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직7급 현실적으로 9급에비해 차이가없을까요..
- 2020.01.06. 12:31
- 8487
예전에 지방직9급합격후 유예하지않고 포기한뒤 오랜시간동안 7급준비중입니다ㅠㅠ
애초부터 연고지에살고싶어 국가직은응시를안했고ㅠ한곳만팠는데 작년에는 모집을안했어요 저보다늦게합격한친구는
작년에 벌써8급을달았던데 올해는잘모르겠어요ㅜㅜ
광역시와달리
중소도시 1명씩뽑는 지방직7급으로 들어갈바에
9급으로 1~2년먼저 들어가는게 나을뿐아니라
7급은
동기나 라인이없어서 힘들다고 말하는걸들었어요
오히려 9급한테 밀리고 생활하기가 힘들다고들하던데..
아직 합격도안한주제에 이런걸물어보는게 한심하지만
정말그런가요..정말열심히 공부하고있는데
계속 그런말을하니까 혼란스럽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회양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산비장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감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송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부산시 기준으로 현직자들 지방직 9급과 7급 비교했을때 7급 2,3년 더 공부해서 합격한다해도 9급이 낫다라고 생각하는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참새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기린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구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물봉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9급 과감히 버리고 뛰어드신만큼 간절히 하셔서 꼭 붙으세요 지자론 말고 경제학하고 있으시면 국7도 병행하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붙고봐야... 후딱 붙으면 7급이 더좋은건 쨌든 팩트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개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개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