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할때 이런 생각 해본 적 있나요
글쓴이
- 2020.01.08. 08:07
- 778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부산대 정도 왔다면 고딩까지 어느정도 공부를 했다고 가정하고 묻는 겁니다만
전공이든 자격증이든 무슨 공부를 할때면
'아 내가 10대에 공부를 안했으면 지금 이거 소화하는게 더 힘들 거 같다'
라는 생각이요.뇌를 어릴때부터 공부로 '열어놓지' 않았다면 같은 공부이지만 더 힘들었을 것이다(사전 지식으로 인한 이해가 아니라, 뇌의 습관)
권한이 없습니다.
딱히요? 그냥 앉아서 무대뽀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0
0
잉여 이팝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딩때 했던 경험 바탕으로 공부합니다
그때도 버텼는데 지금이라고 못버틸꺼 있나 하면서
그때도 버텼는데 지금이라고 못버틸꺼 있나 하면서
0
0
착한 주걱비비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주걱비비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그나마 부산대 올 정도로 해서 이 정도는 되는 거 같아요. 지금은 잘 안 떠오르는데 일상생활에서 문득 인식해요.
0
0
일등 떡신갈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떡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고3때처럼만 하면 뭐든 못할까 싶은 마음가짐으로 하게돼더라구요
0
0
힘좋은 산수국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군대 갔다오니 닫혀있는 것 같네요 ㅠ
0
0
해박한 꼭두서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공부 습관이나 앉아있기 집중력 베이스임
부대 보다 더 하빠리 대학은 그런게 더 안잡혀있고 산만한거고
부대 보다 더 하빠리 대학은 그런게 더 안잡혀있고 산만한거고
0
0
해괴한 호랑버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호랑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쌓아온 기본지식과 습관 그리고 주위환경
0
0
미운 금불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딩때도 공부안해서 모름
1
0
서운한 차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