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에 군경력 되도록 쓰지 말라는거 너무 슬프다 ㅠㅠ

글쓴이
  • 2020.02.06. 13:44
  • 8802

솔직히 인턴, 알바 경험 다 해도 군대 행정병만큼 직장생활에 도움됐던 일 없는거 같은데....

 

예산안, 지출명세서, 기획안, 보고서, 결재체계, 인트라넷 사용방법(다르긴 하지만...), 문서양식, 사무기기 활용방식 등등

인턴 때 보다 전반적인 업무활동에 대한 경험은 제일 크게 도움되는거 같은데 ㅠㅠ 농떙이 간부들 만나면 안 해보는게 없는데 후...정말 쓸모 없는 2년의 희생이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억울한 은분취 20.02.06. 13:51
써도 되는데?
2 0
글쓴이 글쓴이 20.02.06. 13:53
억울한 은분취
써도 되긴 하는데 되도록 안 쓰는게 좋다고 취업강연 가면 그러던데...
0 0
바보 벌깨덩굴 20.02.06. 13:56
확실히 어필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0 0
피로한 백목련 20.02.06. 13:57
나도 인사담당자 분 만났을때 이 이야기 들었음 ㅎ
0 0
다친 얼룩매일초 20.02.06. 14:00
이글을보고 군대를 안갔습니다
0 0
청결한 나도풍란 20.02.06. 14:07
쓰고 합격하는 사람들 있던데. 왜 굳이
0 0
착실한 섬잣나무 20.02.06. 14:24
청결한 나도풍란
내 친구도 군대 행정병 쓰고 붙음
근데 행정병 빼고 별볼일 없는 애면 안뽑겠지
0 0
귀여운 쉬땅나무 20.02.06. 14:19
쓸데없는 소리 쓰니깐 그런거임 자신있으면 써라
0 0
재수없는 물양귀비 20.02.06. 14:20
다들 경력란에 별꺼 없으니까 군대 얘기 쓰고 그러니까..
진짜 보기만 해도 싫다면서 쓰지말라면서 구러던데ㅠㅋㅋㅋ
0 0
화사한 탱자나무 20.02.06. 14:25
전 공겹인데 썼어요 합격했구요ㅋㅋ
0 0
뛰어난 등골나물 20.02.06. 14:48
별얘기 없이 군대만 갔다왔다 하니까 안붙는거임
다른 경력이랑 같이 있으면 시너지 날수도
1 0
찌질한 박태기나무 20.02.06. 14:52
군대 경력 명확히 서류로 남지않고 자소서에 군얘기 적으면 적을게 없어서 적었구나 하는 느낌들어서 그런거같아요
0 0
날씬한 흰꿀풀 20.02.06. 15:24
협동한거 말하래서 와우 공대 레이드 뛴거 말했는데

합함 지방 공단임
0 0
힘쎈 박 20.02.06. 18:10
날씬한 흰꿀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유능한 흰씀바귀 20.02.07. 21:58
날씬한 흰꿀풀
돌았ㅋㅋㅋㅋ
0 0
고고한 칠엽수 20.02.06. 15:57
그러게. 내 인생 최고업적인데
0 0
나쁜 빗살현호색 20.02.06. 16:53
그거 여자들이 퍼트린 헛소문임
써라
3 0
냉철한 뚝갈 20.02.06. 17:00
공기업 다대다 면접에서 전부 군대얘기할때 혼자 인턴얘기하니 저한테만 물어보더라구요 근소한 차이로 떨어졌지만
0 0
나약한 앵두나무 20.02.06. 18:15
간거 자체만을 강조하면 마이너스일수 있어도 가서 뭘 했는지와 그로 인한 경험을 강조하는것은 나쁠거 없어보이는데요? 취업강연에서도 단순히 갔다온것에 포커스두지 말라고 한 것 아닌가요?
0 0
다친 낭아초 20.02.06. 21:55
써도 다 붙음 뭘해서 뭘깨달았는지가 핵심이지 뭘 했는지만 써대니 쓰지말란거임
0 0
처절한 산국 20.02.06. 23:34
대기업 서류 군얘기적어서 5번이상 붙었는데요?
삼성 , 현대 계열포함
단. 군대는 곁다리지 절때 주가돼선 안돼요
1 0
적절한 상추 20.02.07. 10:17
군대를 거르라는게 그 님이한거 국내의 엄청난 수의 행정병이면 다 해봤을 내용이고
추가로 자의로 간게 아니라 타의로 가서 억지로 한 거기 때문에 내용이 좋아도 타의에 의해서 한거기 때문에 감점이 심함 가점으로 전환되기가 쉽지 않음
그래서 자의로 간 직업군인은 군대얘기가 플러스임 멀 해도
1 0
화사한 자주괭이밥 20.02.07. 19:32
적절한 상추
이게 맞지ㅋㅋㅋㅋㅋ

다른 댓 ㅂ1ㅅ들은 입으로 취업하는 ㅅㄲ들이고 ㅋㅋㅋㅋ
0 0
고상한 갈퀴나물 20.02.07. 23:16
그냥 인턴아무거나 햇다하고 거기에 군대경력 녹아내도 아무도 모르는데..
0 0
코피나는 느릅나무 20.02.10. 17:58
고상한 갈퀴나물
인턴은 증명서 같은거 나중에 제출하라고 그러지 않나여
0 0
피로한 각시붓꽃 20.02.10. 11:05
자의든 타의든 해봤다는 게 중요한거라 걍 쓰셈

난 군대 얘기써서 대기업이랑 메이저공기업 면접까지 다 가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월드컵 탈락...N
    청결한 연잎꿩의다리
    11시간 전
    1comment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