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출연 연봉의 진실?

글쓴이
  • 2020.01.16. 12:58
  • 18085

정출연 대부분 평균연봉이 9000만원 이상이던데

이게 연구원(석박출신)이랑 같이 평균내서 그런거죠?

 

만약에 학사 행정부문 정규직으로 들어가면 저기서

-1500 ~ 2000만원 정도 해야 되는건가영?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기발한 두릅나무 20.01.16. 13:37
정출연 박사출신 아니면 연봉 저거 반도안돼요
애초에 정출연 자체가 교수못한 박사가할수있는 최고직장이라 저연봉은 박사한테만 해당하고 학사졸에다 행정 사무는 초봉 저거 반도안됨
1 0
때리고싶은 개불알꽃 20.01.16. 13:57
학사 행정(정규직 행정원) 초봉은 3~4000입니다. 근데 이건 그냥 잡플래닛 같은 사이트 들어가서 검색 하셔도 바로 확인가능해요.
학사 무기계약직 행정기능원 or 전문사무원은 그보다 초봉이 약간 더 적은 수준이고요.

정출연이 연구원들에게 좋은 직장이지, 행정원에게 좋은 직장은 절대 아닙니다.
1 0
유치한 주목 20.01.16. 13:58
+ 고연령자가 너무 많아서 평균이 높게 측정됨
0 0
때리고싶은 개불알꽃 20.01.16. 14:05
행정으로 들어가셔서 퇴사하실때까지 연봉 9천은 절대 못받고 퇴사하실겁니다. 아마 임금피크시기때 많이 올라도 6~7천?
0 0
겸손한 갯메꽃 20.01.16. 14:48
메이저급 정출연이면 박사 초봉 6천정도입니다.
정출연 평균연봉이 9천만원인건 정출연 근무자 대부분이 박사들이고 직원들 연봉을 평균내서 나온 수치입니다. 메이저 정출연에서 10년정도 일하면 연봉 8천정도 될겁니다
참고로 메이저급 정출연 아니면 박사초봉 5천정도 주는곳도 있어요...
0 0
겸손한 갯메꽃 20.01.16. 14:50
겸손한 갯메꽃
학사들이 정출연 들어가면 메이저는 4500정도.
메이저 아닌곳은 3500정도 받겠네요~
근데 생각해보면 박사학위까지 6~7년정도 걸리는데
학사로 정출연들어가서 6~7호봉 쌓으면 4천후반~5천중반 될겁니다.
학사로 정출연 들어가는게 제일최고~~들어가긴 어렵겠지만...
0 0
때리고싶은 개불알꽃 20.01.16. 15:19
겸손한 갯메꽃
ㄴ 정출연 중 메이저인 국무총리실 산하기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산하 26개 연구기관 들어가도 그정도로 많이 못받습니다. 정출연에서 행정직은 별로 좋지않아요.. 내부적으로 연구직들과의 갈등도 많이 발생하고요..
0 0
서운한 두릅나무 20.01.16. 16:32
제가 있던 정출연이 평균 연봉 7000인 곳이었는데
행정직 월 300도 못 가져갔음. 그리고 반정도는 낙하산이었고. 나랑 비슷하게 들어와서 친했던 사람 월 230인가 그랬음.
글고 박사들도 자기 능력것 +@ 가져가는거기 때문에 임금피크제 상한까지 꽉채운 사람도 많고 평균이하인 사람도 있고 그럼.

가성비로만 따지면 석사만하고 교수님빨로 연구직겸 행정 계약직으로 연구소 들어가서 이번정권 초기에 정규직 전환 된 사람이 최고 가성비.
0 0
멍청한 호두나무 20.01.16. 19:09
정출연 행정직 현직자입니다. 초봉 원징 5천 넘습니다. 월 실수령 300 넘습니다.
0 0
수줍은 꽃기린 20.01.17. 08:20
멍청한 호두나무
퇴직 후 이공계연금도 나온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0 0
잉여 큰개불알풀 20.01.18. 13:50
수줍은 꽃기린
정출연은 과학기술인연금이라는걸 들수있는데
이게 이율이 꽤 높아요
0 0
잉여 큰개불알풀 20.01.18. 13:50
멍청한 호두나무
경력 호봉 영끌해서 말씀하신듯
월실수령 330만되도 연봉 4500입니다 ㅎㅎ
0 0
촉박한 율무 20.01.17. 21:19
정출연 현직입니다
저희는 연봉테이블 동일하던데 케바케인가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18. 11:31
촉박한 율무
학사 행정이 석박사 연구원이랑 연봉테이블이 동일하다고요? 믿기질 않는데요.. 그럼 누가 석박을 하겠습니까..
0 0
잉여 큰개불알풀 20.01.18. 13:52
글쓴이
테이블 같게 쓰더라도 원징 1.5~2-3배 나는곳 많습니다.
연구직만 과제인센을 따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로또느낌으로 기술이전 잘 되면 수천에서 수십억 로열티 먹는 사람도 자주 보입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