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1차 통과했습니다만 번아웃이 온 것 같네요.

글쓴이
  • 2020.01.14. 22:03
  • 2389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수만에

1차 통과했습니다. 1주일 남았어요.

커트라서 좀 불안한 것도 있지만

지금 번아웃이 왔네요.

뭔가 좀 내려놓고 싶은데, 이성적으로 그러면 안되는 것을 알고 있어요.

솔직히 너무 지칩니다.

 

현직에 계신분 피드백 받아봤는데

2차 수업에서 아예 못하는 건 아닌데 썩 잘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나머지 면접은 발전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이거 제 적성에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고

이거 떨어지면 9급 1년 준비해서 바짝해야 겠다 이런 상상도 드네요.

 

많이 힘드네요 지금.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8
병걸린 돌피 20.01.14. 22:11
제가 cpa 1차 합격하고 그랬는데
나중에 후회했어요.
마무리 잘하셔야합니다.
나중에 떨어지면 또 후회해요.
3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22:21
병걸린 돌피
조언 감사합니다. 끝까지 가볼게요
0 0
서운한 봉선화 20.01.14. 22:14
저도 2차준비생입니다
자신감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너무 지쳐버리면 그게 면접이랑 수업실연에서 드러날꺼 같아요.
파이팅해봅시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22:21
서운한 봉선화
감사합니다. 저도 님도 최종합격해요
0 0
바쁜 금송 20.01.14. 22:17
와 사범대분들 진짜 존경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22:21
바쁜 금송
감사합니다...
0 0
잉여 괭이밥 20.01.14. 22:17
저도 다른 시험 2차생인데 장기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험은 다들 똑같이 힘들어요 너무나 당연하고 뻔한 얘기지만 그 힘든걸 어케 극복해가냐에 따라 결과는 합격 불합격이라는 굉장히 단순하지만 잔인한 결과가 나타나더라구요
힘내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4. 22:22
잉여 괭이밥
마지막 말에 정신이 좀 차려지네요. 감사합니다
0 0
센스있는 개망초 20.01.14. 22:54
합격하시고 글써주세요~! 화이팅~!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0
센스있는 개망초
응원 감사합니다!!!
0 0
자상한 반송 20.01.14. 23:06
많이 힘드시겠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니까요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학우님 :)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1
자상한 반송
감사합니다!! 힘내서 끝까지 갈게요!!
1 0
생생한 솔나리 20.01.14. 23:30
2차는 배수가 어떻게되나요?

ㅠㅠ꼭합격하실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2
생생한 솔나리
1차에서 1.5배수 2차는 1배수 최종입니다
이번에 꼭 최합할게요
0 0
무좀걸린 혹느릅나무 20.01.15. 00:10
멀리서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4
무좀걸린 혹느릅나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낼게요!!!!
0 0
예쁜 억새 20.01.15. 00:16
힘내요!!!!! 내가 거기서 욕만 안하면 난 붙는다!!!! 이런 무모한 생각으로 빠샤!!!!빠샤샤샤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4
예쁜 억새
용기와 자신감을 갖고 할게요!!
감사합니다!!
0 0
뛰어난 둥굴레 20.01.15. 00:31
ㅎㅌㅊ
0 0
화사한 붉은토끼풀 20.01.15. 00:57
뛰어난 둥굴레
홧팅추
홧팅추천한다는 뜻인가봐요 글쓴이님
다들 일케 응원하는데 좀만 더 힘냅시다!!
3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5
화사한 붉은토끼풀
ㅠㅠ 마음씨에 감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해맑은 광대수염 20.01.15. 01:00
전 이번에 1탈했는데 그 번아웃이란 거 느껴보고 싶어요...ㅠㅠ 마지막까지 힘내셔서 꼭 최합하시길 바랄게요 :)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6
해맑은 광대수염
곧 체험하시게 될거에요 ㅠㅠ 많이 힘들어요. 1차에서 받는 스트레스 한달 사이에 다 받는 느낌이에요.
글쓴이도 빠른 시일 내에 최합을 희망합니다!!
0 0
침착한 들메나무 20.01.15. 01:02
사범대 준비한적 없어서 그 심리적 압박을 다 알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고지가 얼마 안남았으니 의지 잘 다져서 꼭 좋은결과 있길 바랄게요. 힘내요. 지칠때 맛있는거라도 드시면서 다독여주세요. 1차 붙으신것도 대단한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13:36
침착한 들메나무
감사합니다 ㅠㅠ
어제 맛있는 것도 먹고 했습니다 ㅠㅠ
힘낼게요!!! 그리고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0 0
발랄한 닥나무 20.01.15. 01:05
임용고시 ㄴㄴ
임용시험 ㅇㅋ
0 5
한심한 붉나무 20.01.15. 08:11
발랄한 닥나무
0 0
밝은 무 20.01.15. 18:44
임용은 아니지만, 스트레스로 다 포기하고싶고 매일 울고 우울해하던 저같은 사람도 막판 스퍼트로 열심히 준비해 공기업 면접 합격했습니다. 글쓴이님도 끝까지 놓지 않으셔서 좋은 선생님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5. 20:29
밝은 무
감사합니다. 듣고 힘이 되네요. 저도 이번에 꼭 합격할게요!!!^^
최종합격하겠습니다!!
0 0
미운 뚝새풀 20.01.16. 13:13
고생한만큼 좋은결과있으실거예요!!
아무나할수 있는일이 아니기에 그만큼 되는것도 힘든것같습니다.. 아무나할수없는일 글쓴이님은 잘하실수있으실거예요ㅎ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6. 13:26
미운 뚝새풀
감사합니다. 위로 많이 받고 더 힘내고 최종합격하겠습니다.!!!
0 0
적나라한 광대나물 20.01.16. 18:21
저도 같은 임용고시생입니다. 어제, 오늘, 내일 당장이라도 포기하고싶은 마음이지만 결국 끝이 날꺼에요. 끝에와서는 터널 밖처럼 환하게 비추어질꺼에요. 우리 같이 힘내서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이 됩시다^^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1 0
글쓴이 글쓴이 20.01.16. 18:42
적나라한 광대나물
이번에 밝은 끝에서 같이 만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7. 12:35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여기 와서 다시 보고 마음을 위로하고 갑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1 0
납작한 분단나무 20.01.20. 20:30
글쓴이
쌤 합격 미리 축하드려용! 내일 파이팅! 아자아자 할수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1. 19:17
납작한 분단나무
감사합니다. 면접... 생각지도 못한 질문이 나오긴 했지만 평균은 하지 않았을까 기대해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6. 00:22
납작한 분단나무
지나고 보니 예언자이셨네요 ^^
1 0
납작한 분단나무 20.02.10. 11:05
글쓴이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ㅠㅠ (저도 이번에 합격했습니다..😆) 같이 교직에서 만나요!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