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취준카페에서 내가제일 극혐하는것

글쓴이
  • 2019.12.02. 11:16
  • 3276

다음은 공준모/공취사/공취모에 서식하면서 ㄸㄹㅇ 짓거리하는 놈들의 9가지 유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것이다.

1. VS놀이충 (특히 공기업 vs 공무원)
"9급 공무원 vs 메이저 공기업 어디가 좋을까요?" 댓글 유도해서 베스트글 등극. 이 ㄸㄹㅇ 새끼들은 댓글보고 지인생 결정할것도 아니면서 떡밥만 던져놓고 관망함 ㅇㅇ 근데 굳이 거기에 한줄 툭 던지는 댓글빌런들이 더웃김.

"공무원이죠 당근"
"기술직은 공기업이 더 좋지 않을까요?"
"공무원"
"공무원이용"
"그래도 7급이 낫지 않을까요"
"공기업"
"부서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ㅠㅠ"

한국인들 종특인지 어느 집단을 가든 클래스 나누고 서로 내심 비교질하고 남 시선 의식하는 민족성은 어딜가나 존재하는가 보다.  의미없는 VS질문은 잊을만 하면 항상 인기글에 가있더라.


2. 뒤늦게 공기업 진입한 30대 초중반 불청객충
"사기업 다니다가 공기업 알아보는 30대남입니다.. 지금은 s전자 과장이고요.." 굳이 중요하지않은 자기 이력 얘기꺼내고 은근 자랑질섞어가면서, 30대 신입의 공기업 합격가능성을 조심스레 물어봄. 취준생 입장에서는 당연히 반가울리가 없음.


3. 징징충, 막막충, 핑프충 (Feat. 보ㅃ러)
구글링이나 카페 과거글 보면 바로 찾을수있는데도, 새 게시글 올려서 "2○살 여자입니다... 계약직 전전하다가 공기업 준비하려는데 막막하네요.. 뭐부터시작하면 좋을까요..?" ㅋㅋ
꼭 이런글에는 또 보ㅃ러들 몰려서 혹시 있을지 모르는 떡밥 물어보려고 값싼 위로나 동정의 댓글을 달거나 몰래 쪽지로 뻐꾸기 날리고 지나감. 취준생 주제에 ㅈ이 뇌를 지배하는 놈들 ㅎㅎ


4. 컴활 여러번 떨어지는 컴맹충
컴활 1급 시험 얕봤다가 한번떨어지고 나중엔 여러번 응시해서 그 중 하나 합격걸리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인생자체를 만만하게 보는 공겹 준비충들. 뭐가 자랑이라고 글써서 베스트까지 감. (본인은 한번에 필기실기붙음 ㅇㅇ)


5. 영혼없는 댓글 복붙충
"잘 하실수 있을겁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저도 가고 싶어요 ㅠㅠ"
"다같이 취뽀해서 하반기 갑시다!"
"한국동서발전 10/20"
"참여 완료"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6. 내정자 의심충
간혹가다 내정자 의심충이 징징거리는 글을 보게 되는데, 내정자는 좋게 말하면 면접관 입장에서 '검증된 인턴/계약직 직원'임. 말이라는게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가 되는데, 그 조직에 있던 사람 이 면접지원자로 있었다고 해서 내정자일거라는 딱지를 붙이는 븅스런 습관은 없어져야 한다고 봄. 이런 징징거리는 새끼들 대부분은 사실 지 능력탓은 안하고, 기존 소속 직원이 합격하면 무조건 내정된 자리라고 보는 경우가 많음. 뒤집어 생각해서 그 조직에 있던 직원이 같은 포지션에 지원하면 전형과정에서 특별한 이유없이 핸디캡을 안거나, 무조건 떨어져야 한단 말인가? 이는 븅ㅅ스런 단세포생물 같은 사고방식임. 이런 사람들은 장담컨대 문재인 지지자들일테고 천안함사건도 조작이라고 믿는 놈들임.


