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경제 냉정하게 보면 나쁘진않습니다.

글쓴이
  • 2019.11.27. 12:34
  • 1028

자꾸 경제 힘들다고 불안감 조성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도대체 무슨근거로 힘들다고 하시는건지?...

설마 취준생들 전세계적으로 경기불황속에서 취업힘들다고 징징대는거?

거시경제적으로 보자고요?ㅎㅎ

유럽권국가들 (독일,프랑스등과같은 선진국)에 비하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나 경제규모 모두 "매우준수"합니다.

취업상황요?

현재 독일같은경우엔 대학교졸업하면 10명중에 8명은 백수랍니다.

우리나라는 그정도이던가요?

글쎄요?ㅎㅎ

내친구는 동명대나와서도 한전들어갔는데?

 

다음 정부의 정책을봅시다. ㅎㅎ

소득주도성장의 실패라고요?

웃기지마세요 ㅋㅋㅋ

현재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낮게 나오는이유는 소득주도성장의 실패가아니라

"미중무역전쟁" 때문입니다.

소주성은 갑자기 한국에서 처음만들어서 실행한 정책이아니고요 -_-;;

이미 핀란드나 미국의 몇개주에선 대성공을 거둔 정책입니다.

미국 시카고대학의 케인지니언 

다시말해 케인즈의 후학들이 만들어낸 이론으로써 

미국또한 과거에 경제가 휘청거리던시절 소주성을 적절하게 적용해서 경제위기를 극복한 사례도있습니다 ㅎㅎ..

 

우리나라가 지금 그나마 경제성장률은 1퍼센트 유지할수있는 이유가 뭘까요?

과연 박근혜 정부때처럼 낙수효과만 기대하면서 대기업에 몰빵쳤으면?

지금 경제성장률은 개박살나고 노인일자리+청년실업률은 역대급찍었을걸요?ㅎㅎ

그나마 정부에서 돈풀어서 이정도 버티고있는거고

이 돈을 푼다는 개념자체도

일본,중국과 비교하면 GDP대비 매우 낮은수치에 불과하고요 ㅎㅎ.

아마 20년동안 돈계속 풀어재껴도 일본따라잡기는 불가능해보입니다 (ㅎㅎ)

 

지금 경제가 어려운건 오로지 "미중무역"전쟁때문이고

현정권이 친중사대주의라는 모욕을 언론으로부터 들으면서까지 중국에 빌빌기는이유가 뭘까요?

중국이 전세계에서 한국제품을 가장 많이 사주는 국가중에 하나이기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정권도 중국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지는거죠.

이건 다른 아프리카나 중동 동남아국가들도 마찬가지에요 

뭐든지 사주는놈이 갑인겁니다. 손님이 왕인거죠.

마찬가지로 우리가 일본한테 개기는것도 우리가 일본제품을 가장 많이 사주는국가중 하나이기때문에 개기는거고요

역사문제 이런건 둘째치는거에요.

 

이런관점에서 생각해본다면.

지금의 경제상황이 힘들다고해서 취준생들이 "꼉제힘들어요!!!!"하면서 삐익거리는거는

조금 문제가 있다고봅니다..

 

뭐 경제 안힘든적 있엇나요?

맨날 힘들다고 하는데 본인이 조금더 노력하면 극복할수있는문제입니다.

실제로 최근에 공무원,공기업도 역대급으로 뽑지않습니까?

그리고 중소기업은67퍼센트가 인력난에 시달리고있습니다.

탄탄한 중소기업많아요 그런곳은 자리가 열려있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그곳에가서 역량을 발휘해서 중심이되고 또 성장해서 그 회사가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이되고 대기업이될지 누가 압니까?

 

다들 편한일자리만 고집하다보면 물이고여서 썩어버리듯 사회가 썩을수밖에없습니다.

계속 나라탓, 세상탓만 하지마시고 지금열려있는 세계로 나가보세요.

그런곳엔 아직도 기회가 많으니깐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2
글쓴이 글쓴이 19.11.27. 12:38
3줄요약갑니다. (1)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있는 소득주도성장은 전통이깊은 경제이론이다 (미국의 시카고대학-케인지니언들이 제창한 이론->임금주도성장에서 기인)// (2) 현 경제상황은 전세계적으로 불황이다 한국만의 문제가아니다. 미국마저도 경제가 휘청거리고있고 일본또한 굉장히 어려워지고있다. ///(3) 이런상황속에서 정부,세계탓만하는것보다는 중소기업으로라도 취업을 하는편이 더나을것이다.
3 2
멍한 노각나무 19.11.27. 12:38
세월호선장 : 자리에앉아서 구조를 기다리세요.
1 1
허약한 시닥나무 19.11.27. 12:39
현직백수인데 웄고간다 ㅋㅋㅋ
0 0
흔한 더덕 19.11.27. 12:44
당연한 말씀. 한강의 기적 때처럼 일하면 제조업은 물론 경기는 훨씬 살아남. 근데 대졸 찍고 아무도 그렇게 하려 안하겠지
0 0
멍한 노각나무 19.11.27. 12:45
중소기업가보고나하는말인가....재무적으로는좋을지모른다. 그러나 업무체계, 임금체계가 쓰레기다. 사장들은 돈에미쳐서 근로자에게 돌아가야할 정부지원금,보조금 낼름하고 본인 차,집은 업그레이드하면서 회사인재개발, 시설투자에는 관심이없다. 하루벌어 하루먹고살만한 일자리 많은건 인정한다. 하지만 업으로삼고 은퇴이후의 삶을 준비하기에는 중소기업을 가는것은 너무 위험한도박이다.
0 0
밝은 꿀풀 19.11.27. 12:45
틀딱놈 ㅂㄷㅂㄷ해서 장문올린거 생각하니 ㅈㄴ 웃기네 ㅋㅋㅋㅋ

