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근데 대기업대기업하는 이유가있네

글쓴이
  • 2020.02.04. 20:06
  • 2264

난 사실 대기업 돈 많이 번다해도 그냥 초봉5천정도 되는 줄 알았는데

 

19년1월에 입사한 하닉 다니는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이번 성과급 포함해서 원천징수 6500정도 된다하네...

망했다망했다 소리듣는 하닉도 이정도면 삼전은얼마나 받는거지

 

난 백순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3
불쌍한 금낭화 20.02.04. 20:17
삼전도 부바부심해서 못받는곳이 7000넘게받든데
0 0
코피나는 떡쑥 20.02.04. 21:15
불쌍한 금낭화
ㅈㄹ...ㅈㄴ성과급 거의 풀로터져야 초봉에 7천 가까이 받죠 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4. 21:46
코피나는 떡쑥
작년에 성과급 별로 안줬는데도 7천받던데..
0 0
코피나는 떡쑥 20.02.04. 23:02
글쓴이
4400(본봉)+ 2200(ps50프로,full) 만해도 6600 pi 100프로로 풀로 받아야 7000이에요..
성과급을 죄다 풀로 받아야 7천이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4. 23:12
코피나는 떡쑥
근무수당이랑 이런것도 있겠죠 뭐
0 0
적절한 갈퀴덩굴 20.02.05. 09:19
불쌍한 금낭화
못받는곳이 7000? 뇌피셜 오지구요. 그리고 한글도 쓸줄 모르는거같네. 부바부 심하다해놓고 못받는곳이 7000? ㅋㅋㅋ.
0 0
창백한 잔대 20.02.05. 17:39
불쌍한 금낭화
뇌피셜 쓰지마시구요.
4400(계약연봉)에 LED 사업부는 7% 성과급 받던데 많이 받아서 10%라고 합시다. 4840만원에서 뭘 더 받아야 7000이 되는거죠?
일근 주 40시간 기준
0 0
불쌍한 금낭화 20.02.05. 21:11
불쌍한 금낭화
삼전지인들이 그냥 그래말하는걸 가볍게적은건데 왜다들 풀발못해서안달임? ㅋㅋㅋㅋ 그렇게 쉽게 흥분하시면 취직하기힘들어용~~
0 0
정겨운 개망초 20.02.05. 22:04
불쌍한 금낭화
반도체면 특별상여금 500퍼까지 나와서 신입 7000넘습니다. 물론 17 18년 기준에서요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4. 20:19
과노동에 40까지 밖에 못하는데 그정도 당연히 먹어야지ㅋㅋㅋ
0 2
글쓴이 글쓴이 20.02.04. 20:41
정겨운 까치박달
과노동해서라도 받고싶다
친구들은 몇천만원씩 돈 모으는데
난 집에서 50만원 용돈 받는것도 자괴감든다..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09:55
정겨운 까치박달
누가 과노동에 40까지밖에 못한다던가요?ㅋㅋㅋㅋㅋㅋㅋ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09:58
근엄한 모감주나무
제가 올해 42에 나와서 창업 알아보고 있는데요?... 과로에 탈모까지 와서 보상비도 많이 받았습니다. 열심히해서 들어가세요.
0 2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06
정겨운 까치박달
그래요? 제가 다니고있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상비는 또 뭐죠? 생전처음듣네요. 근무지랑 건물명이 어디셨나요?
아무리봐도 그냥 취준생이시라 물어볼 필요도 없는것같지만...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17
근엄한 모감주나무
당연히 모르시겠죠... 이 시간에 폰하는 거 보면 취준생이신 거 같은데... 그런 마음가짐으로 합격하실 수 있을지... 보상비가 뭐라뇨... 원래 근무하다 질병 생기면 퇴직할 때 청구하면 보상비 다 받습니다...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19
정겨운 까치박달
R5 오디오 근무합니다^^ 보상금 의미를 전혀모르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어디근무하셨죠?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27
근엄한 모감주나무
s전자 온양에서 반도체공정 layout 부분 맡고있다가 퇴사당했구요.. 열심히 취준하세요... 아침에 폰 그만하고...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30
정겨운 까치박달
반도체 공정 layout을 본인이 맡았다구요? ㅋㅋㅋㅋㅋㅋ 의미는 알고 적으시는거죠?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31
근엄한 모감주나무
