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이피누 보면서 느낀점

글쓴이
  • 2020.01.26. 14:02
  • 2488

나는 워낙 sns상에서 글쓰고 댓쓰고 이런걸 잘 안해서 눈팅하는게대부분이었는데 요즘 마이피누 포함 다른 커뮤들을 보면 참 안타깝다

 

2-3년 전만해도 마이피누는 그래도 나름 건전하고 순수한 그런 커뮤니티였던거 같은데 반짝이 사랑학개론에서 대학생들의 두근거림을 볼 수 있었고 자신의 고민 힘든 점을 공유하면 진심어린 댓글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물론 지금도 그런 글들도 많긴하지만.. 어느순간부터 글부터 댓글까지 눈살을 찌뿌리게 하는 글들이 너무 많아졌다ㅠㅠ

 

사회적으로 취업이 힘들고 남녀 문제 세대격차 등등으로 점점 암울해져가는 현실때문인가 정말로 안타깝다

 

나라도 좀 주기적으로 좋은말 좋은글들을 남기고 싶은데 돌아오는건 화살일까봐 두려워서 적지도 못할 상황이 된거같다

 

하루빨리 클린한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뿐이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활동적인 산비장이 20.01.26. 14:04
먹고살기 팍팍해져서 그럼 ㅇㅇ 어쩔수없는듯
0 4
어설픈 도라지 20.01.26. 15:05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그게 정신건강에 좋을거다
0 0
까다로운 무릇 20.01.26. 15:09
갓자루 직무유기아닙니꺼
0 0
도도한 석류나무 20.01.26. 15:39
성의 없는 질문에도 열심히 답변해줬더니 글 . 으로 수정하고 튀어서 짜증나서 저도 성의 없이 답변합니다. 답변하는게 질문자만 보는게 아니라 비슷한 질문 있는 사람도 검색으로 알게될 수도 있는건데 이런 식이면 저만 지치잖아요
1 0
흔한 미국쑥부쟁이 20.01.26. 16:16
도도한 석류나무
어떤 질문이었나요?
0 0
도도한 석류나무 20.01.26. 16:20
흔한 미국쑥부쟁이
다 . 으로 바뀌었는데 제가 어떻게 기억해요?
0 0
허약한 개옻나무 20.01.30. 10:32
도도한 석류나무
진짜 필요한 정보 얻고 .으로 하고 튀는사람 때문에 점점 질문글에 답변 안하게 되더라구요 왠지 저만 바보된거 같고

댓글이 달린글은 수정이 안되게끔 했으면 하네요
0 0
바쁜 조개나물 20.01.26. 16:01
세상이 미쳐돌아감
자기랑 조금만 다르면 미친듯이 까고 자기보다 잘났으면 시샘하고
좀 애매하다 싶으면 약점잡아서 미친듯이 달려들고
혐오와 경쟁으로 물들어있음
3 0
바쁜 리아트리스 20.01.26. 16:14
+특히 반짝이는 무슨 글을 써도 찐 찐 거리는 것들 때문에 이미 게시판 본래의 목적을 상실해버림
2 0
흔한 미국쑥부쟁이 20.01.26. 16:20
난 그냥 snulife 본다 이제. 마이피누 수준 너무 떨어짐
0 0
엄격한 금붓꽃 20.02.01. 02:09
흔한 미국쑥부쟁이
실례지만 스누랖 어떻게 보나요?? 거기도 로그인해야 볼수 있는거 아닌가용??
0 0
흔한 미국쑥부쟁이 20.02.01. 20:56
엄격한 금붓꽃
https://open.카카오.com/o/s3tQxmUb

오세영
0 0
육중한 배초향 20.01.26. 23:46
점점 마이피누 글읽기 힘들어지는게 저만 느낀게 아니었군요.ㅠㅠ
0 0
기발한 파 20.01.27. 00:03
졸업생으로서 너무너무 공감...ㅠㅠ
0 0
초라한 큰개불알풀 20.01.27. 01:03
피누만 그런줄 알았는데 인터넷 요새 다 그래요. 그냥 인터넷 경향이 피누에까지 옮겨간 거죠
0 0
태연한 머루 20.01.28. 13:42
초라한 큰개불알풀
그래도 피누는 부산대 인증을 한번 거친 커뮤니틴데도 그러네요
0 0
초라한 큰개불알풀 20.01.28. 14:50
태연한 머루
페이스북보면 자기 얼굴 까고도 그러는데요 뭐
0 0
겸연쩍은 글라디올러스 20.01.27. 05:06
응 그딴거 없었어~ 원래 이랬음
0 3
태연한 머루 20.01.28. 13:41
원래도 키보드워리어들이 있었는데 그땐 정상적인글이 더 많이 올라왔고, 간혹 오는 어그로글도 신고랑 빗자루 정리로 커버가 됐었는데 요즘은 키보드워리어등만 남고 정상인들이 많이 빠져서 더 더러워보이는거 같아요 ㅠㅠ 쓰레받이는 관리도 잘 안하는거 같구...
0 0
깔끔한 비수리 20.01.30. 20:34
태연한 머루
쓰레받이?는 뭐하는 사람이에요? 빗자루는 어디갔고요? 졸업하고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그렇개 바뀌어있더라구요.. 쓰레기글들 넘치고..ㅋㅋㅋㅋ
0 0
태연한 초피나무 20.01.29. 15:01
2012년부터 지금까지 쭉 해오고 있는 사람입니다.
클린한거로는 예전 부산대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 1등이었고요 (학과랑 실명 나오는 게시판이고 하루종일 토론하고 그랬음)
마이피누는 걍 첨부터 개판이었어요. 너무 심해져서 만든게 동물원/식물원이고요. 마이러버 하면서 사람 팍 늘면서 또 약간 깽판치는 사람들 좀 늘었다가 운영자가 제재 심하게 하면서 다시 좀 괜찮아졌다가 ㅎㅎ 걍 적정선에서 왔다갔다하는 수준이지 그닥 차이 없다가 최근 한 1년사이에 진짜 심각하게 망하는 싸이트가 되었네요.
운영자가 관리를 아예 안하는게 젤 크다고 봅니다.
0 0
화사한 풍란 20.01.30. 01:24
온라인 원투데이 하는 거 아니니 온라인에 병 신 많은건 아는데, 그 병 신이 가까이서 수업 같이 듣고있으니까 경악하는거죠ㅋㅋ 정보글 올려주고 하시는 분들도 점점 없어지고ㅋㅋ 드립도 적당히 쳐야지 뇌절오지고
0 0
깔끔한 비수리 20.01.30. 20:33
진짜 저도 그렇게 느꼈어요.. 13학번인데 졸업하고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무슨 글만 올려도 비꼬고 비추하고 달려듦.... 무슨 말을 못함 ..
2 0
끔찍한 노랑물봉선화 20.01.31. 17:12
관리자도 비영리적으로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냥 후배님들 수준이 떨어지고있는거지 관리자가 일을 하니 마니 탓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0 0
똑똑한 한련초 20.02.01. 08:16
마이피누에 글 올렸다가 댓글보고 상처 받았어요ㅋㅋㅋ 근데 2016년도에도 사람들 비꼬고 선비질에 달려들었던거 같은데요...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