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11.27. 03:33
- 665
.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장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벼룩이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떡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새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그냥 아껴서 가까운데 다녀오는거 추천합니다
어디 갔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가서 뭐했는지가 중요해요
꼭 해외가 아니더라도요
학자금 대출같이 좋은조건으로 빌릴수도 있겠지만 결국 갚아야 하고 취업은 쉽지 않다는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꼴찌 애기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금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따지고 보면 여행 가서 생활하는거니 생활비로 여행할 수도 있고욘~~!!!
저는 돈 빌려서라도 시간 있을 때 가야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하는 사람입니다. 시간 될 때 모아둔 돈 부족하면 빌리고 다녀와서 1~2달 사이에 다시 모아서 갚습니다.
지금 30개국 정도 다녔는데, 돈이 문제라면 진짜 저비용으로도 가능해요ㅠ.ㅠ 서유럽 3개국 갔을 때는 식비, 교통비, 입장료로 2주동안 18만원 쓴 적도 있네요. 맨날 요리 해먹고 걸어다니고 하면서요! 러시아랑 발트3국 갔을 때도 3주동안 총 160만원 들었습니당!
돈은 빌리되 주변분들께 어느정도만 빌려서 가시길 추천드림다. 물론 안 빌리는 게 제일 좋지만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히말라야시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뽀리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금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택배상하차 일급으로 받아서 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백화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큰까치수영]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백수면 님이 철이 없다고 할랬는데 취업이 돼서 이젠 진짜 돈을 버니까 일하기전에 마지막으로 방학느낌 느껴보려는건데..
제가 친형정도 되면 그냥 제가 빌려줬을꺼같아요
실제로 친구한테 150만원 빌려준적 있거든요 (집이 가난한 친구고 전 상대적으로 좀 여유로웠고 모아둔 돈도 있어서)
취업했던 친군데 10년 넘게 알고 서로 울면서 위로받은적도 있는 친구라.. (계속 논 기간 10년 안되면 10만원 한도.. 호구 아닙니다)
진짜 월급받기 시작하고 2달만에 바로 다 갚았고 문제 없이 잘 해결됐습니다
부모님이 님 인생 살아주고 님 행복 책임져줄꺼 아니잖아요? 물려받을 재산이 20억 넘어가면 말 잘 들으시고 아니면 좀 성인답게 스스로 좀 판단하세요
아무튼 뭐 친구든 대출이든 뭐든해서 노세요 진짜 취업하고 무거운 마음으로 노는거랑 절대 다름 진짜 마지막 기횝니다 두번다시 안올 시간임
앵간하면 친구로 인간관계 안좋으면 대출해야죠 뭐.. 금리 잘알아보고 월급타면 최대한 빨리 갚으시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상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튤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튤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생활비 대출 이자는 2.2%라서 일반 은행 통장보다 이자가 싼걸로 알고 있으나 한학기에 150만원이 한도 이며, 대출 심사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저는 항상 국장이랑 같이 미리 사전 신청해서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게 했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