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사정 좀 안좋은 친구들
- 2020.02.07. 00:26
- 3698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솔직히 좀 힘들어보인다ㅠㅠ
난 그냥 용돈받아서 공부하고 학원 다니고 대외활동할 시간에
친구보면 방학이나 주말이나 일해야 하니.. 뭔가 불공평한거 같다 정말 ㅠ 교수님이 알바 할 시간에 공부해서 빨리 취업하는게 돈 버는 법이라지만.. 알바하는 친구들 보면 상황이 알바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이 일해야하는 것이던데.. 오늘 친구 때문에 마음이 좀 안좋네요... ㅠ 친구야 사랑한다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송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팔손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로장학 선발도 상대적으로 쉬워서 난 살만했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라벤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옥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중간한 집 : 부모님이 부산에 집 작은 거 한채 해줄만한 능력 있는 정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좀깨잎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 집 얼마한다고 그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집해주면 다해주는거지
얼마나 작은집인지가 관건이겟네유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으쌰으쌰 = 의치 판검 정도죠 뭐 ㅎㅎ
노력안하는 흙수저는 흙흙수저를 낳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직업에대한 위치는 넘사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결혼을 할 때나 나중에 조금이라도 물려받을게 있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가난한 일부 친구들은 빛을 안고 사회생활을 시작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모님한테 학비, 용돈, 책값 등 돈을 거의 못받기 때문에 국장이 없으면 학교도 못다니고 성적이 좋아서 근로를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남들 용돈받아서 쓸 거 직접 벌어서 써야하죠
너무 손해본다고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ㅠ
아무쪼록 댓쓴이도 그렇고 모두 잘 됐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청미래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손해본다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는게 우리 부모님 전문직이라서 세금도 ㅈㄴ 많이냄. 그리고 정직하게 다냄. 그런데 그걸로 누릴 수 있는게 없음. 그러나 복지라는 개념이 다 이런 거니까 각설하고
이렇게 거둔 세금이 제대로 쓰이지도 않음. 님 처럼 진짜 힘든 사람한테 지원가는 건 말도 안함. 그런데 이거 무슨 우리과에서 국장받는 사람이 절반이 넘어 진짜로 3분의 2는 되는 거 같음. 게다가 그 중에는 겉으로 보면 집에서 용돈도 받고 지살거 다 사고 근로같은 개꿀알바해서 지 용돈 모아놓고 떵떵거리면서 잘노내? 술마시면서
그리고 가난하고 못사는게 사회구조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잘는 사람들의 노력도 무시할 수 있을까요? 언론 매체에서 재벌들 그리고 뭐 친일 후손들 재산물려 받아서 일안하고 떵떵거리면서 사는 것만 언급해서 다 그런것처럼 생각하지만 그런 사람은 극소수고 대부분은 각자 열심히 경쟁하고 땀흘려서 재산을 모으고 한거임. 그런 사람들에게는 100만원도 똑같이 아깝고 큰 돈인 거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커서 받은 만큼 베풀도록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청미래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층층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혼하면 부모재산 소득분위 산정에 안들어감 ㅋ
결혼해라 대학들어오자 마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