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격리(의심)자와 같은 공간을 쓰고 있습니다.

글쓴이
  • 2020.01.31. 18:44
  • 16250

 

 

안녕하세요.

 

저는 기숙사, 웅비관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 기숙사 (웅비관) 에서 다소 충격적인 일이 일어나고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웅비관에 중국에서 입국한 학생 2명이 그저께부터 2주간 자가격리 된 상태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식당을 같이 사용하고 단지 시간만 형식적으로 분리해놓고

 

실제로는 조리원 분들과 다른 학생들과의 접촉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어처구니 없는 '격리' 를 하고 있습니다.

 

 

 

 

조리원 아주머님께서는 격리생활하는 학생에게,

우리가 불편하더라도 차라리 도시락을 싸서 전달해주겠다고 건의하셨으나

 

행정실에서는 "기숙사 동기개원이 끝나는 2월 8일까지만 잘 버티라" 고 말하며,

식판과 좌석만 분리해서 사용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조리원님께서는 "본인과 동료, 그리고 자식같은 학생들의 건강에 심각하게 위협이 되는 상황" 이라시며

당장 조리 업무를 중단하고 싶으시다고 저한테 하소연을 하셨습니다.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 됐을지도 모르는 이 학생들의 격리를 이런식으로 조치하는 행정실의 행태에 정말 화가 납니다.

 

 

 

만약 격리(?)조치 중인 학생 중 1명이라도 이미 바이러스 전파 가능 한 상태라면,

저와 다른 학생들. 조리원분들. 경비아저씨. 편의점직원 등등 식당에 출입한 모든 사람들이 감염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격리 조치 된 학생들이 식당에서 자유롭게 식사를 하게끔 하는 것은 절대 배려가 아닙니다.

 

 

 

당장 기숙사 행정실에 연락해서 항의하려고 했으나 이 소식을 들은게 오늘인 1월 31일 금요일 18시 05분 경이라

 

직원 분들이 모두 퇴근하셨고 월요일까지는 출근하시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마이피누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숙사에 거주하고 계신 학우 여러분들께서는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격리 학생 그 자체를 혐오하거나 국적에 따라 기피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자가격리 진행중인 분들이 한국 학생이신지 중국 학생이신지도 잘 모릅니다^^;)

 

 

그 학생을 포함한 우리 모두의 안전을 침해하는 행정실의 조치 태도에 분노합니다.

 

 

 

 

 

 

 

#1. 격리 대상 학생과 일반 학생이 섞여서 식사중인 모습.

(조리원 아주머니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6.jpg

 

 

 

 

 

 

#2. 격리자와 일반 학생 급식시간 분리

 

1.jpg

 

 

 

 

 

#3. 격리(?) 수용 중인 중국 방문 학생에 대한 안내문

(중국어도 있는 것으로 보아 중국학생이 있는 것으로 추정)

 

2.jpg

 

 

 

 

 

 

#4. 격리(?) 조치 중인 학생 전용 식기

 

3.jpg

 

 

 

 

 

#5. 격리 학생과 일반 학생이 함께 배식을 받는 배식대

 

