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공시간은 크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반박환영

글쓴이
  • 2020.01.29. 15:57
  • 1344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순공 최대 8시간 넘길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부 방법을 날카롭게 하는데  시간 충분히 많이 쓰시길  바래요

공부방법을  1년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공부시작한지 한달 한달 자기 실력이 충분히 늘어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느는 기간이 있지만 한달을 넘어가는데도 아직 변하지 않는것 같다면 공부방법이 틀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공부시간은 제 생각에 올바른 방법으로 하고 있다면 8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폐지되었지만 사법고시같은 괴수들을 줄세우는 시험 아닌이상 더더욱. 나 자신이 계속 발전하고 뒤쳐지지 않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는 엉덩이 잘 붙이고 앉아있을수 있는 사람이 3류 순공부시간 잘 채우는 사람이 2류 지속적으로 자기공부방법 검토하고 정보교류하고 자신의 뇌를 익숙하지 않도록 다양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사람 그리고 그것을 즐기는 방법을 찾은 사람이 1류라고 생각합니다. 뭐 서열나누자는게 아니라 그냥 빨리 실력향상되는 것 말이에요. 그저 책에 줄긋기만 10시간 하면서 자기 괴롭히지 마시고 하루에 몰입해서 8시간쯤 딱 공부하고 즐거운 일상을 살아가세요 그냥 취준생이 아니라 직업인의 자세로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비판은 새겨 듣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훈훈한 후박나무 20.01.29. 16:02
사람마다 다른거죠
똑같은 공부시간에 똑같은 효율로 머리를 쓸 수 있으면 야자했던 고등학생들 다 서울대가야죠 똑같이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9. 16:06
훈훈한 후박나무
음 그부분은 뭔 말씀인지 알겠지만 모두가 서울대가는 공부법이 있다는 말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공부방법을 조금만 비판적으로 검토해도 순공시간의 괴로움에 집착안해도 될거 같아서 끄적여 봤슴니다
0 0
냉정한 황벽나무 20.01.29. 16:08
인간 집중시간이 통계적으로 최대 4시간으로 알고있음 8시간도 많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29. 16:23
냉정한 황벽나무
한번에 4시간이라는거 아닌가요? 가용범위가 하루 통틀어 4시간이에요? 그건 아닐듯싶은데
1 0
상냥한 쇠별꽃 20.01.29. 16:13
글치 말로는 쥰내 쉽제이~
1 1
글쓴이 글쓴이 20.01.29. 16:21
상냥한 쇠별꽃
뭐 이게 완벽하다곤 저도 생각 안해요
변수는 존내이 다양하죠 그래도 좁혀보면 요게 핵심에 가까워 보임 다른건 개인차 넘 크죠
0 0
병걸린 작살나무 20.01.29. 16:45
난 고시생들이 15시간 공부했다는게 뻥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음.
진짜 숨쉬듯 공부하는 사람이 있긴하더라.
보통 인간은 3,4시간 하면 지쳐서 나자빠지는데

그냥 숨쉬듯이 공부하기에 15시간 해도 아무렇지도 않다고 함. 눈만 좀 피곤하고 ㅇㅇ

화장실, 물뜨러 가는걸로 운동은 충분하다고 하고..

팁을 물어보니 완급조절이 중요하다고 함.
너무 긴장해서 공부 하면 공부를 오래하지도 못하고 효율도 그닥이라더라..

가벼운 긴장감? 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대..
0 0
더러운 노랑코스모스 20.01.29. 19:23
ㅋㅋ케바케충왜안등장하나햇딘
0 0
화려한 바위채송화 20.01.29. 19:36
본인은 1류의 경지에 도달하셨나요?
0 0
찌질한 주름잎 20.01.29. 20:01
글쓴이분 의견에 동의합니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그런 생각이 들어요 다만 스마트하게 공부하는 것과 혹여나 스스로 나태해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두 가지 생각이 교차해서 중심잡기가 조금 힘드네요 적정선을 찾아가는 중입니다 ㅎㅎ
1 0
참혹한 개쇠스랑개비 20.01.29. 21:54
찌질한 주름잎
ㄹㅇ이말이맞는듯하옵니다
0 0
섹시한 모란 20.01.29. 21:47
맞는 거 같아요. 저도 순공시간 재다가 어느새 시간을 위한 공부를 하고 있길래 그냥 측정만 안 하고 편하게 하니깐 좋은 결과 나왔어요.
0 0
병걸린 터리풀 20.01.29. 23:15
cpa 해보면 하루 10시간이 부족해서 10시간 넘게 하게되는데여....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