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보러 가는데 혼자서 가도 되겠죠?

글쓴이
  • 2020.01.04. 15:16
  • 718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처음으로 자취를 해보려고 합니다. 혼자서 방보러 가야할것 같은 상황인데 혼자 부동산들려서 방보러 가도 괜찮을까요? 학생이라고 무시당할것 같아서 조금 걱정이긴 하네요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난감한 자귀풀 20.01.04. 15:18
잘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경험이 전무하면 중개사가 대충대충 할 가능성이 커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2
난감한 자귀풀
감사합니다! 유투브랑 이것저것 보고 가려구요!ㅎ
0 0
근엄한 노루발 20.01.04. 15:22
저도 혼자 다녔었는데 다 잘해주시더라구요 ~ 원하는 조건 잘 말하시고 넘 걱정하지마세요 !
0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2
근엄한 노루발
감사합니다!ㅎ
0 0
답답한 며느리배꼽 20.01.04. 15:59
같이가드릴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3
답답한 며느리배꼽
마음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답답한 며느리배꼽 20.01.04. 22:26
글쓴이
응 사실 나도 트릭이얌
0 0
화려한 산국 20.01.04. 16:08
청웅
0 1
유능한 가막살나무 20.01.04. 16:34
원룸 구해본 경험있는 친구하고 같이 도는것이 좋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4
유능한 가막살나무
댓글 감사합니다!
0 0
겸연쩍은 계뇨 20.01.04. 17:10
주인직으로 직접도는게 좋긴한데 좀 귀찮을수도있어요 중개사로 도실거면 복비나오는거 감안하고 꼭 물어보세요 얼마나오냐고 그리고 좋으신분들도 많지만 잘모르면 대충하는 양아치들도 많으니 하나하나 다 따져서 물어보세요 미안하다는 감정가지지 말고 그리고 당장 가계약원할 수도 있는데 본인이 확신 안생기면 휩쓸려서 하지마시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자문구하셔서 결정하세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6
겸연쩍은 계뇨
한 두푼 걸린게 아니니 최대한 신중하게 보고 결정내려야겠어요! 감사합니다!
0 0
깨끗한 단풍나무 20.01.04. 20:06
네 저도 매번 혼자 갔었어요. 근데 까다롭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걸 추천합니다. 이 조건만은 꼭 맞춰줬으면 좋겠다 라는 걸 정하시고 (저는 주방 분리와 화장실에 창문 있는 것, 방에도 창문이 커서 햇빛이 잘 들어와야한다고 했어요) 곰팡이, 수압, 콘센트 위치 등등 확인 잘 하시고 관리비나 수도세 별도인지 포함인지 전기세나 가스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 잘 하세요! 그리고 방은 처음에는 터무니없는 곳 보여주고 갈수록 좋은 방 보여주니까 꼭 많이 많이 보시길 바라요~
여러 방 보면 앞에 어떤 방이였는지 기억 안 나니까 메모도 하시고요. 저는 체크리스트 10개정도 만들어가서 방 한 개 볼 때마다 체크하고 나중에 비교했어요.
좋은 방 구하시길 바라용~~
0 0
깨끗한 단풍나무 20.01.04. 20:09
깨끗한 단풍나무
아 그리고 방 보러가기 며칠 전에 '저 무슨 요일에 방 보러 갈 건데 보증금 얼마에 월세 얼마까지 가능하거든요. 가능한 방 있을까요?" 라는 식으로 미리 전화하면 조건에 맞는 방 몇 개 준비해놓겠다 할 거예요.
이 방법도 추천드려용
0 0
글쓴이 글쓴이 20.01.04. 21:18
깨끗한 단풍나무
체크리스트 좋은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