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비 (월세 vs 집 사는것)
글쓴이
- 2019.12.16. 05:20
- 406
* 주의!!!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만약 당신이 혼자 쭈욱 살 생각을 가지고 계시면 월세로 살아가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월 40만원을 월세로 낸다고 해도 죽을때까지 주거비가 3억이상은 안넘더라구요.
480만원*50년 = 2억 4천만원
여기에 화폐가치랑 월세인상분까지 고려해도 3억에 근접하지 넘어가지는 않습니다.
요즘 웬만한 집들도 방2개짜리 집이래도 3억으로는 사기가 힘드니 결국 빚내서 집사야하고...
빚내서 집사서 빚갚으면서 여유없이 혼자 살아가느냐
월세로 살지만 빚없이 여유를 가지고 혼자 살다가 깔끔하게 죽느냐...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죠?
결혼을 주저하는 이유 두가지가 주거비용이랑 육아비용 때문이라니...
혼자살기 좋은세상이네요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같은 집이면 월세보다는 전세금 대출받아서 전세 살면서 대출이자 내는게 훨씬 싸죠. 그리고 월세40이면 원룸인데, 20평형대 아파트도 방 세개짜리 잘나오는데 브랜드 아파트 아니면 2억대에 쉽게 구함. 전세면 당연히 더 저렴하고. 그리고 현재의 2억4천이 화폐가치랑 월세인상분 고려해도 50년 후에 3억이 넘어가지 않는다는 것은 어떻게 계산한 건지..
1
0
억쎈 피라칸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억쎈 피라칸타
ㄹㅇ ㅋㅋㅋㅋㅋㅋ
글쓴이 뇌피셜 그냥 휘갈긴듯
글쓴이 뇌피셜 그냥 휘갈긴듯
0
0
황송한 오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생 월40 원룸에서 살기 싫은걸요ㅠ 이사다니기도 귀찮고.. 돈열심히 벌어야겠다ㅎ
0
0
미운 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바ㅓㅏ벙ㅁ
0
0
무심한 멍석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멍석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