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9급 난이도 정확하게 구분해줌.

글쓴이
  • 2019.12.19. 08:47
  • 6441

문과 직렬 기준으로 쓴다.

 

9급 국가직 일행

: 9급시험의 최고존엄임. 7급 합격권 애들도 많이 치고 to 자체가 적기에 경쟁률 100:1은 기본. 그렇다고 지방직보다 대우가 좋은건 아니라서 국가직, 지방직(연고지면서 대도시) 둘다 되면 거의 지방직감.

 

9급 국가직 타 행정직렬=서울시,경기도,부산,대구 등 광역시 지방9급, 교행9급

국가직 9급 일행과는 사실 3~5문제 정도 차이지만 상위권에서 이정도 차이는 엄청난 차이임...

 

시 단위 9급.(김해,창원,전주 등등)

 

군단위 9급 = 광역시 사회복지 9급.

 

2019년 부산시 합격컷이 370이었고, 군단위에서는 330점대도 합격컷이 있었음..(조정점수 포함)

 

80,80,80,80,80 이렇게 점수 받으면 조정점수,가산점 감안,하면 부산시 필기 합격 가능임.(최종 합격점수는 다름)

 

군단위는 70,70,70,75,75 이렇게 받아도 필기합격 가능한거임..

 

p.s 참고로 남자애들은 올해 좀 점수가 아슬아슬하다 싶으면 교행 노려라. 이때까지 교행이 여자애들 많이쳐서 일행보다 붙기 더 어렵다는 소리가 있었는데 올해 똑같은 문제로 시험쳐보니 개구라인게 드러남.ㅇㅇ 

2019 부산시 지방교행9급  여자 필기합격선 359, 남자 인원이 적어서 남녀 평등제도 적용 결과 남자 필기합격 345.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창백한 올리브 19.12.19. 09:02
나 국가유공자 가점 5점 있는데 유리하냐?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09:05
창백한 올리브
5점이면 9급기준 5%니깐 총점기준 25점임.
유리한정도가 아니라 사기급
0 0
창백한 올리브 19.12.19. 10:43
글쓴이
나 경상남도 거제시 응시할건데 타 지역보다 유리??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1:39
창백한 올리브
거제시면 그렇게 유리한 정도는 아닐걸
0 0
창백한 올리브 19.12.19. 12:43
글쓴이
왜 인기많노?
0 0
창백한 올리브 19.12.19. 12:48
글쓴이
ㅂㅗ니까 합격선이 361점인데 나는 335점 정도만 맞으면 되는부분?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2:56
창백한 올리브
ㅇㅇ 그럼돰
0 0
창백한 올리브 19.12.19. 19:38
글쓴이
335맞기어렵냐
0 0
우수한 큰괭이밥 19.12.19. 09:34
기술직 분석은 왜없음?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0:14
우수한 큰괭이밥
잘 모름 ㅋ.
0 0
가벼운 섬말나리 19.12.19. 09:50
ㅈㄹ ㅋㅋㅋㅋ
1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0:14
가벼운 섬말나리
왜 ㅈㄹ임? ㅋㅋ
0 0
가벼운 섬말나리 19.12.19. 11:01
글쓴이
9급으로 급 나누는 게 너무 웃겨서ㅋㅋㅋㅋㅋ
1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1:38
가벼운 섬말나리
나도 그생각하긴 했는데 ㅋㅋ
급 안나누기엔 차이가 좀 심하긴 함
0 0
특이한 수세미오이 19.12.19. 12:20
가벼운 섬말나리
이게맞지ㅋㅋㅋㅋ 고졸 급 나누는거랑 뭐가다르냐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0:01
군단위는 따로뽑음? ㅅㅂ 90이상은 받아야 합격인줄 알앗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0:07
처참한 배나무
법원직은 광역시 9급 난이도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0:10
글쓴이
군단위는 뭔데? 따로 뽑음? 아님 사회복지만 군단위라고 하는거?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0:13
처참한 배나무
기장군은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아니고 부산시 소속이라 따로 안뽑고.

뭐 함안군, 영암군 ,고창군 이런데는 군단위로 일행 따로 뽑음. 근데 그 지역에 살았거나 주민등록 돼있어야 시험칠 수 있음.
친척중에 군에 사는 사람있으면 주소지 옮겨서 쳐보셈.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0:14
글쓴이
나 근데 소원중에 하나가 엄마 이모들이랑 같이 살았으면 해서 경북 월성쪽 가서 자리 잡고 싶은데 경북 월성쪽은 어떤지 알아요? 그쪽 친척들 있음 주소이전 가능하죠? 점수보는 법을 몰라서 봐도 모르겠네요 ㅠ
0 0
다부진 맥문동 19.12.19. 10:17
처참한 배나무
주소 이전한다고 바로 되는 거 아님 ㅋㅋ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0:20
다부진 맥문동
그럼? 몇면동안 살아야함?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0:23
처참한 배나무
경북 월성은 없어졌다. 경주시임.ㅇㅇ
찾아보니 올해에 필합 357이네.

올해기준 75 75 80 80 80 이정도 받고 컴활 가산점 있으면 합격

그리고 친척있고 친척이랑 친하면 빨랑 주소이전 해라. 정확하진 않은데 시험치는 년도 1월달부터 주소가있어야 한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은것 같기도 해서...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0:26
글쓴이
별로 안어려운거 아님? 암기과목 90받는다고 생각하고 하면...아닌가 안해봐서 모르겠네
0 0
다부진 맥문동 19.12.19. 12:39
글쓴이
주소 이전하고 3년임
0 0
처참한 배나무 19.12.19. 12:41
다부진 맥문동
올해 1월 까지 옮기면 된다는건 무슨말이야?
0 0
글쓴이 글쓴이 19.12.19. 12:57
처참한 배나무
나도 자세히는 몰겄다ㅡ
지자체마다 다를 수도 있고..
걍 빨리 검색해보셈
0 0
다부진 맥문동 19.12.19. 13:12
처참한 배나무
옮기고 바로 쳐도 되면 전부 옮겨뿌고 컷 낮은데서 치지 누가 국가직 함 ㅋㅋㅋㅋㅋ
0 0
엄격한 왜당귀 19.12.19. 21:08
고시미만잡
0 0
화난 배나무 19.12.20. 07:20
국가직 교행이 젤 높지않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