7. NCS 지각충, 늦잠충
매년 수능때마다 오토바이나 경찰차 급하게 얻어타서 시험장에 도착하는 급식충 ㅅㄲ들(대부분 자기관리 못하고 성적 낮고 특히 여자는 오크가 대부분) 있지? 그ㅅㄲ들이 7~8년 지나서 진화한 개체가 NCS 지각충/늦잠충임. 뭐가 자랑이라고 시험도 못쳐놓고 공기업 카페에서 징징거리고 베스트글까지 가는데, 내 아들같았으면 호적 파버림 ㅇㅇ


8. 질문들 올려놓고 칼삭하는 삭튀충
절박한 심정 코스프레해서 질문글 올리면 보는 입장에서 안타까워서 성심성의껏 피가되고 살이 되는 조언을 긴 댓글로 코멘트 해줬는데 고맙다는 대댓글 한마디없이 삭튀(글삭제하고 조언 먹튀)하는 ㄸㄹㅇ들. 이런 놈들은 99퍼센트의 확률로 NCS스터디할때도 스터디룸비 나중에 입금해준답시고 먹튀하는 통수의 대명사 전라도 출신 확률 99퍼센트. 내 장담하건대 NCS 50문제 시간재고 풀면 30개도 못맞춘다에 내 귀두에 자란 좁쌀만한 돌기 한개 건다.


9. 바이럴(viral) 질문충
잔짜 궁금해서 질문하는게 아니라, 일종의 바이럴(또는 논란글) 효과를 노려 많은 댓글을 유도하고 인기글로 올려서 자연스럽게 그 카페의 방문인원을 늘리는 데 목적이 있다.

"○○공사 채용인원 실화인가요?"
"공기업 가면 연봉이 생각보다 적다던데 사실인가요?"
"공기업 취업하면 여자친구 생기나요?"
"29살 넘어가면 무조건 공기업쪽으로 가야할까요?"
"NCS해도 안오르는게 사실인가요?!"

초보 취준들은 이런 바이럴 질문글에 낚여,

"저도 궁금하네요 ㅠㅠ"
"제 친구 저것보다 많이 받던데요."
"공기업 취업해도 안생길 사람은 안생기더라고요 ㅠㅠ"
"꾸준히 하면 오르긴 오릅니다. 6개월 잡고 유형분석에 몰두했더니 요즘은 50개중에 30개 미만으로 맞는 경우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나름 성심성의껏 댓글을 달아주는데 그거 헛수고한거임. 저런 바이럴 게시글 작성자 클릭해서 게시물보면 지킬앤하이드같은 다중인격도 아니고 한사람이 남자였다 여자였다가, 또는 며칠전에 한전 필기떨어졌다면서 지금 한전 면접 준비중인데 뭘 해야하나요? 등의  글로 도배된 경우가 흔하다. 바이럴 자체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취준생 개인이 할짓없이 저러는 경우는 흔하지 않고, 대부분은 카페 관리자가 취준생 가면을 쓰고 저러는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댓글도 조직적으로 몇개 달아놓는듯하다) 암튼 내가 최근들어 제일 극혐하는 부류 중에 하나이고, 그래서 9번째로 추가함.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7
best 무심한 먼나무 19.12.02. 11:21
불만이 많으시네
12 1
글쓴이 글쓴이 19.12.02. 11:21
무심한 먼나무
해당하는인간이라 찔리심?
0 4
무심한 먼나무 19.12.02. 11:23
글쓴이
왤케 공격적이야 man 성격 대체 왜 저래
0 0
건방진 가지 19.12.02. 11:31
무심한 먼나무
분석 잘했네나 머가 공감되네 라는 반응이.드는게.정상아님? ㅋㅋㅋ
님이 날선거같은디
0 0
세련된 천일홍 19.12.02. 20:21
건방진 가지
공감되네 반응이 드는게 정상이라고 할 순 없죠. 그냥 공감되는 사람도 있고 안 되는 사람도 있고. 근데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 유형화해서 까는 글 올리면 좀 저는 공감이 안되긴 함.
0 0
멋진 꽃창포 19.12.02. 11:58
무심한 먼나무
ㅋㅋㅋㅋㅋㅋ 글쓴이가 공격적인 건 맞는 듯
0 0
침울한 박주가리 19.12.02. 11:26
분석 잘했네ㅋㅋㅋㅋ
0 0
생생한 노간주나무 19.12.02. 11:27
그 카페을 안가면 되는거 아님?
0 0
이상한 도깨비고비 19.12.02. 11:37
ㅋㅋㅋ쌉인정 1번타자부터 9번타자까지 거를 타선이 없네 그나마 5번 정도?
0 0
멋진 꽃창포 19.12.02. 11:59
출처 적어라 불펌하지말고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2:03
멋진 꽃창포
난주...ㅇㄴ에...ㅆㄸ
0 0
어설픈 리기다소나무 19.12.02. 12:05
공갤좀 꺼라
1 0
best 육중한 홍가시나무 19.12.02. 12:10
이런글 언젠간 터질줄 알았다 수십~수백대일 경쟁률때문에 공시마냥 장수생은 늘어나고 그에따른 불안감, 열등감을 인터넷으로 혐오로 해소하는거라고봄. 이 글에 추천누른거보니 동조하는 인성들이 꽤 있는게 확실해짐
8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3:20
육중한 홍가시나무
공감합니다
0 0
우아한 은행나무 19.12.02. 12:23
요새 공기업 준비생들 인생 터진사람밖에없나... 올라오는 글 들이 ㅋㅋ
1 0
특별한 구절초 19.12.02. 12:39
2번은좀... 일상생활가능하세요?
1 0
냉철한 할미꽃 19.12.02. 12:39
저런거 관련 묻고, 댓글달고 등등 저런거 하라고 모아놓은게 공준모 카페아님?