4.jpg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81
날렵한 회향 20.01.31. 18:55
ㅅ발 어이없네
0 0
best 교활한 편도 20.01.31. 18:56
와 바로 민원 때리세요. 국민신문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16 1
글쓴이 글쓴이 20.01.31. 19:03
교활한 편도
감사합니다..
0 0
best 뚱뚱한 돌나물 20.01.31. 18:58
기숙사 행정실 진짜 제대로 일처리하는 게 하나도 없네
5 0
화난 깽깽이풀 20.01.31. 19:02
뚱뚱한 돌나물
진심... 기숙사 행정은 왜 매번 욕먹는 일을 사서 할까? 뒷 수습도 제대로 한 적이 한 번도 없음
2 0
도도한 미국실새삼 20.01.31. 18:59
이건 문제삼아야한다고 본다 책임자 일안하나?
0 0
허약한 머루 20.01.31. 19:00
도서관 가겠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31. 19:09
허약한 머루
자가격리 상태지만, 아무도 통제를 하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들락날락 할 가능성이 크겠죠..?
3 0
화난 깽깽이풀 20.01.31. 19:01
이것이 격...리....?
0 0
날렵한 회향 20.01.31. 19:11
전화계속걸면 야근하는애들 받을수도
0 0
피곤한 등대풀 20.01.31. 20:05
날렵한 회향
거기 6시 전부터 짐싸고 집갈 준비함.. 야근 안해요
0 0
병걸린 달래 20.01.31. 19:13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0 0
한심한 가지복수초 20.01.31. 19:14
역시 자랑스럽다 킹 산 대 !
1 0
착실한 진범 20.01.31. 19:15
명문이다! 갓 산 대!
0 0
날렵한 회향 20.01.31. 19:18
저딴식으로 하는건 제대로된 조치가 아니죠. 더군다나 조리원선생님이 직접 도시락으로 갖다주겠다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버티라'고 하는건 정말 아닙니다
1 0
글쓴이 글쓴이 20.01.31. 19:32
날렵한 회향
공감합니다. 조리원 아주머니께서 직접 배달까지 하겠다고 하셨음에도 행정실에서는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다 합니다.
0 0
육중한 꿩의바람꽃 20.01.31. 19:19
웅비관 편의점 오염된 거 아냐ㅅㅂ
0 0
정중한 도라지 20.01.31. 19:25
역시 기숙사! 부산대 최고쓰레기행정!
1 0
정중한 쉽싸리 20.01.31. 19:32
기숙사 탈출은 지능순 ㅇㅇ
밥강제부터 행정 ㅈㄴ못함
0 0
가벼운 우산이끼 20.01.31. 19:42
정중한 쉽싸리
사실상 기숙사 탈출은 재력순ㅠ
0 0
태연한 붓꽃 20.01.31. 19:40
기숙사 원생회는 뭐하고있나요!!
0 0
날렵한 회향 20.01.31. 19:48
태연한 붓꽃
없어졋어요ㅋ
0 0
잘생긴 개비자나무 20.01.31. 19:42
뭐하누 당장 휴학안하고
0 0
best 도도한 고사리 20.01.31. 19:49
야붕이들아 반갑다 이기 ㅋㅋㅋㅋㅋㅋ
6 1
힘좋은 머루 20.01.31. 19:53
짱깨
0 0
참혹한 벌개미취 20.01.31. 19:57
기숙사 나오세요 바이러스걸렸다고 저사람들이 죄송하다 미안하다 하고 도와줄리도 없고
0 0
흔한 파 20.01.31. 20:00
여윽시 명문 킹 산 대
0 0
피곤한 등대풀 20.01.31. 20:14
조리원분들 진짜 고생많으시네요 ㅠㅠㅠㅠㅠㅠ
0 0
피곤한 백합 20.01.31. 20:19
예전부터 '남학생'들만 살고 있는 웅비관 개호구로 보고 처리함
0 0
머리좋은 애기메꽃 20.01.31. 20:20
이런일이 있었다는거조차 모르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한 학생들은 무슨죄냐
사실을 숨기고 잘 버텨라니 이게 말이 되냐 진짜 소름돋고 끔찍하다
