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이 형편없는 이유2
- 2019.11.30. 11:37
- 750
금융업이 형편없는 이유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돈을 공으로 먹는다. 이과생들은 여러가지 화학물질 전기사고 등에 대한 리스크를 가지고 살아가고 실제 소비재와 관련된 생산을 함. 금융업은 소비재 생산과는 연관이 적으며 일도 편하게 하면서 돈은 많이 먹는다. 많이 먹는 돈은 인쇄기로 찍어준다.
2. 괜히 복잡하게 만들어서 할 일 많은 척한다. 은행 하나로 통일해서 중앙은행에서 예금 관리하고 대출하면 되는데 은행 복잡하게 여러가지 만들고 대출 사업한다. 대출할때 돈은 인쇄기로 찍어준다.
3. 여러가지 product를 만들어서 판다. 옵션 포워드 등등 여러가지 product를 만들어서 회계처리 할 것도 늘리고 일을 열거식으로 늘린다. 관련 법규만들고 할일 늘려서 일 많은 척함. 옵션 포워드 만들어서 option pricing model로 가치평가하고 인쇄기로 찍어서 팜. 돈주면 인쇄기로 찍어줌.
4. 신용평가를 금융업자들이 마음대로 함. 신용평가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짐. 중앙은행(은행)은 화폐를 발행하기 때문에 신용평가가 A++임. 완전 개그임. 그러면서 자영업자에게는 높은 이자율로 돈 빌려줌. 순 악질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돌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돌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생 우물안 개구리로 사세요.. 그래야 제가 님같은 분들 호구잡고 돈벌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수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쉬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도깨비고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만첩빈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아그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아그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자리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금융기관경영론에 나와있는 금융업에 대한 일화입니다. 국내에 금융기관경영론 번역본이 있고 마침 경영학과 이장우 교수님이 번역하셨으니 읽고 모르시면 가서 여쭤보세요. 서장부터 님이랑 비슷하시는 말하는 분들이 서로 의견 주고 받습니다. 정말 궁금해서 올리신거라면 보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EA%B8%88%EC%9C%B5%EA%B8%B0%EA%B4%80%EA%B2%BD%EC%98%81%EB%A1%A0&where=m&sm=mtp_hty.top#api=%3F_lp_type%3Dcm%26col_prs%3Dcsa%26format%3Dtext%26nqx_theme%3D%257B%2B%2522theme%2522%253A%257B%2522main%2522%253A%257B%2522name%2522%253A%2522book_info%2522%252C%2522os%2522%253A7249130%252C%2522pkid%2522%253A20000%257D%257D%2B%257D%26query%3D%25EA%25B8%2588%25EC%259C%25B5%25EA%25B8%25B0%25EA%25B4%2580%25EA%25B2%25BD%25EC%2598%2581%25EB%25A1%25A0%26sm%3Digr_brg%26tab%3Dinfo%26tab_prs%3Dcsa%26where%3Dbridge&_lp_type=cm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모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은행이 생산적인 일은 안한다라는 말은 맞는말 아닌가.
저도 은행이라는 기관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이에요.
그냥 자본주의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돈으로 돈을 버는 사회를 좀먹는 기관이 아닐까 생각함..
괜히 돈놀이하는 놈들이라는 말이 있을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물봉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서양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금융업 종사자 아닌 직장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