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은 중앙부처중에서 탑급에 속하나요?
글쓴이
- 2019.11.23. 12:02
- 2257
이번에 국7기술직 붙은사람인데
티오가 너무 재앙적이라 뜬곳이 거의없네요..
특허청도 1명에 산자부 1명 이런식이라...
성적은 그나마 상위권인데 갈곳이 정말없어서
1.특허청 / 2. 산자부. / 3. 방사청
써버렸거든요
방사청이 워라벨 좋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근데 여기가
과거에 국방부군무원 국직부대?였는데
노무현정권때인가 국방부군무원들이 대거 공무원으로 신분전환하면서 만들어진곳이라
구성원들 대다수가 표면적으로는 공무원이긴해도 원래 군무원출신들이 대다수라 공채출신들은 끗발이 딸리는곳이라 들었습니다... 맞나요?
방사청내에 기무부대랑 PX도있다는데 이건 거의 군부대수준인건지?-_-?;;;
저는 남초분위기에 군대체질 선호해서 그냥 칼퇴만 시켜주면 넙죽고맙긴한데
방사청은 7기술로 시작해서 4급은 노려봄직한가요?
공직열전보니깐 7급공채출신들도 고공단 가긴하던데
요즘세대는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져?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고 공무원과 군무원 서로 억압 못하는 구조이구요.서울 고정근무에 칼퇴 가능한 몇 안되는 꿀직장입니다. 축하드려요
추가로, 산자부는 행정직보다도 승진이 더 빠릅니다.
작년기준 6급 승진은 3년 반 컷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가 힘들어서 6급 달기전에 전출을 가버린다던가, 워라벨과 고정근무 혜택을 누리려고 지방청으로 가서 승진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요.
국가직은 마음만 먹으면 4급 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승진이 다가 아니에요 ㅠㅠ 님도 칼퇴 워라벨 찾아서 승진 포기형으로 가실 확률이 높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