육군군무원7급 행정직에대해서 질문드려요 !.

글쓴이
  • 2019.11.21. 13:37
  • 6490

asdf.png

 

이번에 국가직7급 탈락하고 추가채용으로 7급군무원 응시했는데요..ㅠ

제가 여자라서 군무원에대해서 막연히 알고있는 이미지는 군대에서 근무하는 군무원으로 알고있었는데 어제 전한길카페에 올라온 사진(위)인데 학군단(대학교?)에도 발령이 많이 나는거 같더라고요

남자친구한테 물어보니깐 학군단군무원이면 세금깎아먹는 사람들이라던데 ;;

학군단배치가 대학교 교직원 비슷한거라고 보면되나요?ㅠㅠ

올해기준으로 70퍼센트정도가 학군단 갔다는데 정보가 너무부족해서 혹시 근무하고계신분이나 알고계신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멋진 분꽃 19.11.21. 13:44
ㅈㅅ
0 3
글쓴이 글쓴이 19.11.21. 13:46
멋진 분꽃
제가 궁금한건 운동여부가아니라 학군단이 어떤곳인지 궁금해요 ㅠㅠ..
0 0
멋진 분꽃 19.11.21. 14:40
글쓴이
ㅈㅅ
0 0
서운한 궁궁이 19.11.21. 14:50
멋진 분꽃
올해 국방부군무원합격한 사람입니다. 육군군무원의 경우 권역별순환근무에 사령부가 한번 교육사령부로 설정되면 계속 동일분류의 부대만 계속 순환합니다. 학군단에 발령받았으면 학군단만 계속 도는 시스템입니다. 국방개혁2.0으로 순환근무도 거의 폐지수순에 이른것으로알아요 육군은 원래 권역별근무라 같은곳에서 계속 머무르는 사람도많은 현실이죠
0 0
멋진 분꽃 19.11.21. 16:30
서운한 궁궁이
형님 멋지십니다 그런데 군무원 올라간사람들은 퇴역군인출신 군무원들에 막혀서 진급어렵다든데 사실인가요?
0 0
서운한 궁궁이 19.11.21. 17:14
멋진 분꽃
네 팩트입니다 1~3급은 퇴역군인들(장군출신)들이 꽉잡고있습니다. 대신공채7급으로들어가면 4급은 확정적인게 티오가많아서 7~4급은 할수있을듯해여. 최근에 국군체육부대장(2급),기무사부사령관(2급),국군복지근무지원단장(2급)에 7급공채출신들로 많이 채워졌어요 ㅎ
0 0
똥마려운 꽃개오동 19.11.21. 14:15
멋진 분꽃
위에분은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댓글다시는분 같네요 ㅋㅋ 저는 수도권대학교 학군단에서 병사생활했었고요.. 군무원이 학군단 가는건 처음보네요 저때는 장교+소수의부사관+병사들로만 구성되어있었는데 어찌되었건 학군단에 배치받으시게되면 정말 편하긴합니다. 모든훈련에서 제외되고 대학교내에서 근무하는 메리트가있습니다. 특히 학군단에 배치되는 영관급장교(대령)의경우엔 진급을 포기한사람들이기때문에 매우 프리한사람들이 대다수이고요.. 아저씨인지 군인인지 헷갈릴정도의 분들도 많습니다. 배치되는 장교들은 영관급장교여럿 + 부사관(상사,중사급)이 배치되게되고 업무강도는... 상상에맡기겠습니다. 저랑 같이 근무하던 중사분은 하루종일 휴대폰게임만하다가 집에가는꼴을 여럿봤습니다.
0 0
겸손한 산자고 19.11.21. 16:41
똥마려운 꽃개오동
학군단 병사들 개꿀빨죠? 대학 축제보러다닌다는데
0 0
똥마려운 꽃개오동 19.11.21. 14:16
멋진 분꽃
아. 추가적으로 학군단의 경우엔 일반 대학교교직원처럼 교육부로부터 감사를 받거나 하는일이 없고 육군교육사에서 한번씩 체크하러 오는사람들정도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의미없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럼 꿀빠는 학군단생활하세요 ㅋㅋ
0 0
서운한 궁궁이 19.11.21. 14:51
멋진 분꽃
저도 9급이라 다시 7급육군보려고하는데 경쟁자가 여기 있을줄몰랐네요 ㅋㅋ.
0 0
질긴 원추리 19.11.21. 14:13
학군단 공무원 = 대학교 사무행정직 공무원
1 0
일등 콜레우스 19.11.21. 17:24
질긴 원추리
아 ㄴㄴ 학군단 공무원 >>> 대학교 사무행정직 공무원

연금이 넘사인데
2 0
질긴 원추리 19.11.21. 17:28
일등 콜레우스
내가 말하는건 하는일 ㅇㅇ
0 0
일등 콜레우스 19.11.21. 17:56
질긴 원추리
아하 근데 군무원들 ㅂㄷㅂㄷ ... 진짜 세금 루팡

군대에 있다보니까 알게되었는데 상사 원사 준사들 세금 루팡임 ㅂㄷㅂㄷ 저 위에 국방부 소속 상사나 그 쪽 사람들은 ㄹㅇ 일 하는 거 보면 빡신데 대대급에 소대장들 뭐하는지 모르겠음.

귀찮은거있으면 후배나 병사 시키고
0 0
일등 콜레우스 19.11.21. 18:02
질긴 원추리
아 우리 신교대라 부사관들도 소대장 했음 참고로.

그러고 국방부에서 파견온 90번대 군번 여자 상사 ㄹㅇ. . 여자 상사를 처음 봤는데 그냥 칼 FM... 진짜 어떻게 살아남고 상급 부대에 왜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0 0
고고한 멍석딸기 19.11.21. 21:11
금공현직인데 웃고 갑니다...ㅋㅋㅋ
0 0
납작한 사피니아 19.11.21. 21:11
금공현직인데 웃고간다ㅋㅋㅋㅋ
0 0
난쟁이 삼지구엽초 19.11.21. 21:33
ㅅㅌㅊ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