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출신인데 중소기업을 왜 가지

글쓴이
  • 2020.01.21. 12:52
  • 2972

진지하게 중소간 사람들 있나??

특별한 사정있어서 가는거 말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1
바쁜 겨우살이 20.01.21. 13:04
중경외시도 인문대 나오면 반절은 중소기업이나 취업 안되서 윗급 대학원 가던데 무슨ㅋㅋㅋ
0 0
처절한 금송 20.01.21. 13:09
바쁜 겨우살이
중경외시보단 부산대가 높은데;; 눈이 얼마나 낮으면 중경외시를 비교하네.
0 0
화려한 사랑초 20.01.21. 18:15
바쁜 겨우살이
07학번때도 아니고 무슨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학번들 같은 학과로 비교하면 건동홍한테도 져요
0 0
황홀한 시금치 20.01.22. 21:46
화려한 사랑초
갓법대
0 0
찬란한 해국 20.01.24. 12:00
바쁜 겨우살이
이번에 신입으로 30위 이내 대기업 입사했는데
우리회사 이번에 구매나 재무팀 신입 10명이나 뽑았는데도 부산대가 단 한명도없다
재경이나 인사 총무 관리같은 문과애들은 최소학벌이 서성한이다. 심지어 재무팀 연결회계부서로 간 동기는 미국에서 학교 나온 해외파야.. 경영학과는 이제 국내상위권애들 + 유학파들이랑 싸워야됨
진짜 취업시장에서 문돌이들은 부산대 경영이 이과 경성대정도 된다고 생각함

문과는 요새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까지 잘하는애들이 널리고 널렸더라

경영애들은 냉정하게 경쟁력 부족하다고 느끼면 빨리 공기업이나 공무원으로 틀어라
0 0
정겨운 수송나물 20.01.21. 13:09
니 몇살이고?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1. 15:08
정겨운 수송나물
27
0 0
태연한 타래난초 20.01.21. 13:10
갓기계면 솔직히 중소가는 거 좀 못 간 케이스긴 하지
0 0
세련된 관음죽 20.01.21. 13:17
.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1. 15:08
세련된 관음죽
내가 공대생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주변에 중소가는사람 단 1명도 없음
차라리 취준을 몇년 더하지
중소간다는 생각 자체를 안하는데
0 0
황홀한 구골나무 20.01.22. 11:15
글쓴이
너가 이런마인드인데
중소간애들이 떠벌리고다니겟냐
연락안되는애들 중소많다
1 0
배고픈 씀바귀 20.01.21. 16:37
취업현황에 중소기업 란이 0임? 그런과가 존재하나?
1 0
끌려다니는 갈퀴덩굴 20.01.21. 18:50
배고픈 씀바귀
오질나게 유망한 강소기업을 가지 않는이상
중소기업을 가면 취업현황조사를 제출을 안함.
걍 취업준비 로 해서 내거나 미상 처리됨
0 0
가벼운 송장풀 20.01.21. 21:01
중소기업 가는 사람도 있지만 대기업 가는 사람이 더 많긴하지 우리과도 올해 취업 보니깐 절반 넘게 대기업 공기업 갔네. 비전화기 공대인데.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1. 21:02
가벼운 송장풀
ㅇㅇ 내말이 취직못하면 어지간히 급한상황아니면
한 시즌 더해보자 이러지 누가 중소기업을 알아보냐..
0 0
처참한 개옻나무 20.01.21. 23:17
우물안 개구리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1. 23:25
처참한 개옻나무
네 다음 대학 4년동안 인생낭비한 예비중소기업 입사자
0 0
처참한 개옻나무 20.01.22. 12:00
글쓴이
자기보다 안된 사람 보면 그렇게 깔보고 비교하면서 평생 살아요.
0 0
침착한 줄딸기 20.01.22. 00:12
각자 생각이 다르고 선택이 다른 거지
무슨 중소기업 갔다고 인생낭비랄 것 까지야;;
진짜 우물 안 개구리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2. 08:15
침착한 줄딸기
진짜 아니 중소기업 갈거면 대학왜다녀요 진심?
대학4년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놀기만하고 대기업 중견 다떨어지고 갈 데 없으니 중소 가는거지