틀니 한달압수 인터넷 1년금지
1 1
늠름한 더덕 19.11.27. 12:54
혹시 63년생 김철수씨?
1 0
느린 좀깨잎나무 19.11.27. 12:58
대깨문들 제발 자살좀
0 0
허약한 비짜루 19.11.27. 12:59
웃고갑니다. 웃음주시는분 있네요
0 0
현명한 미국실새삼 19.11.27. 13:15
아직 대가리가 덜깨지셨네 ㅎㅎ
0 0
현명한 구골나무 19.11.27. 13:17
회사로 봐도, 개인으로 봐도, 국가로 봐도 힘든데 이 무슨...
0 0
침울한 칠엽수 19.11.27. 13:22
평생 경제학 공부하신 분들이 정부 경제정책 개판이라 욕하는데 일개 학부생이 뚫린 입이라고 되도않는 소리 떠드는거 보소ㅋㅋㅋ
1 0
날씬한 고삼 19.11.27. 13:32
경제에 관심없어서 문외한인데 웃고 갑니닼ㅋㅋㅋㅋㅋ
0 0
밝은 큰꽃으아리 19.11.27. 13:40
와.. 진짜 달창단이 있구나..
0 0
창백한 가막살나무 19.11.27. 13:47
본인 말대로 공무원이랑 공기업에서 왜 역대급 채용하는지 생각해보세요.
0 0
화사한 벼룩나물 19.11.27. 13:55
소주성 성공사례로 핀란드들었는데 지금 그나라 경제상태는 제대로 알고 계신지;;
0 0
생생한 남산제비꽃 19.11.27. 14:07
미국 경제가 휘청거린다니 ㅋㅋㅋㅋ 역대급 호황인데
0 0
저렴한 딱총나무 19.11.27. 14:07
컨셉 ㅅㅌㅊ
0 0
섹시한 매듭풀 19.11.27. 14:14
금공 현. 직인데 웃. 고간다 ㅋㅋㅋㅋ
0 0
멍청한 분꽃 19.11.27. 14:18
잡았다 대깨문
0 0
깨끗한 백정화 19.11.27. 14:26
0 0
best 억울한 앵두나무 19.11.27. 14:54
내 친구는 동명대인데 한전 들어갔는데? 에서
더 이상 리딩을 포기한다. 근거 수준이 ㅉㅉ
6 0
센스있는 고삼 19.11.27. 17:36
미국경제가 휘청한데 다우 나스닥 매번 고점 갱신하는 이유가 뭔가요?
0 0
짜릿한 복숭아나무 19.11.27. 18:10
센스있는 고삼
시비는 아니구요 그거 국제유가하락이 원인 아니에요?
0 0
다친 큰괭이밥 19.11.27. 18:28
머깨문 ㄷ
0 0
재미있는 박태기나무 19.11.27. 20:27
ㅡ대ㅡ
0 0
살벌한 시닥나무 19.11.27. 21:17
청년실업률은 신경쓴다쳐도 노인일자리는 왜 역대급을 찍으면 안되나요?
노인일자리로 얻은 노인소득은 소비를 촉진하진 않습니다
0 0
기쁜 홍초 19.11.27. 22:13
ㄴㅇㄹ
0 0
부지런한 깨꽃 19.11.27. 22:47
냉정하게가 아니고 낙관적인거겠져.
다른나라 힘드니 우리 힘든것도 괜찮다는식이라ㅎㅎ

소득주도성장 님말대로 유명한 이론 맞습니다.
네 말그대로 유명한 [이론]입니다. 전세계에서 이 이론을 적용시킨 최초의 나라가 대한민국이고 세계경제학자들 이론은 이론일뿐이다 실제로는 이론대로 적용안된다고 부정적인게 현실이고요.
솔까말 말그대로 이론으로치면 시장경제고뭐고 공산주의가 짱입니다요.

그리고 박근혜처럼 대기업밀어줬으면 경제성장률 1퍼때도 못찍었을거라는 식으로말하는데 어떤근거로 그렇게 말씀하시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추천갯수를 보세요 님이 얼마나 헛소리를 줄줄써댔는지
노인일자리 임시로 돈풀어서 만든거고 그일자리 만들기위해 70조 국고그냥 하늘에 날려놓고 그렇게 말하는 낙수효과 나오지는 않고 오히려 빈부격차만 떡상했습니다.
팩트로 씨불이면 이번정부가 늘린 40만개의 일자리중 50대이하 일자리는 5000개도안되구요.
1분위소득격차 정부발표상으로는 엄청 줄었는데 이것들이 또 통계로 장난친다고 '취업한'1분위사람들이랑 위에랑은 당연히 최저임금을 그렇게 올렸으니까 오르지 문제는 전체 1분위 미취업자까지 포함하면 1분위 소득이 30퍼이상줄었습니다.
일자리가 없는거죠 뭐 당연하지 작은기업부터 자영업자들 줄줄이 소세지로 망하고있으니까.

무슨글자체가 나라망할뻔했는데 현정부께서 소득주도성장과 돈을푸셔서 이정도로 버틴거단식인데 돈을 푸는게아니고 시장이 활성화되고 투자를 하도록 나라가 굴러가야지.
0 0
똥마려운 물매화 19.11.28. 01:14
좌파 행복회로는진짜....

무식 선동 친북

....쯧
0 0
귀여운 신갈나무 19.11.28. 11:52
내친구는 동명대나왔는데 한전 들어갔다에서 내렸습니다
0 0
개구쟁이 작두콩 19.11.28. 17:22
딱 보고싶은것만 보는 사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