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공시간은 크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반박환영
- 2020.01.29. 15:57
- 1344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순공 최대 8시간 넘길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부 방법을 날카롭게 하는데 시간 충분히 많이 쓰시길 바래요
공부방법을 1년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공부시작한지 한달 한달 자기 실력이 충분히 늘어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느는 기간이 있지만 한달을 넘어가는데도 아직 변하지 않는것 같다면 공부방법이 틀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공부시간은 제 생각에 올바른 방법으로 하고 있다면 8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폐지되었지만 사법고시같은 괴수들을 줄세우는 시험 아닌이상 더더욱. 나 자신이 계속 발전하고 뒤쳐지지 않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는 엉덩이 잘 붙이고 앉아있을수 있는 사람이 3류 순공부시간 잘 채우는 사람이 2류 지속적으로 자기공부방법 검토하고 정보교류하고 자신의 뇌를 익숙하지 않도록 다양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사람 그리고 그것을 즐기는 방법을 찾은 사람이 1류라고 생각합니다. 뭐 서열나누자는게 아니라 그냥 빨리 실력향상되는 것 말이에요. 그저 책에 줄긋기만 10시간 하면서 자기 괴롭히지 마시고 하루에 몰입해서 8시간쯤 딱 공부하고 즐거운 일상을 살아가세요 그냥 취준생이 아니라 직업인의 자세로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비판은 새겨 듣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후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황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쇠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변수는 존내이 다양하죠 그래도 좁혀보면 요게 핵심에 가까워 보임 다른건 개인차 넘 크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숨쉬듯 공부하는 사람이 있긴하더라.
보통 인간은 3,4시간 하면 지쳐서 나자빠지는데
그냥 숨쉬듯이 공부하기에 15시간 해도 아무렇지도 않다고 함. 눈만 좀 피곤하고 ㅇㅇ
화장실, 물뜨러 가는걸로 운동은 충분하다고 하고..
팁을 물어보니 완급조절이 중요하다고 함.
너무 긴장해서 공부 하면 공부를 오래하지도 못하고 효율도 그닥이라더라..
가벼운 긴장감? 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작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노랑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바위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주름잎]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모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터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같은 공부시간에 똑같은 효율로 머리를 쓸 수 있으면 야자했던 고등학생들 다 서울대가야죠 똑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