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에서 부교공 가는거 메리트 있나요?
- 2020.01.23. 14:40
- 5426
이런글 가끔 올라오던데
팩트만 말씀드리면
공무원(9급 입직) 10년차 연봉 = 부교공 교대 2년차 연봉
공무원 6급 30년차 연봉 = 부교공 교대 15년차 연봉
교대한다고 까는데 부교공 올 9월에 4조 2교대로 바뀌고
야간에 운영은 12시 반부터 5시까지 4시간 반 잠
주야비휴 패턴으로
1일차 : 아침 9시~오후6시 근무
2일차 : 전날 저녁 6시부터 당일 오후 5시까지 놀다가 저녁 6시 출근
3일차 : 00시 반에 침실 들어가서 5시까지 잔 다음에 5시부터 9시까지 역무실에 앉아서 졸다가 9시 퇴근
집에서 3시간 정도 더 자고 하루내 놈
4일차 : 휴일이니까 그냥 논다
다시 1일차 : 아침 9시 출근
4일동안 총 실근무시간 4시간 미만(남은 근무시간엔 일 안하고 딴짓함)
건강도 일근에 꿀리지 않고 공무원 9급보다 비교도 안될만큼 적게 일함
네임밸류, 워라밸, (특히)급여 개압살
공무원들 저녁 6시 이후에도 남아서 가라초과 찍고 있을때 부교공은 집에서 월루하고 있음
초과 안해도 급여 압살이거든
애초에 9급 붙을 실력으로 부교공 운영직 오기도 힘든게 정설
주변에 부교공 운영 준비하는 8,9급들 수두룩하지만 붙은 사람은 한명도 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속속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병아리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심지어 난 부교공도 아니고 기타공공기관 다님 ㅋㅋ
가끔 9급들이 부교공 갈만하냐고 자기들 고평가하길래 팩트로 느끼라고 쓴 것뿐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바보세요?
비교뜻 모르시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병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삼지구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만 봐도 공기업 압승아닌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일월비비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것보다 더 적게하면 얼마나 안하는 거냐..ㅋㅋ
그리고 공무원 연금 왜 빼먹는지 모르겠고...
안정성에선 공무원 > 공기업이라...
평생 두고보면 부교공 = 좋게봐야 8급수준.ㅇㅇ
그냥 9급이랑 같다고 봐도 무방할 듯 싶다..
그리고 공기업 들어간 애들은 일과 병행하면서 9급 준비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니 준비안하는 거고
반대로 공무원은 일과 병행하면서 공기업 준비 쌉 가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월계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애소득으로 따지면 부교공 25억, 9급 공무원 13~15억 정도?
공기업 들어가서 공무원 준비하는애 없고, 공무원 중에 공기업 준비하는 애들 많지만 극소수만 붙는다는게 팩트.
그리고 안정성 때문에 공기업 안가고 공무원 간다는 소리는 그만해라 ㅋㅋ 애초에 공무원들 공기업 갈수 있으면 9급 했겠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교공 지금 현기준 근무조건만 따지면 7급보다도 나은 듯...
근데 결국 부산시 하청기업이라.. 회사가 어찌될진 모르기에.. 걍 8급 수준.ㅇㅇ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월계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직 공무원이 이시간에 여기서 댓글달리는 없을테고 여기서 이러는거 보니 9급도 못붙겠구나^^
어그로에 낚여줘서 한바탕 웃고 갑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속속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갓급하겠다ㅇㅇ 아 난 약대생임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실유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실유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삼지구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쟁률이 젤 높은건 허들이 없어서. 일반상식이라는게 운 요소가 크고 평소 시사상식 쪽에 관심있었으면 큰 준비 없이 들어오는 사람 많아요 그 외 어느 직렬이 공부 안했는데 그냥 시험삼아 쳤는데 붙었어요 하는 곳 없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큰물칭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삼지구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삼지구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부교공 갈 실력이라는 게 있나? 어치피 상식책 암기하고 ncs 운빨이고. 그냥 본인이 만족하면 행복하게 살자. 비교 좀 그만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