그럼 공준모 카페에서 대체 뭘해야됨? 불편한것도 참 많고 아무 유익없고 쓸데없는걸 분석도 애써 해놓으셨네
0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2:54
자퇴하고 사라져라 사회부적응자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2:59
해괴한 제비동자꽃
찔리는놈 또왓노 ㅋㅋㅋ
0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3:00
글쓴이
망상도 병이다 꺼져라그냥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3:01
해괴한 제비동자꽃
네다음 새벽벌지박령 장수공기업준비생~~
0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3:02
글쓴이
곧 연수다
0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3:02
글쓴이
힘내고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3:03
해괴한 제비동자꽃
ㅋㅋㅋ 장수생 또 망상회로돌리네~ 인증해바 븅아 ㅋㅋㅋㅋㅋㅋ 인증절대못하죠???앙???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3:04
해괴한 제비동자꽃
이런데 부들대는애치고 현직없음 너는 그냥 부모등골빼는 시궁창쥐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해괴한 제비동자꽃 19.12.02. 13:09
글쓴이
자 인증 어떻게 해주까.. 뭐라는거야 혼자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3:21
해괴한 제비동자꽃
그지시키야 그만좀 허언증씨부려라 자신있으면 동물원에인증해보던가 븅딱아 ㅋㅋㅋㅋㅋㅋ
0 0
끔찍한 돌피 19.12.02. 12:58
병ㅅ같네
3 0
글쓴이 글쓴이 19.12.02. 12:59
끔찍한 돌피
그건 바로 너~~ 뚜비두바~
0 0
어설픈 리기다소나무 19.12.02. 13:08
ㅂㄷㅂㄷ하는놈들 찔리는건가?
0 0
다부진 별꽃 19.12.02. 13:13
5번은 그럴 수 있는거 아님? 자료는 필요한데 차피 똑같은 자료 나눠주는건데 시간 많이 쓰기 아까운디
0 0
황송한 굴피나무 19.12.02. 13:49
A매리 금공 vs 전문직
0 0
무심한 무화과나무 19.12.02. 19:56
재수 한양대 기계vs현역 부산대 기계 갓직히 닥전 ㅇㅈ?
그럼 7수 서울대의대vs지금처럼살기 갓직히 닥전. 대학잘가는게 먼저인듯 ㅎㅎ
0 0
바보 콩 19.12.03. 14:24
인생이 불쌍하네..
0 0
과감한 칡 19.12.03. 14:34
ㄹㅇ 정답이구만 ㅋㅋ 몇번 당하니까 진짜 정떨어져서 답변 안해줌이제
0 0
난쟁이 참나리 19.12.03. 18:39
정보 얻으려고 카페 이용하고 있습니다
의미없고 복붙한 듯한 게시글, 댓글
다 취업자료 받으려면 일정 수의 게시글이랑 댓글 작성해야해서
쓰는거에요 ㅋㅋㅋ
0 0
질긴 신나무 19.12.03. 19:57
취준할때 공기업준비 카페 스터디 구할때랑 합격수기 쓸때만 이용해봄 저런 글들 읽을 필요가 뭐가있는지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