무슨 거창한 뜻 있어서 중소기업가는건가??
0 0
재수없는 생강 20.01.22. 15:48
글쓴이
정저지와
0 0
병걸린 벼 20.01.22. 00:34
끼리끼리 논다고 니 주변에 나름 열심히 산 친구들이야
진짜 대학생활동안 답없이 사는 친구들 보면 중소가는이유를 안다 심지어 중소도 못갈거같은 애들도 꽤나보임
0 0
외로운 굴참나무 20.01.22. 03:12
입학사정관제로 들어온3등급 애들
0 0
바보 솔나리 20.01.22. 07:25
중소기업도 중소기업나름 아닌가..이디야카페만봐도 엄청성장률좋고 커보여도 분류하면 중소기업임
0 0
화사한 산뽕나무 20.01.22. 10:18
전 경영인데여 과탑도 여러번했는데여 cpa하다가 2년날렸는데 또 떨어지면 중소가려고요 이래서 가는듯
0 0
바보 쥐오줌풀 20.01.22. 12:40
화사한 산뽕나무
경영 과탑인데도 cpa떨어지나요?ㅠㅠ
어려운줄은 알았는데 장난이니네요...
0 0
끌려다니는 자두나무 20.01.22. 10:40
고딩때 부산대오면 친구들이 물어보기 미안해서 암말도 안하는데
0 0
과감한 자운영 20.01.22. 13:29
갓기계도 학점 3.3미만이면 싹다 중소기업 아니면 못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2. 18:22
과감한 자운영
전혀 아닙니다.
0 0
고고한 바위채송화 20.01.22. 16:43
상대인데 중소많이감ㅋㅋㅋ그리고 CJ다니는데 걍 괜찮은 중견도 연봉 비슷하거나 더 쎄여...지한테 맞는곳 가는게 맞음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2. 18:22
고고한 바위채송화
중견이랑 중소랑 엄연히 다른 기업인데요
0 0
깔끔한 인동 20.01.22. 16:52
공대생이 학교다닐때 타 학부생에 비해 바쁜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게 한 만큼 대기업 가는거고요
0 0
찬란한 해국 20.01.22. 20:18
문과는 요새 서연고대나와도 죶소가는세상이야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2. 20:41
찬란한 해국
? 서연고대 문과 나온애들 못해도 9급은 걍 하던데 ㅋㅋ
0 0
찬란한 해국 20.01.24. 11:52
글쓴이
9급이나 죶소나..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4. 12:21
찬란한 해국
ㅋㅋㅋㅋ
혹시 ㅈ소 다니세요?
말도 안되는 소릴 이렇게 당당하게.
0 0
찬란한 해국 20.01.24. 12:39
글쓴이
나 이번에 하반기 대기업입사했는데?ㅋㅋ

너야말로 9급따리가 뭐좋다고 빨아대는지 모르겠네

솔직히 할거없으니 어쩔수없이 9급하는거지 9급되고싶어서 준비하는사람이 있노?? 죶소도똑같지뭐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4. 12:40
찬란한 해국
난 대기업 2년차야 친구야
아무리 9급9급까도 대기업이나 중견에 비해서 별로인거지
ㅈ소보단 9급이 훨씬낫다
연금이며 안정성이며 야근이나 특근을해도 공무원은 꼬박꼬박수당챙겨주지만 ㅈ소는 그런거없다
0 0
황홀한 시금치 20.01.22. 21:46
갓기계
0 0
슬픈 감자란 20.01.22. 22:15
나도 주변에 중소 간 사람 없음 진짜 미스터리
0 0
찬란한 해국 20.01.24. 11:53
슬픈 감자란
오래취준한애들중에 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