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 여덟, 아홉에 졸업하면 많이 늦는걸까요?

글쓴이
  • 2019.12.07. 18:39
  • 1305

 

전자공학과 다니고 있는데

 

 

진짜 아무리생각해도 이건 내 길이 아닌거같다는 생각이 들고

 

 

학교 다니기가 너무 힘들어서....

 

 

내가 하고싶은 것, 배우고싶은 것들 군대갔다와서 휴학하고 알바하면서 1년만 해보려고하는데

 

 

어떻게 생각해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촉촉한 장미 19.12.07. 18:48
일단 군대부터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18:48
촉촉한 장미
아 간다했잖아요 ㅎㅎ 글좀 읽으시길
0 1
촉촉한 장미 19.12.07. 18:50
글쓴이
?내가 뭐 욕했음? 이런 저런 고민 하는 타이밍 아까운 시간 차라리 군대에서 보내는게 더 나으니까 하는 말인데
0 2
싸늘한 목련 19.12.07. 18:51
촉촉한 장미
찐이네 군대 갈 예정이라는데 뭔 이상한소리야
1 0
촉촉한 장미 19.12.07. 18:53
싸늘한 목련
뭐라노 언제 입대하는건지 적어놨나? 그리고 글을 읽었으니 군대부터 가라는거지 글 안읽었으면 남잔지 여잔지도 어떻게 아나? 다른 고민하는 시점에 갈꺼면 빨리 해치우란거지
0 0
싸늘한 목련 19.12.07. 19:02
촉촉한 장미
시간순으로 봐라 하고싶은거 하다가 군대간다냐? 군대갔다와서 휴학하는거 어떠냐고 묻잖아 그럼 댓글엔 휴학하는거에 대해서 논해줘야하는거 아니냐? 너 진심으로 빡대가리야?
0 0
촉촉한 장미 19.12.07. 19:07
싸늘한 목련
그래 니 말 맞는데 어차피 군대가면 또 생각 바뀔거고 고민할 시간 차고 넘치니까 걍 이시간에 잡고민 말고 군대나 가란 뜻이었는데 부연설명이 부족했나
0 0
찌질한 눈개승마 19.12.07. 19:11
촉촉한 장미
다 이렇게 알아듣지않나?
ㄹㅇ가면 고민할시간 많고 생각 수도없이 바뀔거임
1 0
싸늘한 목련 19.12.07. 19:13
촉촉한 장미
그게 공감하면서 얘기한거냐 군대 가기 전에도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거고 이 시간에 고민 안한다고해서 내일 당장 입대할 수 있는거 아니란거 몰라?
그런 댓글 남길바에는 그냥 지나쳐라 고민하는 사람한테 빈정상하게 재미없는 농담이나 던지지말고
0 1
싸늘한 목련 19.12.07. 19:08
촉촉한 장미
진심 나는 너같은 애들보면 숨이 턱 막힌다 분명 똑같이 초중고 나와서 대학까지 왔는데 이해능력이 왜그런거냐
0 0
촉촉한 장미 19.12.07. 19:13
싸늘한 목련
ㅋㅋ 와 말 심하게 하네 ㅋㅋ 그래 글쓴이고 니고 기분나빴으면 미안하고 나도 쓸데없는 고민하다 조금 늦게 군대갔다온게 아쉬워서 한 소린데 오지랖이었네 글쓴님은 군대 잘 다녀오세요 ^^
0 0
싸늘한 목련 19.12.07. 19:18
촉촉한 장미
미안하다 좀 심했다. 군대부터 가라는 말 공감하지만 처음부터 너가 경험한거 얘기하면서 군대부터 빨리가라했으면 좀 더 나았을것 같다. 좋은하루 보내라 미안
1 0
촉촉한 장미 19.12.07. 19:29
싸늘한 목련
고맙다~ 너도 좋은하루 보내
0 0
싸늘한 목련 19.12.07. 19:30
촉촉한 장미
나도 고마워~
1 0
진실한 금붓꽃 19.12.07. 22:55
촉촉한 장미
그냥 글대로 받아들이고 말하면 되지 굳이 공격적으로 보이게 말해야되나ㅋㅋㅋ 이해가 안되네
3 0
싸늘한 목련 19.12.07. 18:51
제가 글쓴이님 루트 그대로 했는데 나름..? 뭐 만족합니다. 하고싶은거 하는게 맞는듯합니다
0 0
명랑한 개불알꽃 19.12.07. 19:11
몇학년이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9.12.07. 19:12
명랑한 개불알꽃
재수해서 온 1학년입니다
0 0
명랑한 개불알꽃 19.12.07. 19:18
글쓴이
1학년이면 전공과목은 회로이론만 배울텐데... 솔직히 지금 배우는 일물 공미 c플 같은 전공기초들 별로 안중요하고 연계도 안돼요.(다 까먹음) 회로이론만 괜찮다면 2학년부터는 과목이 많이 달라지니 좀 더 참아보시고 설령 회로이론이 어려워도 어차피 아날로그 회로 과목은 회로이론1,2 전자회로 1,2 밖에 안배우고 회로말고도 전자과 과목 종류 엄청 다양하니까 진로를 변경하시려고 한다면 아직 이르다고 생각되네요.
0 0
머리좋은 오동나무 19.12.07. 19:32
ㅍㅌㅊ
0 0
착잡한 뚝갈 19.12.07. 19:33
미필은 거른다
0 0
한가한 굴피나무 19.12.07. 19:48
피누 찐따남들은 무시하시구요. 뭐... 좋은 직장간다면 남자기준 28살은 늦은 건 아니에요
0 0
짜릿한 고사리 19.12.07. 20:10
네 많이 늦습니다.
빨리 하고 싶은 거 하세요
0 0
무례한 섬말나리 19.12.07. 20:32
ㅋㅋㅋㅋㅋㅋㅋ윗댓글들
급발진했다가 브레이크밟는과정 개웃기네
0 0
나쁜 큰물칭개나물 19.12.07. 20:49
저는 군대에서 직업을 결정했는데 아무래도 극한의 고생을 하는 도중에 가치관이 많이 바뀔 수 있으니까 군대가기 전까지 선택을 미루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28살 졸업은 딱히 늦은건 아니고 29살 졸업도 대학생 신분일 때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걸 위해서 늦게 졸업하는거라면 괜찮습니다.
0 0
어설픈 방풍 19.12.07. 21:02
늦는건 없습니다 세상에. 자기 자리로 찾아가는 과정만 있을뿐이죠
1 0
꼴찌 개비름 19.12.12. 11:34
어설픈 방풍
캬 띵언....
0 0
깔끔한 노루삼 19.12.08. 00:38
군필 남자 기준

26 27 빠르게 취직
28 29 적당하게 취직
30 31이상 늦게 취직

결론적으로 어느 나이에 '취직'만 되면 나이는 중요치않은듯 합니다
0 0
한가한 굴피나무 19.12.08. 02:12
깔끔한 노루삼
28 29는 단순히 취직이 아니라 좋은 직장에 취직해야죠; 문과도 아니신데
0 0
멋진 매화노루발 19.12.08. 16:29
한가한 굴피나무
왜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