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직7급 현실적으로 9급에비해 차이가없을까요..

글쓴이
  • 2020.01.06. 12:31
  • 8487

예전에 지방직9급합격후 유예하지않고 포기한뒤 오랜시간동안 7급준비중입니다ㅠㅠ

애초부터 연고지에살고싶어 국가직은응시를안했고ㅠ한곳만팠는데 작년에는 모집을안했어요 저보다늦게합격한친구는

작년에 벌써8급을달았던데 올해는잘모르겠어요ㅜㅜ

광역시와달리

중소도시 1명씩뽑는 지방직7급으로 들어갈바에

 

9급으로 1~2년먼저 들어가는게 나을뿐아니라

7급은

동기나 라인이없어서 힘들다고 말하는걸들었어요

오히려 9급한테 밀리고 생활하기가 힘들다고들하던데..

 

아직 합격도안한주제에 이런걸물어보는게 한심하지만

정말그런가요..정말열심히 공부하고있는데

계속 그런말을하니까 혼란스럽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활달한 회양목 20.01.06. 12:40
이왕 선택한거 합격만 바라보고 공부하세요
0 0
근육질 산비장이 20.01.06. 12:40
중소도시는 그런게 있다고 들었어요 라인같은거 그래서 7출 9출 나중되면 별차이 없다고함
0 0
흐뭇한 감자란 20.01.06. 13:01
뭔소리지 누구한테 들은 건지 모르겠는데 9급이랑 7급은 차이 많이 나요;;
0 0
피로한 감나무 20.01.06. 13:19
개소리 ㄹㅇ
0 0
날렵한 송장풀 20.01.06. 13:20
9급 들어가서 하시지... 9에서 7 요새 별로 안걸려요...
0 0
신선한 대나물 20.01.06. 13:28
국가직7급은 엄청난 차이라고 듣긴했는데..
0 0
침울한 등나무 20.01.06. 13:36
둘다 노 답
0 3
어리석은 참새귀리 20.01.06. 13:39
안타깝긴 하네요. 근데 이미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그냥 깔끔하게 잊고 9,7급 같이 준비하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부산시 기준으로 현직자들 지방직 9급과 7급 비교했을때 7급 2,3년 더 공부해서 합격한다해도 9급이 낫다라고 생각하는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0 0
초조한 기린초 20.01.06. 13:47
그냥 9급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0 0
절묘한 구골나무 20.01.06. 20:59
빠른 고시 ㄱㄱ
0 0
점잖은 패랭이꽃 20.01.06. 23:47
9에서 7 승진 얼마 안 걸려요
0 0
해괴한 물봉선 20.01.07. 20:10
9급하면서 하지 와 대단하네 포기하는 용기가 ㅋㅋㅋㅋㅋㅋ
0 0
친숙한 오갈피나무 20.01.07. 22:54
지7 현직입니다 최소4년 정도 차이난다고 하더라고요. 본인이 붙을 수 있을지 없을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정말로 7급으로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마이피누에 들어오는 것보다는 회독 주기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당기는 게 좋아보입니다. 외롭고 고단한 수험생활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0 0
태연한 갯완두 20.01.12. 23:52
안타깝게도 지방직은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한 4년 빠르긴한데 말씀하신대로 지방직은 도시에따라 매년 안뽑을때도 있고 뽑아도 한두명 뽑고 이래서 실력을 떠나 3년 4년 더한다고 해도 붙을확률이 너무 낮죠... 또한 7급으로 들어온다고 더 승진이 잘되고 이런 것도 없습니다 국가직이랑 좀 달라요 빨리들어가서 호봉도 쌓고 돈먼저 버는게 이득인..

하지만 9급 과감히 버리고 뛰어드신만큼 간절히 하셔서 꼭 붙으세요 지자론 말고 경제학하고 있으시면 국7도 병행하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붙고봐야... 후딱 붙으면 7급이 더좋은건 쨌든 팩트니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3. 12:14
태연한 갯완두
ㅠㅠ정말로 9급이 미래를 보았을때 더 나은가요?
0 0
부자 개암나무 20.02.02. 00:50
기초는 지9가 지7역전하는 경우 비일비재함
0 0
부자 개암나무 20.02.02. 00:51
본인이 그 지방토박이가 아니면 지방7로 들어가도 아웃사이더입니다. 대부분 도청전입으로 토끼거나 아니면 강임해서라도 국가직으로 인사교류하려하는게 현실이죠 기초7은 최악중최악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