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역학 문제 질문드려요.. (큰사진 주의)
글쓴이
- 2020.01.17. 19:58
- 715


위에가 책에 있는 문제와 풀이고,
아래가 제 풀이인데요 (단면법)
책에서처럼 모멘트로 풀었을때 333.33kN 나오는거 알겠는데
제 풀이처럼 모멘트가 아니라 y합력으로 구할때는 200kN가 나오거든요..
어디서 잘못된건지 궁금해요... 333.33kN일때 위의 그림은 평형상태가 아닌거로밖에 이해가 안되요 ㅠ
권한이 없습니다.
모멘트로 계산하면 기준점이 잡혀있으니깐 상관없는데 힘 비교는 작용점이 같아야 되는게 아닌가요??
0
0
겸연쩍은 옻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식은 B점에서 수직한 힘은 하나도 없다는거랑 같은 말인데요
0
0
유능한 청미래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청미래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준점에서 y 축 방향 힘이 100*5/3 입니다 ㅋ
0
0
부자 갈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들감사합니다!
결과적으로 B점에서의 수직힘이 있을건데 무시한 계산이 되었네요..
혹시 단면법으로 풀이방법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단면법에서는 저렇게 부재 중간을 잘라 부재방향으로 나가는방향의 힘만 고려하여 계산하던데
뭐가 빠졌는지 모르겠어요 ㅠ
결과적으로 B점에서의 수직힘이 있을건데 무시한 계산이 되었네요..
혹시 단면법으로 풀이방법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단면법에서는 저렇게 부재 중간을 잘라 부재방향으로 나가는방향의 힘만 고려하여 계산하던데
뭐가 빠졌는지 모르겠어요 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두 부재의 연결부위가 피봇이라서 거기도 힘이 있어야 될거 같네요.
0
0
초조한 모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면법은 트러스 문제 풀때 쓰는건데 저건 트러스 구조물일 수가 없어요! 그림이 별로 안좋네요..
0
0
바보 패랭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트러스가 아니라 안되는군요..
역학 고수분들 많으시네요ㅜ
도움 많이 됐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역학 고수분들 많으시네요ㅜ
도움 많이 됐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어느과인지 모르겠지만 단면법으로 풀고싶으시면 고체역학에 보면 실마리를 얻으실수있을겁니다 후크법칙, 부재의 변형률의 합이0,기하학적 안정성으로 푸실수있어보입니다 물론 윗분들이 말씀하신 정역학적인 풀이가 훨씬 쉽습니다~~혹시 몰라서 말씀드렸습니다!
0
0
까다로운 나도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나도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