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과 선배님들 3-1에 교환학생가려고 했는데요..
- 2020.01.14. 11:44
- 516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전기과 선배님들 이제 2학년 복학하는데요
3-1에 교환학생가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교과과정을 보니까
3-1을 교환학생으로 빠지면 3-2 에 고생할 거 같아서요 ㅜㅜ
예를 들면 3-1에 전기기기1이랑 제어공학1 이 열리는데
3-2에 둘다 2 가 열리니까 따라가기 힘든거 아닌가요?
5학년은 하기 싫어서 학점 가득 채워 들을 예정입니다
수업 못알아 들을까봐 겁나네요 ㅜㅜ
2-1에 학점이 좀 남을 거 같아서 저 두 과목 또는 다른 과목 들을까 생각중인데
아직 회로도 전기회로(직류만 나오는파트) 밖에 안배웠고 전자기학도 안배워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3-1에 교환학생을 가도 3-2 이후로 수업 따라가는데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2-1에 3~4학년 수업 과목을 들어도 크게 무리는 없을까요?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기기1은 전자기학 느낌으로 훑는거라 상관없고, 제어공학은 따로 공부좀 하던가하면됨
기본 지식없이 들을 수 있는 고학년과목은
전력전자, 전력공학1,2 , 광전자공학, 고전압공학, 물리전자(maybe..), 데이터통신 이정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홍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학년 1학기 20학점
2학년 2학기 20학점
3학년 1학기 20학점듣고
3-2때 가세요
그리고 일선은 교환가서 채우고
나머지 4-1 4-2때 졸과하면서 학교다니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교환가기전에 계절에 응실2랑 교양듣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윗분들 댕겨오시지도 않았으면서 지레 겁주지마세요 좀
가기전에 정규 계절 많이 들어놓으면 편하긴 한데 이미 그렇게 안하셨으면 교환 가서 전공 들어오면 되요 너무 걱정말고 준비잘해서 교환 꼭 다녀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돌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1(봄 학기)에 교환학생 갔다왔습니다. 6학점 인정밨았구요, 다음 학기(가을 학기)는 휴학했습니다. 146학점으로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봄 학기부터 3-1처럼 교과목 들어서(실제로는 3학년 2학기) 4학년 2학기에 졸업했습니다.(총 8학기)
이해하셨나요? 남들 학기 기준으로 쉽게 말하면
3-1 교환학생
3-2 휴학
4-1을 3-1처럼 다님
4-2를 4-1처럼 다님
남들 졸업하고 4-2 함.(가을 학기 졸업)
146학점 졸업이라도 5학년 안 합니다. 다만 2-2까지 몇 학점 들어놓으셨냐가 관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