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공무원은..? 흠...
- 2019.12.02. 00:40
- 2075
솔직히 7급 공무원 붙기 어렵잖아요..? 상위 대기업이나 금융공기업 가는 것만큼
근데 7급 공무원 붙을 실력이면 금공도 b매치정도는 붙을텐데.. 웬만한 대기업 기본급도 될락말락한 7급공은 너무 가성비가 낮은 거 아닌가요? 금융공기업이면 정년보장은 될 거고..
7급의 권력, 명예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솔직히 공무원에서 그것도 5급에서나 의미있지.. 대기업 공기업 7급이하 공무원에서는 받는 월급이 젤 중요하잖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딴건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대기업은 공기업,7급보단 메릿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 공기업,7급 희망하는 사람은 널렸는데 그 반대는 거의 없지 않나요
7급의 장점은 4급까지의 승진에 따른 다양한 권한..?과 전 직업 최고의 안전성이라고 생각되네요.
(권한 있습니다..최근에 나온 갑질,비리 사건의 주범이 거의 다 7출 4,5급 공무원인 것만 봐도..)
7출은 상승률이 좋아 연봉도 적은편이 아닌데,30년의 연금을 생각하면 쏠쏠합니다. 보통 근무시간으로 사람들이 까는데... 일단 부서 중 1/3은 칼퇴가 가능하며, 칼퇴 못하는 승진 위주의 부서를 배치 받아도 3~4년 안에 6급달고 하위부서에서 워라벨 누릴 수 있어요.
아 물론 전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금공만 팠을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하는 거보면 현직은 아니신 거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하는 거 보면 현직은 아니신 거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워라밸 최악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참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발 줄세우기 그만하고 중소기업이라도 가려구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도 보나마나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꾸지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공무원 하다가 진로트는 사람도 있고하니 너무 가성비가 떨어지는건 아니라고 말하고 싶었어요ㅎㅎ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기업/공무원은 취향이랑 성향차이도 큰것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파리지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금공은 면접부터가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