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잡생각

글쓴이
  • 2019.12.24. 22:25
  • 632

여자든남자든 돈많이버는사람이 일등 신랑신부감이라는 대전제하에.

학벌이높고 전문직일수록 돈을 많이벌건데

공부많이잘한여자(SKY기타전문직)는 경력단절 자아실현 경제적아쉬움없음 등으로 결혼생각도많이 없고 출산생각도 크게 없음

그러면 현실적으로 결혼하려면 공부적당히 혹은 그이하의여자를 찾는게 결혼 및 번식에 유리함

너무 공부를 못하면 자식 생존에 곤란하니까

그냥 적당히 공부한 여자가 좋은듯

너무당연한소린듯

근데 나는 공부잘하고가방끈긴여자를 좋아하는게문제임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불쌍한 꽃치자 19.12.24. 22:52
님 생각의 문제점은 사람을 일반화시켯다는거임 그냥 저런거 다 생각하지말고 사랑하는사람 만나서 결혼하면됨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2:59
불쌍한 꽃치자
나는 당당하고 자신감넘치는 여자가매력있던데 그런여자는 보통 학벌좋고직업이좋더라고.
0 0
화려한 송장풀 19.12.24. 22:55
경력단절 걱정 없는 직업여자 만나면 된다. 대표적으로 약사..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2:58
화려한 송장풀
나는 가방끈긴여자좋아하는데 문제가 그런여자들은 나를안만나줌...
0 0
화려한 송장풀 19.12.24. 23:20
글쓴이
니가 더 잘나지면 됨..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3:26
화려한 송장풀
닌말귀를 못알아먹네
나보다잘난여자가이상형이라는거임
0 2
배고픈 단풍나무 19.12.24. 23:28
글쓴이
님보다잘난여자가이상형인데
님보다잘난여자가님을안만남을알고있다는것은
님은절대로이상형을못만나다는걸자각한것인가!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3:29
배고픈 단풍나무
ㅇㅇ바야흐로 눈을낮춰야할시기 아니면 결혼포기하든가..
0 0
나약한 참회나무 19.12.25. 08:17
배고픈 단풍나무
뭔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박명수를봐도 어느 의사가 한낯 광대한테 눈길을 쉽게 주겠노 13번이나 대시하고 나름의 매력으로 쟁취했겠지
니는 학벌로만 상 하를 나누는거같은데
니만의 매력을 키워라
내가볼땐 닌 자격지심이랑 자존감이 낮은거같다
0 0
배고픈 단풍나무 19.12.25. 12:37
나약한 참회나무
내한테 하는 소리임?
0 0
나약한 참회나무 19.12.25. 12:50
배고픈 단풍나무
아 노노 그 글쓴이!!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5. 13:44
나약한 참회나무
맞음맞음 학벌컴플렉스좀있다
0 0
화려한 송장풀 19.12.25. 00:46
글쓴이
그럼 니가 못생겼단 소리인듯,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5. 00:54
화려한 송장풀
당연 난외모안본다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3:00
눈을낮춰야할시기인데 눈이안낮춰짐
0 0
무심한 작약 19.12.24. 23:10
욕구해소용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4. 23:21
솔직히 부산대 cc정도면 무난하지 근데 우리학교여자애들은 만나다보면 어느순간 나한테 의지하려고하는게 나랑 안맞는거같음..셔터맨팔자인거같은데
0 0
눈부신 누리장나무 19.12.25. 11:24
돈만놓고 보면 그냥 돈 잘 버는게 문제가 아니라
적당시간 일하면서 먹고살만큼 벌고 부부 둘중 하나는 미래도 걱정없는게 서로에게 좋은 배우자지

글고 남자 집안이 별 볼일 없으면 절대 셔터맨짓은 못 함.
0 0
글쓴이 글쓴이 19.12.25. 13:44
눈부신 누리장나무
ㅇㅇ셔터맨은 이상이지 현실은 다름..
전문직이나 SKY 정도는 나오면 직업이없어도 뭘해도 안정적이더라고 왠진모르겠다 내주변은 그러함 일관둬도 금방 구직이직도술술 잘하고 공무원시험이나 자격증도금방따고 하다못해 과외나 학원알바라도금방구하더라고. 굶어죽진않는듯했다 아직 대한민국은 학벌사회라그런듯
0 0
깨끗한 실유카 19.12.25. 18:30
글쓴이
그사람들은 단순히 학벌 뿐 아니라 그만큼 똑똑해서 그런거임 결국 머리가 잘돌아가야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