0 0
방구쟁이 쥐오줌풀 20.01.31. 20:24
미쳤나 ㅋㅋㅋㅋ 아니 ㅅㅂ ㅋㅋㅋ 돌아버리겠네
0 0
똑똑한 딸기 20.01.31. 20:25
중국 학생 및 여행객 분리하는 건 예방차원인가 했는데 격리조치 한 사람들이 있을 줄이야.. 이런건 얘기를 해줬어야지 뒷통수 맞은 기분이네요.
2 0
깔끔한 개감초 20.02.01. 12:17
똑똑한 딸기
학교에서 예방 문자 온 것도 이 학생들 발생하고 나서야 보낸거 일거같네요
0 0
뛰어난 피나물 20.01.31. 20:28
이거 꼭 내일 뉴스 나와서 기숙사 행정실 대가리들 주말에 출근했으면 좋겠다ㅋㅋ
1 0
살벌한 꽃치자 20.01.31. 20:34
기숙사행정이 '기숙사 행정'했네 ㅋㅋㅋ 지금 기회로 제대로 조져야댐.
0 0
괴로운 영춘화 20.01.31. 20:44
쓴이님 이거 언론에 제보해도 되나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1.31. 20:51
괴로운 영춘화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0 0
괴로운 영춘화 20.01.31. 20:53
글쓴이
감사합니다
0 0
어설픈 살구나무 20.01.31. 20:58
공무원들 밥값 못하네요. 민원으로 혼내줍시다
0 0
털많은 가는괴불주머니 20.01.31. 20:59
혹시 우한출신중국인인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1.31. 21:00
털많은 가는괴불주머니
저는 자가격리 중인 학생들의 신상을 전혀 모릅니다.
0 0
센스있는 개비자나무 20.01.31. 21:01
미쳤다 미쳤어
0 0
피곤한 다래나무 20.01.31. 21:17
언론사 빨리 제보하고 일처리하자 ㄹㅇ 이건좀 아니지
0 0
날씬한 참오동 20.01.31. 21:18
대단하다! 씹지잡!
0 0
화려한 여뀌 20.01.31. 21:23
부산대 또 안 좋은 사건으로 뉴스 타려나.. 부끄럽다 증말
0 0
피곤한 등대풀 20.01.31. 21:37
화려한 여뀌
그러니까요 남자총장이 비리 저질러서 기사나... 남교수가 위안부 모욕해서 기사나... 남교수가 성폭행해서 기사나... 남자기숙사생이 다른 기숙사몰래 들어가서 성폭행 시도해서 기사나... 남자대학원생이 자기 차였다고 같은 연구실 동료에게 정액탄 커피 먹여서 기사나.. 쪽팔립니다 하루이틀도 아니고 학교 망신임
3 14
청아한 앵초 20.01.31. 21:46
피곤한 등대풀
물타기 하지마요
0 0
피곤한 등대풀 20.01.31. 22:20
청아한 앵초
뭐가 물타기라는건지 학교에서 이상한놈들이 똥싸지른거때문에 매번 이렇게 학교에 잡음 생기는거 쪽팔리고 화나서 하는 말인데 혹시 저중에 본인 얘기 나와있어요?
0 6
똑똑한 딸기 20.02.01. 00:27
피곤한 등대풀
좋은 기사도 찾아보세요. 물론 사람들 성격상 부정적이고 자극적인 기사에 관심이 더 많아서 찾긴 힘들겠지만,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부대 학생 및 교직원 들도 많아요. 님이 이렇게 부정적인 기사만 기억하고 궂이 얘기 꺼내는 것도 특정 성별에 대한 의도가 있어보이고, 베베꼬인 사람 같아요.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02:07
피곤한 등대풀
0 0
날렵한 개미취 20.02.03. 02:29
피곤한 등대풀
호신술 수업에서 간호학과 '여학생'이 남학생 고환 발로 차서 못 쓰게 만든 사건은 아시나요
0 0
겸손한 층층나무 20.01.31. 21:28
허겅
0 0
초라한 매화말발도리 20.01.31. 21:55
나도 민원 넣는다
0 0
적절한 뚝갈 20.01.31. 23:07
자유관 거주 중입니다.
점심, 저녁 먹을때마다 중국인 포함 외국인 유학생 분들이 엄청 많이 보이는데, 이 학생들이 중국에 갔다왔는지 , 중국에서 가족들이 와서 만난적은 없는지 여부를 확실히 조사하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최근 2주간)
물론 유학생이 아니라 재학생도요,,

