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어그로글 보니까
- 2020.01.05. 02:23
- 476
회계사가 약사한테도 소득 안될줄은 몰랐네요... 근무환경, 난이도 고려하면 격차가 더할 텐데 말이죠 회계사 평균 수험기간이 4년이라고 하던데 저희 과도 인식 많이 떨어지고 타대학보다 1년 더한다고 한탄하는데 진짜 회계사도 대우가 많이 낮아졌긴 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솔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큰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붉은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붉은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술가, 의사 다음으로 사람의 가치판단 및 상호작용이 많은 직종이 회계사라 생각해요.
회계사에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회계사를 경리 회계업무로 오해하고,
회계사 시험 준비생들이 감사 업무만 하는 직업으로 오해하죠.
전 현직입니다만, 정말 어마어마하게 가치판단이 많이 들어가고, 업계도 밝습니다.
실제 최근 발표자료에 따르면 AI로 인해 사라지지 않을 직업군 최상위군(5위 이내)도 회계사가 이름을 올렸죠.
글로벌화가 가속화되고, 그에따라 법도 개정되며
회계사 수요와 대우는 급속도로 좋아지고 있어요.
근기간내에 AI로 대체가 가능한 수준의 업무가 아니란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런저런 반박도 좋은데,
그 전에 회계사의 직업이 어떤 직업이고 어떤 일들을 하는지 회계사에게 제대로 들어본적 없으시죠?
본인 잘못은 아닙니다. 잘 모르고 기사 써서 그런 인식을 가지게 한 기자들 잘못이 크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인공지능을 통한 연구하고있는 방향이고, 국내외 학회에서도 충분히 그 가능성을 확인하고있기때문에 말씀드리는겁니다. 회계사 일 열심히하십시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회계사를 대체할 AI를 만든다는 말에
이마를 탁 치고 갑니다.
반박하려면 회계법인 부서와 주요 업무들에 대해 논해보시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제대로 공부해본 사람들은 전문직간에 우열을 나누지 않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섬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황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또 자기 공부한 거로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살지 천차만별이고 개인능력에 따라 다른건데.
사람들이 조사 방식이 어떻게 된건지 신뢰 가능한지도 모르는 통계를 보고 뭔가 결정하진 않았으면 좋겠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비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