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후천적 아닐까요
- 2020.01.19. 22:32
- 1386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외모라는게 주관적이기도 하고 순위를 매길 수 없는거지만
만약 그럴 수 있다고 하고 1등부터 꼴찌까지 쭉 줄 세우면
위 아래로 10~20%씩 떼고 남은 70%는 솔직히 얼굴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원숭이든 침팬지든 고릴라든 뭘 봐도 걔네 생긴게 다 거기서 거기인것처럼요
외모는 그 얼굴에서 머리/화장/체형/옷 이런걸로 외모에 차이가 생기는거라고 생각하고 얼굴형이랑 이목구비만 똑 떼놓고 보면 실제로도 훈훈한 사람이나 평범한 사람이나 별 차이 없더라고요
근데 주위에서 안꾸미는 사람은 본인이 못생겼다고 한탄만 하길레 꾸며보라고 하면 귀찮다 / 나는 꾸며도 못생겨서 소용없다 이 말만 하던데 답답해서 그냥 써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무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사람이 주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후천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구요 ㅎㅎ
몸매관리부터 옷입는것, 자신의 컨샙 등 가꿀수 있는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다고 안꾸미라는 건 아니지만 차이는 분명 큰 것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만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털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털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털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털도깨비바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의 눈으로 인간을 보면 다 거기서 거기이듯,
다른 차원의 눈으로 우리 인간 세계를 보면 다 거기서 거기임
즉, 우리 인간 내에서 서로 잘생겼다 못생겼다 따위의 가치판단을 하는 것일뿐 인간 테두리를 벗어나서는 전혀 적용안되는 가치판단인것
다시말하면 누군가에 대한 "잘생겼다" 등의 가치판단은 절대적이고, 불변적이고, 영원하며, 완전한 가치판단이 아니라
불완전하고 가변적이며 유한하며 상대적인 가치판단일 뿐이라는 것
확장하면 이만큼 인간이라는 것은 불완전하고 가변적이며 연약하고 나약한 존재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살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좀깨잎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살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시오갈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갈퀴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오미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비수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