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 개돼지입니다 라는 말
글쓴이
- 2020.01.23. 23:27
- 405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실제 정치인이 한게 먼저인가요? 아니면 영화대사에서 나온게 먼저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근데 국민은 개돼지 맞는것 같음. 너무 쉽게 선동당하고 표퓰리즘에 너무 쉽게 빠진다. 이래서 중우정치라 하는 듯. 하 차라리 이럴거면 소수 엘리트주의가 더 나은데
0
0
명랑한 설악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명랑한 설악초
뭐가 먼저인지는 모르시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 이걸 뭐가 먼저인지를 물으면 닭이먼저냐 알이먼저냐 이야기 아닌가요?
0
1
명랑한 설악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명랑한 설악초
소수 엘리트주의에 빠져도 문제임
정부조직은 견제장치가 없으면
필리핀 같이 관료사회, 내각, 행정부, 사법부, 국가재정 등등 온갖 부정부패에 온 나라가 썩어 문드러져 병들게됨
정부조직은 견제장치가 없으면
필리핀 같이 관료사회, 내각, 행정부, 사법부, 국가재정 등등 온갖 부정부패에 온 나라가 썩어 문드러져 병들게됨
0
1
세련된 물매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물매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세련된 물매화
그렇긴한데 세종대왕 같은 분이 집권하면 나라는 부국강병해질듯. 애초에 권력의 소수 엘리트화의 경우 그 국가를 유지하기 위해 그 후대 집권자들을 교육시키는데 잘 굴러가도록 교육시키지.
근데 엘리트 주의가 문제가 그것 말고도 항상 틀린 게 엘리트주의임. 무조건 어떤 결정에 반대하는 사람은 있기 마련. 그ㅡ반대하는 입장에서는 최악의 선택이기 때뭉에 항상 최악의 선택인거고 반면 민주주의에서는 그래도 자기의 의사가 반영되어서 차악인거고.
나라 발전을 생각하면 엘리트주의가 더 합당하기는 함.
근데 엘리트 주의가 문제가 그것 말고도 항상 틀린 게 엘리트주의임. 무조건 어떤 결정에 반대하는 사람은 있기 마련. 그ㅡ반대하는 입장에서는 최악의 선택이기 때뭉에 항상 최악의 선택인거고 반면 민주주의에서는 그래도 자기의 의사가 반영되어서 차악인거고.
나라 발전을 생각하면 엘리트주의가 더 합당하기는 함.
0
3
명랑한 설악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화가 먼저나옴 그리고 나향욱이 그걸 기자를 포함한 사적회식중에 드립치다가
기자 한명이 폭로한거
기자 한명이 폭로한거
0
0
깨끗한 돈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깨끗한 돈나무
아... 영화에서 공감가는 대사 써먹은거군요.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깨끗한 돈나무
나향욱 씨가 영화보고 과몰입해서 아무 생각없이 개돼지 드립했다가 파면당하고 소송하고 복직할 때까지 몇년간 개돼지 떼법의 쓴맛을 보셨죠. 누가 주인인지 뼈저리게 체감하셨을듯
0
0
코피나는 개구리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ㅇㅂㅁㅂ
0
0
상냥한 소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부자들에서 먼저나왔을걸?
0
0
똥마려운 매듭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매듭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