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노무사준비하려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2019.12.28. 02:28
- 3523
안녕하세요. 노무사를 처음 준비하게 된 24살 남자입니다. 2021년 합격을 노리고 있습니다.
지방이라서 많은 정보를 얻기 힘들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공부하느라 바쁘시지만 몇 가지만 여쭈어 보겠습니다.
1. 2020년 1월부터 노무사를 준비할 생각입니다. 그러나 학교를 다니면서 6개월 동안 1차 준비가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2021년 1차를 붙게된다면 7월부터 내년 8월까지 1년 1개월 동안 2차를 준비하고 싶은데, 역시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보통 전문직 2차를 1년안에 붙기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들어서 질문남깁니다. 물론 가능하지 않다고 해서 겁먹을 생각은 없긴 합니다!
3. 선택과목중 시험에 유리한 과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경제학 부전공이라 미시, 거시 정도의 경제학을 수강한 적 있는데 그렇다면 경제학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4. 제가 악필에 속해서, 2차 서술형이 걱정입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글씨체를 고쳐나가려 하는데 글씨체 교정에 성공하신 분이 계신가요? 또한 시험에서 글씨체가 많은 영향을 미치나요?
5. 가장 궁금한 질문입니다. 부산 주변에 노무사학원이 없습니다. 노무사 준비에 학원은 필수적인가요? 신림동에서 학원을 다니는 것이 합격에 결정적 요소를 차지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세상을 잘 모르지만, 꼭 노무사가 되어서 좋은 노동환경을 만드는데 이바지 하고 싶습니다.
올해가 아직 남았지만 모두 한 해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물푸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차라리 동차준비하시는게 편하지 않겠어요? 휴학하구요
왜 학기랑 병행하려고 하시는거예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얼레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박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개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제 부전공이시면 1차 경제학원론,2차 노경선택시 유리하실거에요~
그리고 휴학하고 동차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리나 학교를 다니시고 1년 바짝하면 2차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는 졸업예정상태라 내년부터 전업으로 공부할 계획입니다. 1차는 충분히 학교 다니시면서 할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학기 학교 다니면서 민법 공부를 하기도 했구요!
그리고 글씨체가 큰 당락을 차지 하지는 않아도 답안 작성시 틀이나 형식을 잘 갖춰 적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서울은 꼭 가야하나.. 저도 고민을 정말 많이 해봤는데 인강으로도 붙으신 분이 부산대에도 있길래.. 한번 해보자!! 라는 심정으로 도전해보려구요 그래도 역시 실강보다는 못하겠지만요 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비전공자가 동차준비하기에는 버겁지않을까요? 2차와 1차 준비가 노동법은 겹치는걸로 아는데 다른과목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같이 힘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1차강의 2차강의 따로사셨나요? 이번에 강의사려고 보니 같이 사야싼데 들을 수 있는 기간이 30일 이렇게 짧아서 우선 일차만 볼꺼면 한과목 끝내고 또다른 강의 사는게 ㄱㅊ은가요? 비용은 비싸더라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인강으로도 가능하지 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들으려는 분들이 학원이 다달라서 인강으로 따로구매할까고민중이라요ㅜㅜ
일차도 5과목 다 인강 들으셨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