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과 선배님들에게 질문있습니다 !!
글쓴이
- 2020.01.17. 11:54
- 386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전 화공과 학생인데 배터리 관련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튬 이온전지 같은 화학전지는 이해가 되는데 정전기 원리로 작동하는 커패시터 같은 장치는 이해가 어렵습니다.
그 외에도 직류, 교류 등 기본적인 전기관련 용어들도 몰라서 전기관련 기초 수업을 들어보려고 하는데
1. 추천을 해주실만한 수업이 있을까요?
2. '전기회로' 강의가 전공기초로 되어 있는데 이 강의를 들으면 전기 관련 기초를 다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자기학을 추천드립니다 회로이론도
0
0
태연한 붓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태연한 붓꽃
두 과목 다 2학년 전공필수 과목이네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회로에서는 커패시터같은걸로 정류를 어떻게 했는지 배웠던거 같습니다
0
0
근엄한 참다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참다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참다래
아 그렇군요
혹시 전기회로 강의와 회로이론 강의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혹시 전기회로 강의와 회로이론 강의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원래는 회로이론1,2였는데 회로이론1이 전기회로로 이름만 바뀐거에요. 책은 같은책으로 앞부분 뒷부분 나눠서 수업합니다
0
0
게으른 애기메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애기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게으른 애기메꽃
설명 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실 전기공학이 전자공학이랑 다른점이 전기기기나 전력계통에 관한 내용을 배운다는거에요. 크게 회로, 전력공학, 전기기기(변압기, 전동기) 정도로 나뉘는데 말씀하신 것 처럼 회로 관련한 지식만 필요하시면 전기회로 수업에서 배우실 수 있습니다.
다만 1,2 모두 들어야 할거에요. 전기회로 1은 직류 전원이 인가된 상황만 배우기 때문에 실제로 많이 쓰이는 교류회로나 3상 회로(실제 전기공학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전원 방식)에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은 전기회로2에서 많이 나옵니다.
다만 1,2 모두 들어야 할거에요. 전기회로 1은 직류 전원이 인가된 상황만 배우기 때문에 실제로 많이 쓰이는 교류회로나 3상 회로(실제 전기공학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전원 방식)에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은 전기회로2에서 많이 나옵니다.
0
0
섹시한 백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백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섹시한 백송
아 상세하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리전자
0
0
찬란한 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