세세한 것를 말안하는 것 뿐인데 말이 안통하는 분이시네요 ㅠㅠㅠㅠ 이름까지 말하랄 기세세요 ㅠㅠㅠ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34
정겨운 까치박달
현직이셨다는데 전혀 아는게 없으신것같아서요. 싱글이랑 스퀘어가 뭔지는 아시죠...?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33
근엄한 모감주나무
그리고 계속 은근슬쩍 왜 댓글을 수정하세요ㅠㅠ 다 알림이랑 다른 거 다 뜹니다.. 취준 열심히 하세요...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37
정겨운 까치박달
말만 계속 돌리시고 인증할만한 대답은 전혀 못하시네요ㅎㅎ 대답한다고 조금이라도 특정될 내용이 아닌데... 어디 공기업 준비하시나본데 건승하세요^^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39
근엄한 모감주나무
아니 본인은 인증될 말을 하셨나?... 애초에 말로 어떻게.. ㅋㅋ 가고싶은 기업 말하시지말고 취준 열심히 하시구요... 물론 저처럼 40대에 나가야할 확률이 높습니다...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42
정겨운 까치박달
제가 물어본것들이 인증아닌가요? 직접 물어보시던가요ㅋㅋㅋ 하긴 아는게 있어야 물어보지. 컨셉질 그만하시고 책이나펴세요^^ 끝까지 대답은 하나를못하네ㅋㅋㅋㅋㅋ 역겨워서 그냥 갑니다.
0 0
정겨운 까치박달 20.02.05. 10:43
근엄한 모감주나무
물어본 것이 인증... 음.. 잘가세요.. 저처럼 40대에 퇴직하지마시고 들어가서도 열심히 하십쇼...
0 0
근엄한 모감주나무 20.02.05. 10:39
정겨운 까치박달
그리고 사칭 누가봐도 다 뽀록났는데 그만좀 우겨요... 역겨워요.
0 0
명랑한 큰개불알풀 20.02.05. 10:24
정겨운 까치박달
올해 42살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고갑니다^^
1 0
처참한 쇠별꽃 20.02.04. 20:19
S오일 작년기준 신입 연봉 7500 (성과급포함)
2 0
안일한 제비꽃 20.02.04. 20:57
현대차는 신입 어느정도 받을까요?
0 0
뛰어난 털진달래 20.02.04. 21:25
안일한 제비꽃
5천 중반정도?
0 0
슬픈 며느리밑씻개 20.02.04. 21:49
하닉 요번에 ib 별로 안터졋는데 헛소리하노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4. 21:55
슬픈 며느리밑씻개
ib가 성과급임?
성과급 천만원 가까이된다던데
0 0
슬픈 며느리밑씻개 20.02.04. 21:58
글쓴이
성과급 천이면 6000 못넘는다 아가야. 슼에서 하닉 기본급 작기로 유명해. 복지포인트도 그렇고
0 1
글쓴이 글쓴이 20.02.04. 22:03
슬픈 며느리밑씻개
물어보니까
연봉4500 + 상여500+ 성과급1000만해도 6천이고
수당같은거는 사람마다 달라서 6000~6500정도사이라네요
0 0
게으른 파인애플민트 20.02.04. 22:19
글쓴이
나 19년 입사 하닉현직 6500은 넘는다
0 0
어두운 관음죽 20.02.04. 23:21
갓교공
0 0
유능한 장구채 20.02.05. 05:46
현직금공인데 한발뽑고간다 ㅋㅋㅋㅋ
2 0
청렴한 생강 20.02.05. 10:51
원래 사기업은 호황일때 개같이 굴리고 돈많이 주다가 호황끝나면 짤리는겨 ㅋㅋㅋ 반도체도 앞으로 계속 갈지 아니면 중국에 잡힐지는 봐야알지
0 0
답답한 미모사 20.02.05. 11:59
ㅋㅋ그래봐야 근속15년못넘기고 나와서 치킨팜
1 0
창백한 잔대 20.02.05. 17:44
그 친구가 혹시 이번 성과급 0원 포함하셨나요? 18년 귀속 성과급 포함 안 하면 저렇게 안 될텐데.
19년 1월에 입사하셨다는데, 2018 귀속 성과급 1700%를 1월에 입사한 수습사원에게 바로 줬다구요? 갓기업이네.
그리고 2019년 연봉 말할 때는 2018년 귀속 성과급은 빼고 말하는게 맞죠.

결론은 친구 말이 틀렸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130153100003?input=1195m
0 0
글쓴이 글쓴이 20.02.05. 18:53
창백한 잔대
이번 2020년에 19년성과급 나왔다던데요?
1000만원가까이
0 0
게으른 파인애플민트 20.02.05. 21:30
창백한 잔대
뭔개소리야 ㅋㅋㅋㅋㅋㅋㅋ
나 19년 1월 입사인데
계약연봉 약 4500이지만
연장수당 야간수당 휴일수당 등으로 5200정도는 되고
Pi 100% 두번
특별기여금 400%로
총 600% 보너스 -> 1320 (여기서 100%는 연봉 1/20)
못해도 6500은 넘는다
0 0
창백한 잔대 20.02.06. 18:19
게으른 파인애플민트
죄송하무니다......
이렇게 보니 할 말이 없넹.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