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에서 부교공 가는거 메리트 있나요?

글쓴이
  • 2020.01.23. 14:40
  • 5426

이런글 가끔 올라오던데

 

팩트만 말씀드리면

 

공무원(9급 입직) 10년차 연봉 = 부교공 교대 2년차 연봉

공무원 6급 30년차 연봉 = 부교공 교대 15년차 연봉

 

교대한다고 까는데 부교공 올 9월에 4조 2교대로 바뀌고

야간에 운영은 12시 반부터 5시까지 4시간 반 잠

주야비휴 패턴으로

1일차 : 아침 9시~오후6시 근무

2일차 : 전날 저녁 6시부터 당일 오후 5시까지 놀다가 저녁 6시 출근

3일차 : 00시 반에 침실 들어가서 5시까지 잔 다음에 5시부터 9시까지 역무실에 앉아서 졸다가 9시 퇴근

          집에서 3시간 정도 더 자고 하루내 놈

4일차 : 휴일이니까 그냥 논다

다시 1일차 : 아침 9시 출근

 

4일동안 총 실근무시간 4시간 미만(남은 근무시간엔 일 안하고 딴짓함)

건강도 일근에 꿀리지 않고 공무원 9급보다 비교도 안될만큼 적게 일함

네임밸류, 워라밸, (특히)급여 개압살

공무원들 저녁 6시 이후에도 남아서 가라초과 찍고 있을때 부교공은 집에서 월루하고 있음

초과 안해도 급여 압살이거든

 

애초에 9급 붙을 실력으로 부교공 운영직 오기도 힘든게 정설

주변에 부교공 운영 준비하는 8,9급들 수두룩하지만 붙은 사람은 한명도 없음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best 잘생긴 속속이풀 20.01.23. 14:50
그놈의 비교질. 이런 비교질하다가 본인보다 좋은 직장 다니는 사람에서 깨갱하겠지. 다 부질없음. 절대적으로 비교가능한 거 세상에 별로 없다.
그리고 부교공 갈 실력이라는 게 있나? 어치피 상식책 암기하고 ncs 운빨이고. 그냥 본인이 만족하면 행복하게 살자. 비교 좀 그만하고
12 0
겸연쩍은 병아리난초 20.01.23. 14:53
잘생긴 속속이풀
한표 드립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3. 14:54
잘생긴 속속이풀
비교질이 아니고 팩트만 말한건데?
심지어 난 부교공도 아니고 기타공공기관 다님 ㅋㅋ

가끔 9급들이 부교공 갈만하냐고 자기들 고평가하길래 팩트로 느끼라고 쓴 것뿐 ㅎㅎ
0 7
허약한 병꽃나무 20.01.23. 15:11
글쓴이
비교해놓고 비교가 아니라 팩트라니 뭔소리야
님 바보세요?
비교뜻 모르시나??
1 0
천재 다정큼나무 20.01.23. 15:50
글쓴이
수준하고는 ㅋ
0 0
찌질한 흰꿀풀 20.01.23. 16:24
잘생긴 속속이풀
ㅋㅋ부교뽕맞은사람임. 그냥 넘어가. 두더지가 네임밸류는 무슨ㅋ 걍 평범한 월급쟁이중 하나지
0 0
깜찍한 삼지구엽초 20.01.23. 21:23
찌질한 흰꿀풀
디그다
0 0
우수한 일월비비추 20.01.23. 15:21
단순하게 '공기업 취준 > 9급 준비'

만 봐도 공기업 압승아닌가
0 1
행복한 월계수 20.01.23. 15:43
음. 9급도 일 많이 하는거 절대 아닌데...
그것보다 더 적게하면 얼마나 안하는 거냐..ㅋㅋ

그리고 공무원 연금 왜 빼먹는지 모르겠고...
안정성에선 공무원 > 공기업이라...
평생 두고보면 부교공 = 좋게봐야 8급수준.ㅇㅇ
그냥 9급이랑 같다고 봐도 무방할 듯 싶다..

