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후천적 아닐까요

글쓴이
  • 2020.01.19. 22:32
  • 1386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외모라는게 주관적이기도 하고 순위를 매길 수 없는거지만

만약 그럴 수 있다고 하고 1등부터 꼴찌까지 쭉 줄 세우면

위 아래로 10~20%씩 떼고 남은 70%는 솔직히 얼굴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원숭이든 침팬지든 고릴라든 뭘 봐도 걔네 생긴게 다 거기서 거기인것처럼요

 

외모는 그 얼굴에서 머리/화장/체형/옷 이런걸로 외모에 차이가 생기는거라고 생각하고 얼굴형이랑 이목구비만 똑 떼놓고 보면 실제로도 훈훈한 사람이나 평범한 사람이나 별 차이 없더라고요

 

근데 주위에서 안꾸미는 사람은 본인이 못생겼다고 한탄만 하길레 꾸며보라고 하면 귀찮다 / 나는 꾸며도 못생겨서 소용없다 이 말만 하던데 답답해서 그냥 써봐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화려한 무릇 20.01.19. 22:42
갓기계
0 1
적절한 벋은씀바귀 20.01.19. 22:44
어느정도 맞는말인게 단순히 타고난 이목구비를 떠나서
그 사람이 주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후천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구요 ㅎㅎ
몸매관리부터 옷입는것, 자신의 컨샙 등 가꿀수 있는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1 0
보통의 만수국 20.01.19. 22:46
타고나는 피지컬이나 이목구비는 무시 못합니다
그렇다고 안꾸미라는 건 아니지만 차이는 분명 큰 것 같아요
0 0
best 억쎈 피나물 20.01.19. 23:01
글쓴이 못생긴 편이죠?
7 0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20.01.20. 15:08
억쎈 피나물
개 찐따스럽네;
0 0
억쎈 피나물 20.01.20. 15:09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님 못생기셨죠?.. 괜찮아요 성격이 더 중요해요^^(외모 통과하고 나서)
0 0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20.01.20. 22:44
억쎈 피나물
자기소개하는줄;; 능청스러운거 악질이네 ㄷㄷ
0 0
억쎈 피나물 20.01.20. 22:47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못생기면 온라인에서 공격적이라던데..ㅠ..안쓰러우시네요..
0 0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20.01.21. 01:14
억쎈 피나물
ㅋㅋㅋㅋㅋㅋ지가 위에 적은말은 생각도 못하나봄.. 금붕어신가.. ㅠㅠ
0 0
억쎈 피나물 20.01.21. 01:24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 이래서 못생긴 사람하고 엮이면 피곤한거같네요 .. 어쩌겠어요 어린애들도 이쁘고 잘생긴걸 좋아하는데.. 잘생긴 제가 참을게요~^^~ 남자시면 운동 좀 하시구여.. 아 키도 작으시려나;;; 아무튼 행복을 빌어드릴게용^^
0 0
적절한 털도깨비바늘 20.01.21. 02:14
억쎈 피나물
ㅠㅠ 본인스스로 자학하는거보니까 마음이 아프네용 ㅠㅠ 뭐 내 스펙 자랑해봤자 니 자괴감만 들거니까 굳이 하진않을게요 ㅜㅠ.. 인성교육부터 못배워먹었는애한테 내가 괜히 댓글남겼지 뭐.. 내가 잘못했네 ㅜㅠ
0 0
찌질한 수국 20.01.19. 23:38
본인이 못생긴거를 감안한 글인듯
0 0
저렴한 살구나무 20.01.20. 00:38
인간의 외모보고 "잘생겼다" "못생겼다" "이쁘다" "안이쁘다" 따위의 가치판단은 오로지 인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만 유효한 판단임

개의 눈으로 인간을 보면 다 거기서 거기이듯,
다른 차원의 눈으로 우리 인간 세계를 보면 다 거기서 거기임

즉, 우리 인간 내에서 서로 잘생겼다 못생겼다 따위의 가치판단을 하는 것일뿐 인간 테두리를 벗어나서는 전혀 적용안되는 가치판단인것

다시말하면 누군가에 대한 "잘생겼다" 등의 가치판단은 절대적이고, 불변적이고, 영원하며, 완전한 가치판단이 아니라
불완전하고 가변적이며 유한하며 상대적인 가치판단일 뿐이라는 것

확장하면 이만큼 인간이라는 것은 불완전하고 가변적이며 연약하고 나약한 존재임
0 1
유치한 좀깨잎나무 20.01.20. 01:08
저렴한 살구나무
논리적이고 철학적인척 오지노
3 0
저렴한 살구나무 20.01.20. 02:25
유치한 좀깨잎나무
.
0 1
일등 가시오갈피 20.01.20. 10:40
저렴한 살구나무
본인이 본인보고 고찰과 사유를 한다고 생각하다니ㅎㄷㄷ
1 0
억울한 갈퀴나물 20.01.20. 10:49
일등 가시오갈피
ㅋㅋㅋㅋ개웃겨
0 0
저렴한 오미자나무 20.01.20. 04:47
저렴한 살구나무
가치판단같은 소리하고있네 철학과???
0 0
육중한 비수수 20.01.20. 12:38
저렴한 살구나무
0 0
머리좋은 고란초 20.01.20. 08:05
외모얘기하는사람 특) 못생김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