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질문! 동생이 컴공을 가고싶어하는데

글쓴이
  • 2019.12.07. 17:22
  • 788

동생이 군대를 다녀와서 부산대컴공을 목표로 수능준비를 시작했는데 점수가 못미쳐서 일단 부산대에 가서 전과를 하고싶나봐요

저도 도와주고 싶은데 졸업자라 아는게 없어서요ㅠ

 

일단 지금 어디갈지 선택하는게 우선이긴한데 학부로 된곳은 1학년 경쟁이 심한편인가요??

 

현재 재료공학,산업공학,대기환경과학과,해양학과,나노메카 이선에서 고민중인데 

전과하기엔 진로를 어느쪽으로 잡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혹시나 전과를 못했을때 비전도 생각한다면 어디로 지원을 하는게 좋을지... 

 

혹시 컴공으로의 전과가 상식적으로 불가능한 일일까요? to가 별로 없는거같긴하던데

재학생여러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털많은 터리풀 19.12.07. 17:28
저 컴공인데 전과 거의지원안함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17:30
털많은 터리풀
전과를 안받는다는 얘기인가요??
0 0
개구쟁이 수박 19.12.07. 19:04
털많은 터리풀
전과를 안 받는다는게 아니라, 전과 지원자가 많지는 않다는 뜻입니다. 근데 아예 없지는 않음 꾸준히 있어염.
0 0
한가한 올리브 19.12.07. 17:28
연계성은 산공인것갘은데요. 복전하시는 분들 좀 봤거든요. 전과 못하는 경우면 재료공학이 좋다고 생각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17:30
한가한 올리브
아아 산공에서 복전을 많이 하나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연계성을 보는것도 괜찮네요 혹시 전과못하는 경우면 재료공학이 어떤면에서 괜찮은지 알수있을까요?
0 0
한가한 올리브 19.12.07. 17:38
글쓴이
많은지는 모르겠어요. 2명 하는 건 봤어요. 재료공학은 폭넓게 갈 수 있어서요. 특히 반도체 시장이요.
0 0
싸늘한 졸방제비꽃 19.12.07. 17:54
산업공학 ㄱㄱ
0 0
발냄새나는 동부 19.12.07. 18:16
재료공학 가서 복전하는게 젤 나을듯
0 0
늠름한 가죽나무 19.12.07. 18:42
밀캠 IT응용공학넣어보시던가요. 배우는것도 많이비슷하고 전과도많이하고 어차피 정컴양산가고 it응용도 양산가서합쳐진다고도하는데
0 0
개구쟁이 수박 19.12.07. 19:06
늠름한 가죽나무
정컴 양산 안 갑니다.
0 0
늠름한 가죽나무 19.12.07. 19:35
개구쟁이 수박
기사들보면 확정이라던데
가기싫으신건가요 아니면 안가기로된건가요
0 0
개구쟁이 수박 19.12.07. 20:03
늠름한 가죽나무
신설 단대에 참여하기로 한 조건이 양산 안 가는 조건이었습니다. 국회의원들이 양산시민들 표 조금이라도 더 받으려고 언플하는겁니다. 양산에 어떻게든 과를 많이 옮겨야 양산 경기 활성화에 도움되니까 말이죠.
0 0
깨끗한 먼나무 19.12.07. 21:22
늠름한 가죽나무
TO가 나뉘어짐
0 0
귀여운 족두리풀 19.12.07. 18:42
저 컴공으로 전과했는데 재료공 산공중에 하나로 들어오셔야 전과 편합니다
같은 공대라 전공기초가 많이 겹쳐요
근데 내년부터는 컴공 단과대학이 바껴서 잘 모르겠네요
교육과정부터 잘 살펴보시고 전공기초 많이 겹치는 과로 지원하세요
0 0
개구쟁이 수박 19.12.07. 19:06
컴공 인원 많아서 전과 to 널널하고, 기계처럼 전과 지원자수가 많지는 않아서 경쟁 별로 안 셉니다.
총 평점도 중요하긴 한데 전출만 되면, 전입 심사할 때 교수들 정컴에서 들은 과목들 학점 보고 거르는듯 했습니다.
0 0
깜찍한 보리 19.12.07. 19:42
산공이 나을듯 하고 어차피 괜찮다면 통계학과 ㄱㄱ
0 0
늠름한 가죽나무 19.12.07. 20:20
근데정컴 전과쉬운편임 컴공이 진짜 안맞는사람들은 안맞아서 전과나 편입자퇴로나가는비율이 공대중 젤높아요.
동생같이 뜻있어서오는사람들은 잘맞아요
0 0
늠름한 가죽나무 19.12.07. 20:20
근데정컴 전과쉬운편임 컴공이 진짜 안맞는사람들은 안맞아서 전과나 편입자퇴로나가는비율이 공대중 젤높아요.
동생같이 뜻있어서오는사람들은 잘맞아요
0 0
느린 솜방망이 19.12.07. 20:45
뜻이 있는거랑 재능이 있는거는 다르니까 전과하기전에 생각 제대로 하라고 해야함. 하드웨어 중심 대학이라 다른 대학보다 하드웨어 많이 배움. 실험도 하드웨어 실험 있음
0 0
흔한 야콘 19.12.08. 00:34
전과 못했을경우를 대비하자면 재료나 나노메카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