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희망이 없습니다
글쓴이
- 2019.12.06. 18:52
- 327
난 뭔가를 하려면 꿈과 목표가 있어야 되고
그 모습이 내가 바라는 모습이어야 하고
진정으로 원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일을 시작조차 못합니다
고등학교때, 재수때는 좋은 대학가서 공부하겠다는
그런 모습이 그려져서 참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대학 와보니
내가 상상한거랑은 전혀 다른 생활과 공부
내 한계를 뼈저리게 느끼면서
아무 것도 하기가 싫어졌고 꿈을 잃었습니다
학점 4점대 받고 일류 대기업을 간다?
전혀 원하지 않아서 추진력이 생기지 않습니다
공부해서 대기업 가는거 자체를 바라지 않는데
공부 할 힘이 날 리가 없습니다
아무리 졸업 후 내 모습을 그려봐도
전혀 내가 원하는 모습이 아닙니다
이게 진짜 내가 걸어가야 할 길이라면
차라리 자살을 하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요즘 젊은이들 대다수가 쓴이와 같을거라 생각함
1
0
무좀걸린 달맞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달맞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두그래요
0
0
뛰어난 들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들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동감
0
0
의젓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동감합니다.
0
0
귀여운 금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완전히 이해해요
0
0
병걸린 베고니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베고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바이바이 내 예쁜 인생아'
0
0
착실한 할미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렸을땐 커서 쓴맛단맛 보더라도 결국엔 장밋빛 길 걷게될것만 같았는데 암만 생각해봐도 더 비루했으면 했지 더 나아질것 같진 않아서 동감
1
0
귀여운 금새우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금새우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가하고싶은데? 지금 무기력한거 합리화하지말고 학점 안따고 학교 휴학해도 좋으니까 니가 꿈꿔왔던 대학생활을 하루씩 보내라
그러다 보면 한계에도 부딪히고 좌절할때도 있을테지만, 지금 그 무기력한 태도로 대학을 계속 다니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한다.
만약 니가 진심으로 성공하고 싶은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다면야 그만큼 좋은 것이 없겠지만 쓰디쓴 실패를 맛보고 그때 가서 현실에 타협하고 늦게서야 학점따서 직장인이 되더라도 지금 니가 하고싶은 일을 해봐라.
무기력하게 현 상황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하지말고 도전해. 너보다 못한 처지에서도 아득바득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한탄이냐
그러다 보면 한계에도 부딪히고 좌절할때도 있을테지만, 지금 그 무기력한 태도로 대학을 계속 다니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한다.
만약 니가 진심으로 성공하고 싶은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다면야 그만큼 좋은 것이 없겠지만 쓰디쓴 실패를 맛보고 그때 가서 현실에 타협하고 늦게서야 학점따서 직장인이 되더라도 지금 니가 하고싶은 일을 해봐라.
무기력하게 현 상황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하지말고 도전해. 너보다 못한 처지에서도 아득바득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한탄이냐
0
0
나약한 개비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개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재이~~
0
0
난폭한 말똥비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말똥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