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나라 경제 왜망함?

글쓴이
  • 2019.11.27. 00:26
  • 902

옆에 일본은 맨날맨날 망한다면서 오히려 구인난이던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야릇한 엉겅퀴 19.11.27. 00:28
대통령을 두번이나 잘못뽑음
0 0
못생긴 매화나무 19.11.27. 13:14
야릇한 엉겅퀴
세번임 슨노문
0 1
재미있는 제비꽃 19.11.27. 00:52
사실상 경제는 정당의 방향성이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걸 증명한거죠.
진보와 보수는 경제에 있어 부자들에게 더 분배하냐 서민에게 더 분배하냐 차이지, 양 쪽 다 해봤듯이 옛날 활황기로 돌아가는 건 세계적 추세로 봐도 불가능함.

경제 조금만 공부하면 누구나 알 수 있는건데 정치인이든 국민이든 갈대처럼 휘둘리는 거 보면 안습;;
0 5
글쓴이 글쓴이 19.11.27. 01:11
재미있는 제비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더러운 박새 19.11.27. 01:27
재미있는 제비꽃
정책에 따라 회사가 살고 죽고 하는데 무슨 ㅋㅋㅋ
0 0
재미있는 제비꽃 19.11.27. 19:22
더러운 박새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경제가 각각 회사 사정을 말하나요? 아니면 활황과 불황의 문제를 말하나요?
어느 정책을 가던 도산하는 회사는 늘 있습니다. 저는 좀 더 포괄적인 말이었어요
0 0
쌀쌀한 붉나무 19.11.27. 02:01
재미있는 제비꽃
정확하게말할게여 경제공부를조금만해도알수있는게아니라 조금만하셨네요
2 0
재미있는 제비꽃 19.11.27. 19:23
쌀쌀한 붉나무
네 저보다 많이 아시면 해답을 아시나요? 혹은 문제를 아시나요? 비난하는 건 참 쉽습니다 ㅋㅋ
0 0
똑똑한 수선화 19.11.27. 05:24
재미있는 제비꽃
엌ㅋㅋㅋ 부자에게 분배하는건 어디고 서민에게 분배하는건 어디죠???ㅋㅋㅋ
번거롭겠지만 관련한 대표적인 정책도 알려주시죠?ㅋㅋ
아 정책을 몰라서 그러는건 아니고
어째서 부자와 서민에게의 분배로 구분되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시는 건지 궁금해서용
0 0
재미있는 제비꽃 19.11.27. 19:24
똑똑한 수선화
제가 여기서 사설을 쓸수도 없고 대표안을 일일히 가져와서 논박하는 건 못하겠네요. 애초에 제 생각을 말한거니까 객관적인 사실로 안받아들이시면 됩니다 ㅎㅎ
0 0
화려한 하늘나리 19.11.27. 01:18
https://www.youtube.com/watch?v=yc83jz4W65A
0 0
애매한 둥근바위솔 19.11.27. 08:44
취업이 어려운 이유
1. 판매가 안되어서 생산이 줄고 신기술 개발이 준다(미래 전망도 좋지 않아서)
2. 그래서 생산직도 줄이고 R&D투자도 줄인다
3. 전국민의 가처분 소득은 내려가고 내수도 줄어든다
4. 문제는 내수만 주는것이 아니라 해외 경쟁자들의 등장으로 수출또한 줄어들고 있다.
5. 일자리 감소로 가처분 소득이 감소하는데, 여기에 더 추가적인 악재로 인하여 더더욱 감소한다. 이를테면 비트코인은 백만장자 한명을 탄생시켰을지 몰라도 99명의 소비여력을 뺏어갔다. 경제학에서 배우지만 개개인의 소비성향은 어느정도 선 이후엔 늘지 않기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
6. 이렇게 소수의 부자들은 본인의 자산으로 부동산에 투자하게 되는데, 이러한 투자들이 내 집마련하려는 중산층들에게 타격을 준다(집값상승->이자비용 증가->가처분소득 감소)
7. 이번정권은 부동산 가치를 폭증시켰다. 즉 가처분 소득의 감소를 불러왔다. 내수가 안좋은데더 안좋게 만들었다
8. 지난 10년간의 보수정권은 공기업, 공무원들의 소득을 감소시켰으며 이는 내수 감소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9. 국민은 남의 밥그릇 부술때는 매우 기뻐하지만, 그 밥그릇 부서진 사람이 자신의 잠재적 소비자임을 알지 못한다. 밥그릇 부서지니 밖에서 뭘 사려하지 않고 본인 밥그릇 어떻게든 수리하고 외부 지출을 줄인다
10. 보수정권의 기조는 공기업, 공무원의 경쟁자인 사기업에게도 노동자 대우를 늘릴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말한것과 마찬가지다. 경쟁자가 있어야 대우 및 가치가 올라가는건 당연한 이치다. 2등이 꼴통짓 하는데 1등이라고 열심히 공부할 이유가 없다. 물론 전국권인 몇몇의 사람들(소위 해외 기업에 스카우팅 당할 핵심 인재들)에게는 해당 없는 이야기지만

결론 : 지난 15년간의, 더 나아가서는 IMF이후 정권들의 삽질로 내수는 점차 감소하고 있고 이로인해 경제가 힘들어지며 미래전망이 나쁘기 때문에 기업은 투자를 줄이고, 그러다 보니 취직자리는 더 줄어들며, 미래 기대소비 또한 줄어드는 악순환의 고리 속에 있는것이다.
해결책은? 나도 모른다. 알면 유튜브나 하면서 입털고 있겠지.
0 0
침울한 당종려 19.11.27. 09:46
10년동안 쳐말아먹었으니
0 0
해박한 모과나무 19.11.27. 10:40
침울한 당종려
ㅋㅋㅋㅋ그 10년이 전정권 10년?
0 0
참혹한 둥근잎유홍초 19.11.27. 10:24
1. 안 망했음
2. 일본같은 구인난 보고 싶으면 그냥 10년만 기다리면 됨. 벌써 학령인구 감소 시작됐고, 생산가능인구감소도 시작.
0 1
깔끔한 물양귀비 19.11.27. 15:53
참혹한 둥근잎유홍초
개씹소리임 일본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중소급에도 다수포진되어있음
반면 우리나라는 대기업몇개로 지탱하는국가임
경제규모도 일본은 gdp3위의경제대국.
생산인구감소랑은 별개로 경제규모가 쪼그라들면 가난해질수밖에없음
0 0
귀여운 올리브 19.11.27. 22:13
갓기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