먹는시간 나눠 놨는데도, 지키는 사람 없는거 같더라구요

진짜 무서워요 ㅠ ㅠ
0 0
특별한 갈퀴덩굴 20.01.31. 23:26
저도 이 글 전체를 언론사에 제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할까요?
0 0
냉철한 돌양지꽃 20.02.01. 00:48
ㅋㅋ 진짜 동네중학생보다못한대처
0 0
뛰어난 먹넌출 20.02.01. 04:30
부끄럽다
0 0
바보 라벤더 20.02.01. 08:01
저 중국인이 우한폐렴환자인게 확실한가여
이유없이 무조건 프레임씌우는건 비겁하다고 봅니나
1 1
한심한 가지복수초 20.02.01. 08:54
바보 라벤더
우한폐렴 걸렸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니까요... 생사에 영향을 주는 문제인데 최대한 보수적으로 가는게 맞겠죠?
0 0
흐뭇한 굴피나무 20.02.01. 09:15
바보 라벤더
닉값하지마세요. 격리 해야하니까 하는건데 뭔 프레임을 씌우지마라에요. 걸리면 그땐 어쩔꺼에요
0 0
재미있는 쑥갓 20.02.01. 13:41
바보 라벤더
오죽하면 닉네임이 바보일까
0 0
한심한 흰괭이눈 20.02.01. 09:18
짱깨주거~~~~!!!!!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09:24
무죄추정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09:24
저분들도 같은 사람입니다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09:24
다 같이사는 세상에서 너무 각박하시네요 ㅜㅜ
0 1
처참한 자란 20.02.01. 09:40
자유관이랑 똑같네요ㅜㅜ 걱정되서 못가겠어요 밥먹으러..
0 0
운좋은 박새 20.02.01. 10:09
역시 명문대 일처리.
0 0
초연한 들메나무 20.02.01. 11:48
언론사 기자분과 컨택했습니다. 사진 이용 관련 말씀을 듣고싶은데 원본사진 이용 가능하실까 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1. 14:03
초연한 들메나무
사진 이용 관련해서는 jin0525@kakao.com 으로 연락주세요.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21:11
글쓴이
.
0 0
외로운 시금치 20.02.01. 14:18
이거 자칫 잘못하면 기숙사가 일시적으로 폐쇄되거나 학교가 격리되는거 아닌가요? 강제휴학임?
0 0
눈부신 백송 20.02.01. 14:37
기숙사 행정실 진짜 물갈이 좀 어떻게안되나 왜이리 몇년째 멍청하게 일하는건지
0 0
깔끔한 개감초 20.02.01. 15:13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2&aid=0000977928

기사 올라왔습니다
1 0
보통의 애기메꽃 20.02.01. 17:03
안녕하세요 부산KBS 시사프로그램 <시사반점> 제작진입니다.
관련된 내용 혹은 이외에 대학 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에 미흡한 점이 있다면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0 6646 8468로 카톡이나 문자,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
끔찍한 부레옥잠 20.02.01. 21:11
보통의 애기메꽃
.
0 0
슬픈 여뀌 20.02.03. 11:46
진짜 시/발이네
0 0
슬픈 여뀌 20.02.03. 11:54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인터넷 커뮤니티에 내용을 복사해가도 괜찮을까요?
0 0
화난 깽깽이풀 20.02.03. 17:46
https://dorm.pusan.ac.kr/dorm/bbs/view01/20000601?articleNo=4176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11375165&isYeonhapFlash=Y&rc=N
이제 방에 가져다 주겠다고 하는데 끝장 날 사람은 다 끝장 났겠죠 이젠
0 0
냉정한 파리지옥 20.02.05. 12:12
ㄹㅇ대처 ㅈ같이하는건 한결같네 ㅅㅂ꼰대들
0 0
과감한 조록싸리 20.02.05. 22:46
중국몽 아닙니꽈? 훠훠 혐오를 멈춰주십시호
1 0
절묘한 반송 20.02.07. 14:57
눈에 띄는 증상 없으면 바이러스 보균자여도 전염될 일 없고 공기 중 바이러스는 오래 살아남지 못해서 근처만 안 가면 감염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다만 일반학생 식사가능 시간을 저렇게 줄여버리는 거는 이해가 안되네요 밥 줄도 길테고 고작 몇명 격리하려고 식당을 통째로 비운다니..
0 1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