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과 선배님들 3-1에 교환학생가려고 했는데요..

글쓴이
  • 2020.01.14. 11:44
  • 516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전기과 선배님들 이제 2학년 복학하는데요

 

3-1에 교환학생가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교과과정을 보니까

 

3-1을 교환학생으로 빠지면 3-2 에 고생할 거 같아서요 ㅜㅜ

 

예를 들면 3-1에 전기기기1이랑 제어공학1 이 열리는데 

 

3-2에 둘다 2 가 열리니까 따라가기 힘든거 아닌가요?

 

5학년은 하기 싫어서 학점 가득 채워 들을 예정입니다

 

수업 못알아 들을까봐 겁나네요 ㅜㅜ

 

2-1에 학점이 좀 남을 거 같아서 저 두 과목 또는 다른 과목 들을까 생각중인데

 

아직 회로도 전기회로(직류만 나오는파트) 밖에 안배웠고 전자기학도 안배워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3-1에 교환학생을 가도 3-2 이후로 수업 따라가는데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2-1에 3~4학년 수업 과목을 들어도 크게 무리는 없을까요?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부지런한 석잠풀 20.01.14. 12:02
교환가면 5학년 확정이잖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12:06
부지런한 석잠풀
왜 확정이에요?ㅜㅜ
0 0
부지런한 석잠풀 20.01.14. 12:02
교환가면 5학년 확정이잖아요
0 0
부지런한 금식나무 20.01.14. 12:18
교환가면 5학년 감수하고 가야댐 커리꼬여서
0 0
현명한 홍가시나무 20.01.14. 12:28
5학년 농후하지만 확정까지는 아닌듯??
전기기기1은 전자기학 느낌으로 훑는거라 상관없고, 제어공학은 따로 공부좀 하던가하면됨
기본 지식없이 들을 수 있는 고학년과목은

전력전자, 전력공학1,2 , 광전자공학, 고전압공학, 물리전자(maybe..), 데이터통신 이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18:47
현명한 홍가시나무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0 0
미운 수국 20.01.14. 12:48
ㄴㄴ
2학년 1학기 20학점
2학년 2학기 20학점
3학년 1학기 20학점듣고
3-2때 가세요
그리고 일선은 교환가서 채우고
나머지 4-1 4-2때 졸과하면서 학교다니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교환가기전에 계절에 응실2랑 교양듣고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18:53
미운 수국
감사합니다!!! 지금 40학점 넘게 들어서 교양은 공학윤리랑 공작발밖에 안남았습니다 나머지 학년도 꽉꽉 채워들을 예정이고요!
0 0
미운 수국 20.01.15. 00:45
글쓴이
공윤이제 필수아니라서 빨리 계절때 들으시고 공작발은 빨리들으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8:32
미운 수국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0 0
재수없는 애기일엽초 20.01.14. 13:50
교환 갔다왔는데 5학년 안해요 ㅋㅋ
윗분들 댕겨오시지도 않았으면서 지레 겁주지마세요 좀
가기전에 정규 계절 많이 들어놓으면 편하긴 한데 이미 그렇게 안하셨으면 교환 가서 전공 들어오면 되요 너무 걱정말고 준비잘해서 교환 꼭 다녀오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18:55
재수없는 애기일엽초
감사합니다ㅜㅜ 1학년 때 40학점 넘게 들어놔서 다행이네요 ㅜㅜ 준비 잘 하겠습니다!
0 0
태연한 강활 20.01.14. 14:13
전기기기2은 막상해보면 기기1 이랑 좀 달라서 수업만 잘들으면 가능 제어는 좀 공부해야하는데 그 두과목만 따질거면 ㄱㅊ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18:56
태연한 강활
감사합니다! 제어는 1이랑 2랑 겹친다는 말씀이신가요?ㅜㅜ
0 0
발냄새나는 돌콩 20.01.14. 20:52
글쓴이
제어 1내용 모르면 2는 못푼다고 보면되는데 다행히 제어1내용은 번역판 책으로 독학해도 충분히 이해가능한 난이도임다
0 0
난쟁이 들메나무 20.01.15. 18:02
기계과 졸업생입니다.
3-1(봄 학기)에 교환학생 갔다왔습니다. 6학점 인정밨았구요, 다음 학기(가을 학기)는 휴학했습니다. 146학점으로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봄 학기부터 3-1처럼 교과목 들어서(실제로는 3학년 2학기) 4학년 2학기에 졸업했습니다.(총 8학기)

이해하셨나요? 남들 학기 기준으로 쉽게 말하면
3-1 교환학생
3-2 휴학
4-1을 3-1처럼 다님
4-2를 4-1처럼 다님
남들 졸업하고 4-2 함.(가을 학기 졸업)

146학점 졸업이라도 5학년 안 합니다. 다만 2-2까지 몇 학점 들어놓으셨냐가 관건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8:32
난쟁이 들메나무
감사합니다!ㅜㅜ 최대한 채워서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ㅜ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