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7기술 전기합격자인데 공부방법풀어봅니다..

글쓴이
  • 2019.12.06. 17:56
  • 3810

밑에 일행분은 자기자랑만하고 글 지우셔서..

그냥 남겨볼게요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세여..

저는 임용유예하고 졸업하고 갈생각이라 혹시올해붙으신분 저 안찾으셔도됩니다 ㅠㅠ

 

일단 저는 전기기사를 작년에따고 휴학을 했습니다.

공부기간은 1년정도입니다.

 

밑의점수들은 자격증가산(+5)씩해서 적었습니다 

 

1. 국어 (65)

: 해커스 신민숙 기본 심화 + 7급 서울시 국가직 지방직 기출프린터후 무한반복 고득점할자신있었지만 생각보다 점수가 안나옴..

 

2.  한국사 (95)

: 신영식 풀커리 + 경간부,7급 서울시 국가직 지방직 기출 프린터후 무한반복 어릴때부터 한국사를 좋아해서 가장 재미있게 공부함 올해가 많이 쉽게나와서 고득점가능

 

3. 물리학개론 (85)

: 할리데이1,2 예제 뒤에 실전문제 다풀고감

고등학교때 물2선택자라 엄청 에로사항이 있다거나 하진않았음

 

4. 회로이론 (90)

: 양진목 회로이론 + 닐슨(전공교재)연습문제 실전문제 피스파이스필요한부분 생략 + 알렉산더사디쿠 연습문제 실전문제 + 7급 국가직 회로이론만풀이(서울시는 솔루션찾기가 힘들어 포기) 가장전략과목이었고 대학교2학년때도 에이플을 받은 경험이있어 가장 자신있게공부

 

5. 전기기기 (95)

: 9급 전기기기 최우영강의 + Sarma 전공교재 + 7급기출,9급기출

전기기기는 7급이 9급과 매우유사. 

공부할때 애먹은 과목중 하나임

특히 신에너지관련해서 풀수없는문제가 한두개씩 나오는데 무조건 찍어야함 공부가 불가능..

반면 그걸제외하고 나머지파트는 전기기사 전기기기 수준이라 봐도 무방할정도로 쉬움

아 여기에 추가적으로 한두개씩나오는 전력전자를 잡아내기위해서 저는 전력전자공학이라는 책을보고 개념정리했습니다..

 

6. 전기자기학 (75)

: 생각보다 어려웠음. 일단 공부는 cheng책으로 공식과 개념등을 숙지하고 덤볐는데 이해가 불가능해서 어쩔수없이 최우영7급 전기자기학 강의를 수강함...

기출양치기로 승부보니 어느정도득점은 가능..

 

7급준비하실분은 참고하십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기발한 개불알풀 19.12.06. 18:16
오 7급 넘나 부럽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6. 19:11
기발한 개불알풀
5급이 최고에염 그보단아래 ㅋㅋ
0 0
흔한 우단동자꽃 19.12.06. 18:27
점수 보니 승진 잘 되는 부서 가셨겠네요.
국가직 기술은 합격자 절반이 고용노동부로 배치 되는 것만 아니면 ㄹㅇ 꿀일듯..공부 가성비도 좋고, 승진도 행정과 차이가 없고, 권한도 많고, 아무튼 축하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6. 19:10
흔한 우단동자꽃
감사합니다 ㅎㅎ 아 그리고 면스때 상위권형 고노부가셨어요 전 고노부는 아니지만 고노부산안감도 충분히메리트있다고봐요 연고지근무랑 수당이빵빵하대여
0 0
돈많은 맨드라미 19.12.06. 18:33
전기과예요? 전자과예요? 책은 전부 전기과 전공교재들인데...
1년만에 합격하시다니 축하드립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6. 19:11
돈많은 맨드라미
전기에요 ㅎㅎ
0 0
돈많은 맨드라미 19.12.07. 19:15
글쓴이
혹시 학점이 어떻게 되셨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8. 18:50
돈많은 맨드라미
학점은 과에서 상위10퍼안에들었습니다 꾸준히..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8. 18:50
돈많은 맨드라미
학점은 과에서 상위10퍼안에들었습니다 꾸준히..
0 0
행복한 양지꽃 19.12.07. 00:38
전공 예제도 푸셨는데 그 전공 범위 전체를 처음부터 다 공부하신건가요?
아니면 기출출제되는 부분부터 공부하시고 전공예제도 푸신건지 궁금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01:06
행복한 양지꽃
솔직히 대학생활4년가까이하면서 축적된 전공실력이 갖춰진상태라 예제같은경우에는 빠르게풀수있었고 뒷부분에 실전문제도 몇문제빼고는 막히는게 없는수준이었습니다. 전공한번 빠르게풀어주고 바로 기출문제분석으로 들어갔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01:06
행복한 양지꽃
만약 7급준비하신다면 물리학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전공고수들인데 물리학에서 무너지는 사람들을 많이봐서요..
0 0
의연한 갈참나무 20.04.28. 20:55
면접은 어떤가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