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공부 회독을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어요ㅠㅠ
글쓴이
- 2019.11.26. 09:01
- 571
제기본스펙은 한국시1급 토익900이 다 입니다ㅠㅠ
국어랑 영어 한국사 행정법 행정학을 하는데
회독을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강좌수가 너무 많아서 필기를 하고 다이해하고 듣다보면 1강좌에 3시간정도소요됩니다
계획한대로 진도를 전혀 따라갈수가없어서인지
10월부터 시작했는데 어느한과목도
아직1회독도 못했습니다ㅠㅠ
특히나 법과 국어는 엄두가나질않네요
다른분들수기를찾아보면 강좌도 몇회독씩하고 문제집도 어마어마하게 푸셨던데
보통 첫회독할때 강좌를 몇개씩어떻게 들어서1회독을
끝내는것이지요?ㅠㅠ
하루에 순공시간이 8시간씩이러신분들은 강의를 들은시간을 빼고 그렇게하신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건방진 풀협죽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풀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음엔 다 이해하려고 하지마셔요~ 기출도 있고 나중에 문제풀이도 있으니 너무 처음에 시간 많이 들이면 나중에 시간 모자라요...
0
0
가벼운 금새우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금새우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생각: 공시는 인강 보지마세요. 사람따라 다르지만 인강은 기본 공부스킬이 없는 사람들이 보는겁니다. 국어는 문법 한자 위주로만 봐도 다 맞춰요. 솔직히 문학 비문학은 깔아주는 문제고요.
한국사는 회독 열심히 하시구요. 국어는 문법, 영어는 단어 숙어 문법 위주로 공부하시면 되루거를가트아으요유
한국사는 회독 열심히 하시구요. 국어는 문법, 영어는 단어 숙어 문법 위주로 공부하시면 되루거를가트아으요유
0
0
자상한 생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생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상한 생강
한자는 요새 안나온다던데 한자성어말인가요? ㅜㅜ
글고 문학은 고전문학만 해도될까여..?
글고 문학은 고전문학만 해도될까여..?
0
0
정중한 병꽃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병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중한 병꽃나무
넵넵 고전문학만 보시고 현대문학 비문학은 패스하세요. 시간 많으시면 한자 보구 아니시면 한자도 과감히 패스..
0
0
자상한 생강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생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상한 생강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0
0
정중한 병꽃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병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회독은 한 번 돌린다는 마음으로 빠르게 하시고
저는 기출 많이 보는 걸 추천합니다(영어 제외)
기출 계속 회독하면서 모르는 파트 나오면 그 부분만 압축 강의 혹은 기본 강의 들으셔요
저는 기출 많이 보는 걸 추천합니다(영어 제외)
기출 계속 회독하면서 모르는 파트 나오면 그 부분만 압축 강의 혹은 기본 강의 들으셔요
0
0
큰 노각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금이라도 아시는 과목은 인강 듣지 마시구요 굳이 들으시겠다면 컴팩트하게 가르치는 강사 강의 위주로 들으세요. 개별 강의시간이 짧거나 강의수가 적은 강사요
0
0
불쌍한 풍접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풍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음보고 외울 게 많다보니 더욱 막막하죠.
저는 한과목씩 2주기한 잡고 공부했습니다.
국어 한번 다보고 국사 한번 다보고 영어 한번 다보고
처음에 그렇게 다 보는데 생각보다 더 걸려서 2개월하도 보름정도 지나더군요.
그런데 1회독 이후부터는 여러가지로 회독하는데 걸리는 시일이 짧아지더군요.
나중엔 한과목당 삼일정도면 한번 봐지더군요.
걱정마시고 적당히 긴장감 유지하면서 페이스조절하세요! 1회독이 가장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