그리고 공기업 들어간 애들은 일과 병행하면서 9급 준비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니 준비안하는 거고

반대로 공무원은 일과 병행하면서 공기업 준비 쌉 가능...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3. 16:40
행복한 월계수
연봉이 연차별로 1.5~2배 차이나는데 공무원연금 국민연금보다 20~30만원 더 받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생애소득으로 따지면 부교공 25억, 9급 공무원 13~15억 정도?

공기업 들어가서 공무원 준비하는애 없고, 공무원 중에 공기업 준비하는 애들 많지만 극소수만 붙는다는게 팩트.
그리고 안정성 때문에 공기업 안가고 공무원 간다는 소리는 그만해라 ㅋㅋ 애초에 공무원들 공기업 갈수 있으면 9급 했겠냐?
0 0
행복한 월계수 20.01.23. 20:34
글쓴이
니 말이 맞네 ㅇㅇ
부교공 지금 현기준 근무조건만 따지면 7급보다도 나은 듯...

근데 결국 부산시 하청기업이라.. 회사가 어찌될진 모르기에.. 걍 8급 수준.ㅇㅇ
0 0
천재 다정큼나무 20.01.23. 15:47
근데 9급은 평생 9급이냐?ㅋㅋ 못해도6급은 가는데 9급이나 부교공이나 그게그거임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3. 16:39
아무 관련 없는 제3자면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어갈텐데 ㅂㄷㅂㄷ거리는거보니 다들 공시생이구나^^
현직 공무원이 이시간에 여기서 댓글달리는 없을테고 여기서 이러는거 보니 9급도 못붙겠구나^^
어그로에 낚여줘서 한바탕 웃고 갑니다^^
0 0
잘생긴 속속이풀 20.01.23. 20:01
글쓴이
ㅂ.ㅅ이?? ㅂㄷㅂㄷ 같은 소리한다. 기타공공기관 어쩌고 말하는 거 보니 알겠구나. 준정부기관 다니다 발로 차고 나와서 전문직 합격했다.
0 0
키큰 금송 20.01.23. 17:31
월급 몇푼 더받으면서 평생 땅속에서 살면서 교대근무 할바에
갓급하겠다ㅇㅇ 아 난 약대생임ㅎㅎ
0 0
천재 노루오줌 20.01.23. 17:53
아무리 4조2교대라고해도 교대는 교대임. 왜 돈을더많이주는데요 생체리듬 망가지고 힘든건 똑같음
0 0
센스있는 실유카 20.01.23. 18:25
한수원 미만잡
0 2
못생긴 노랑꽃창포 20.01.24. 11:31
센스있는 실유카
오지근무발전노예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센스있는 실유카 20.01.24. 16:39
못생긴 노랑꽃창포
ㅋㅋ노예보다돈못버는개거지인생ㅅㄱ
0 0
못생긴 노랑꽃창포 20.01.25. 04:35
센스있는 실유카
응R5근무야^^
0 0
깜찍한 삼지구엽초 20.01.23. 21:23
갓굑ㅇ
0 0
푸짐한 솜나물 20.01.24. 17:39
병...신
0 0
억울한 큰물칭개나물 20.01.24. 17:52
부교공... 운영직이 들어가기 쉬운 직렬이에요
경쟁률이 젤 높은건 허들이 없어서. 일반상식이라는게 운 요소가 크고 평소 시사상식 쪽에 관심있었으면 큰 준비 없이 들어오는 사람 많아요 그 외 어느 직렬이 공부 안했는데 그냥 시험삼아 쳤는데 붙었어요 하는 곳 없어요
0 0
깜찍한 삼지구엽초 20.01.24. 18:10
갓교공미만잡
0 0
깜찍한 삼지구엽초 20.01.24. 18:10
갓교공미만잡
0 0
나약한 사마귀풀 20.01.26. 02:37
왤케 찐따같지..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