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한국전력공사 vs 5급행정고시

글쓴이
  • 2020.01.01. 00:39
  • 3020

[공기업 갤러리 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hdrldjq&no=107055&page=1

 

한국전력공사(KEPCO) 노초과 초봉4000달성

 

대졸군필 기본급 1.8% 인상

 

기본급 3665

 

직무급 3.5만원 인상 (10.5 -> 14)

기사수당 2만원 인상 (4->6)

 

직무급+자격수당 240

 

명절&기념일 지원비 170

 

총 4075만원 (이게 최솟값)

 

여기에 추가로 고정시간외수당 + 감독자수당 등등하면 4200가까이 가능.(복포, 출장비 제외)

 

 

 

 

viewimage.php?id=3fb5d434e9d632b7&no=24b

 

 

 

부정하는 애들을 위해 알리오에서 팩트가져옴ㅋ

대졸군필 기본급( 4(나) 6등급 )
3666만원/년

직무급
14만원/달

자격수당
6만원/달

선임자수당
3만원/달

명절, 기념일상여
170만원/년

이거만합쳐도 4100만임..

여기에 시간외수당 복지포인트 출장비 급여정산분(이건 누구나받음)

다합치면 4300은 그냥됨 ㅋ 물론 1년을 풀로 근무했을때 가정
 
 
정리)전기직 기준
배전 : 1년차 4500 (현실적)
송변전 : 1년차 변전교대일시 5500까지 이론및 현실적으로 가능.
 
 
자꾸 7급이랑 한전 물타기하는데
이제 5급이랑 비교해도 워라벨, 업무강도 고려하면 전혀 밀리지 않게 회사가 성장하고 연봉이 많이 오르는 추세임.
(7급은 더이상 라이벌자체가 안된다는 의미.)
 
여기에 추가적으로 변전교대의 경우 업무강도 공기업중 최하라고 보시면됨.
ㅅㄱ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4
글쓴이 글쓴이 20.01.01. 00:39
한전 vs 5급 한전압승
0 1
글쓴이 글쓴이 20.01.01. 00:39
행시 vs 한전 한전압승
0 0
냉정한 떡신갈나무 20.01.01. 00:41
참 할짓 없다ㅋㅋㅋㅋㅋㅋㅋ
2 0
느린 범부채 20.01.01. 00:50
우리 회사 모든면에서 한전 상위 호환이지만 행시에 비빌생각도 안함..
0 0
어설픈 설악초 20.01.01. 00:56
제정신임? 고시를 공기업에다가 비비네 ㅋㅋㅋㅋㅋ
0 0
부자 아그배나무 20.01.01. 00:57
아 제발 한전직원도아니면서 쪽팔리게 왜나대 ㅡㅡ
0 0
바보 칼란코에 20.01.01. 01:03
ㅋㅋㅋㅋ 현실은 저 근처까지 가지도 못할애들이 저런거 비교하고 따지지 ㅋㅋㅋㅋ
저런거 알아볼 시간에 문제하나 더풀어라 에휴..
0 0
거대한 물억새 20.01.01. 01:13
저거받고 오지근무 순환근무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뭐 모르는 소리하네...
0 0
부자 아그배나무 20.01.01. 02:26
거대한 물억새
글쓴이도 잘모르고쓴거지만 너도잘모르네 ㅋㅋ 몇년돌다 연고지돌아와서 지박령가능
0 0
느린 범부채 20.01.01. 14:39
부자 아그배나무
응 그건 승진포기하는 애들이고 ㅋㅋㅋㅋ
0 0
부자 아그배나무 20.01.01. 15:23
느린 범부채
승진경쟁률 바닥치는거보면 승진포기하는사람이 훨씬많은거알텐데ㅋㅋ 그리고 승진누가강제로시키나 ㅋㅋ
0 0
부자 아그배나무 20.01.01. 15:23
느린 범부채
승진경쟁률 바닥치는거보면 승진포기하는사람이 훨씬많은거알텐데ㅋㅋ 그리고 승진누가강제로시키나 ㅋㅋ
0 0
억울한 기린초 20.01.01. 01: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ㅋㅋㅋㅋ수준
0 0
근엄한 함박꽃나무 20.01.01. 01:30
ㅉㅉ불쌍하노ㅠ
0 0
꾸준한 오리나무 20.01.01. 01:45
본인이 더 잘알지
0 0
야릇한 하늘나리 20.01.01. 02:46
그거야 행시 vs한전 둘 다 합격시켜주고 고르라고 하면 알겠죠 ㅎㅎㅎ 어느 정신나간놈이 둘다합격하고 한전간답니까 ? 이런 글 쓸 정도면 행시는 신포도라고 생각하겠죠 다들 무시하십셔 ㅎㅎ
0 0
냉정한 구름체꽃 20.01.01. 04: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행시 > 한국은행.
당신 논리면 한전 > 한국은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어리석은 꽃창포 20.01.01. 09:09
행시는 연봉으로도 설명할 수없는 다른것들이 많지
0 0
초조한 노랑코스모스 20.01.01. 10:17
지능적으로 한전 욕먹이려고 하지마세요 제발
0 0
때리고싶은 참오동 20.01.01. 10:48
갓기계
0 0
촉촉한 아까시나무 20.01.01. 10:53
돈으로 직업 비교하는 클라스~~
0 0
억울한 동의나물 20.01.02. 02:08
3년차 현직이다ㅋㅋㅋㅋㅋ비교할껄 비교해라 ㅋㅋㅋㅋㅋ 붙여주면 절하면서 5급한다
0 0
태연한 개불알풀 20.01.02. 12:25
울 회사 맥이는거 같은데?
0 0
흔한 쥐오줌풀 20.01.02. 15:37
돈으로 직업을 쳐비교하고 앉았네 ㅋㅋㅋㅋ 지능낮은 놈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