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형님들 절 좀 도와주세요
글쓴이
- 2020.02.04. 08:52
- 604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이상하게 외팔보에서 모멘트를 잘 모르겠는데
문제는 위와 같고
Sfd선도 bmd선도를 그려보았는데
최대 모멘트가 고정단에서 2w인데
그리는 방식은 아는데 제가 그린 게 틀린 걸 아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제발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Bmd에서 오른쪽 자유단 모멘트가 0이 되어야할것같습니다. 그래프가 아래로 내려와야겠네용
1
0
의젓한 해당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해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의젓한 해당
그런데 전단력 선도를 저 방향을 양으로 잡으면 모멘트가 고정단에서 양수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SFD와 BMD가 보의 반력이랑 반력 모멘트를 나타낸거 아닌가요? 왼쪽 고정단에서 모멘트는 음수가 맞는거 같습니다. 기사공부중이시면 재료역학 6장 참고해보세용
0
0
의젓한 해당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해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의젓한 해당
네! 감사합니당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정단 반력모멘트 방향을 반대로 그리셨네요.
bmd 그리신거를 고대로 -y축방향으로 4w 만큼 평행이동시키시면 됩니다. 0일때 모멘트가 2w가 아니라 -2w 에요
bmd 그리신거를 고대로 -y축방향으로 4w 만큼 평행이동시키시면 됩니다. 0일때 모멘트가 2w가 아니라 -2w 에요
1
0
특이한 어저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이한 어저귀
결과는 그렇게 해야 하는 걸 알고 있는데 선도 그리는 방법을 사용해서 그려보니까 결과가 달라서 좀 헷갈렸어요 감사해영!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