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다니는거 너무너무 힘들어서 상담 받았는데요

글쓴이
  • 2019.11.29. 21:37
  • 3676

KakaoTalk_20191129_213439184.jpg

 

KakaoTalk_20191129_213439392.jpg

 

KakaoTalk_20191129_213439525.jpg

 

KakaoTalk_20191129_213439709.jpg

 

 

 

 

저 대학 잘못온거 맞죠?
 

 

전자공학과인데 심히 현타가 오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눈부신 분단나무 19.11.29. 21:48
몇학년?
0 0
글쓴이 글쓴이 19.11.29. 21:53
눈부신 분단나무
1학년이요
0 0
보통의 좀씀바귀 19.11.29. 21:54
대학은 졸업만하고 전기기사따서 취업하자 취업하면 어려운전공 안씀
0 0
바보 금식나무 19.11.29. 22:06
같은과후배네

1학년인데 못해먹겠으면 공대는 그냥 포기해라
0 0
게으른 속털개밀 19.11.29. 22:20
학부생 수준으로 졸업하고 취업하고 사는데 어려운거 안합니다 하면 다 할 수 있어요. 꼭 가고 싶은 진로가 생겼다 하는거 아니시면 그냥 지금 상황을 유지하는걸 추천합니다.
0 0
우수한 붉은병꽃나무 19.11.29. 22:30
학사 수준은 그다지 전문적이지도 않음 ㅋㅋㅋ.. 취업현장에서 똑똑한 문과 애들 반년 가르치면 공대 애들만큼 다 함
0 0
의젓한 진달래 19.11.29. 22:33
이거 어디서 상담받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9.11.29. 22:47
의젓한 진달래
동네 복지센터요
0 0
우수한 수세미오이 19.11.29. 22:41
학부과정은 자연대나 공대나 거의 비슷한거같아요ㅋ
수학은 미적 미분방정식 선대 복소함수 인테그랄 트랜스폼 등을 베이스로 자연과학이나 공학쪽에서 필요한 모델을 만들고 해를 구하는 과정이라서
진심 거의 비슷 특히 기계 물리 전자
0 0
끔찍한 돌양지꽃 19.11.29. 23:03
1학년이 힘들면 공대라서 힘든게 아니라 고등학교때까지 했던 공부방법과 지금이랑 달라서 힘든거일걸요? 아는 선배나 공부좀 하는 동기 있으면 공부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0 0
화려한 아주까리 19.11.29. 23:31
전자공이면.... 2학년부터 더욱더 헬인데... 전과 ㄱ
전기과가 그나마 나은데 전기오지...하핗 전자 ㄷㄷ
0 0
애매한 눈개승마 19.11.30. 00:10
화려한 아주까리
죽을거 같다
힘든거 보다 우울하다
0 0
키큰 호랑버들 19.11.30. 00:51
전자과 1학년에 -공대-라서 너무 힘든거면 어딜가나 힘들건데.. 적성에 맞는 과를 찾기보다 본인 스스로에 대해 파악해보세요
0 0
나약한 톱풀 19.11.30. 01:48
그냥 본인 평소관심사를 고르다보니 저쪽나온거ㅜ아니에요? 잘하는거랑 좋아하는거랑은 다름..
0 0
똥마려운 다릅나무 19.11.30. 04:17
갓기계가 아니여서 그럼.. 외쳐 갓기뽕!
0 0
생생한 빗살현호색 19.11.30. 05:44
적성을 논하기엔 너무 이른것 같아요
1학년 땐 대부분 그런생각을 한번 쯤 하기도 하고
저도 그랬었고
그래서 사회과학 쪽 복전도 했고
해보니 어느 분야를 하던 공부는 다 똑같더군요
다만 본인이 자신있는 부분은 성과가 나오니 즐겁고
본인이 부족한 부분은 성과가 안나오니 방어기재의 일환으로 적성을 운운하게 되는 걸 알게됐어요
사실 저도 주전공 학점은 낮았지만
주전공인 공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박사과정을 누구보다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학점이 원하는대로 안나온다고 적성을 걱정하시는 건 아닌지 의문을 제기해봐요
그런 이유라면 아직 모른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위로가 되었길 바라봅니다.
0 0
행복한 시클라멘 19.11.30. 08:55
지나가던 전자과 졸업생인데

1학년인데 안맞으면 공대 전체가 안맞을듯여

이악물고 버텨서 공부 더해보시던지

아님 딴길 찾아 수능을 다시보던지

고졸로 공무원 공기업취직을 하시는것도 나쁘지않음
0 0
키큰 거북꼬리 19.11.30. 13:13
저런거 일치안해도 잘다니는사람 많을듯한데요.. 석박사할거면 몰라도
0 0
현명한 고사리 19.11.30. 15:43
홀랜드는 적성검사가 아니라 흥미검사입니다.. 전자자과신데 R이 떨어지는건 적합성이 맞지 않다고 볼 수 있으나 적성이 없으신 게 아니라 본인의 흥미가 낮으신것입니다. 직업적 성공을 함부로 예측하지 마시고 다만 내 지금 전공 흥미가 높지않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흥미검사에서 점수가 낮아도 적성검사에서 추천되는 직업은 충분히 진로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마세요! -지나가던 심리학과
0 0
멋진 큰꽃으아리 19.11.30. 20:29
갓교공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