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답변인데 이게 이렇게 해석될 수도 있나요?
글쓴이
- 2019.11.28. 16:03
- 362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상황은 다들 아실꺼라 생각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27일 19시까지 투표기간임
- 27일 19시 기준 총 투표율 50%를 넘기고 끝남
- 투표가 끝나고 두시간 뒤 선관위가 투표기간을 연장하겠다고 발표
여기서 문제가 발생
- 여태껏 총투표율 50퍼센트를 기준으로 세칙을 해석하였는데 단대와 과 투표율로 해석한 이유가 뭐냐
- 27일 19시 기준으로 당선 된 선본이 유래없는 연장으로 결과가 바뀌거나 혹은 경합중이던 후보 사이에서도 27일 결과와 28일 결과가 바뀔 수 있는데 이는 어떡할꺼냐
여기에 선관위 답변이

근데 저는 1번을 전제로 2번의 결론이 나오는게 이해가 안돼서 그런데 학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투표율이 50퍼를 넘기지 못한 과나 단대가 있으면 투표를 연장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날렵한 비목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날렵한 비목나무
https://mypnu.net/sc/26335296
근데 이런 결정을 내린 사람들이 이상함
근데 이런 결정을 내린 사람들이 이상함
0
0
의연한 영춘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당 단대만 연장하는게 맞죠. 게다가 사유가 있으면 모르겠는데 투표율 모자라는걸로 연장? 투표율이 외부적 요인으로 모자랐다면 몰라도...
1
0
힘좋은 자금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자금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좋은 자금우
저도 기존 선거종료일 기준으로 미달학과 대상으로 연장하는건 수긍되어도 전체투표연장은 좀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선관위 입장에서는 이 세곳을 나중에 재선거 일정을 잡아서 시간,비용,인력을 투입하는 것 보다 연장을 해서 해결하고 싶은 것 같고 답변처럼 해결한 것 같고요.
이해 되냐는 말에서는 답변만 보면 이해가 가긴하는데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