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글쓴이
  • 2020.05.01. 10:55
  • 325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주위에서 주워들은 정보들을 슬쩍 공유할까합니다😅

 

1. 금정구 긴급재난지원금

- 모든 금정구민 대상 (주소이전 기준일은 정확히 안내된바 없음)

5월11일(월)부터 신청가능 (5월 30일까지 신청)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하며 신청과 동시에 5만원 충전이 되있는 선불카드를 지급

관련 신청서는 다음주(4~8일)중으로 통장님들께서 우편함에 나눠주실 예정

등본상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불가능할 경우 세대원 등이 신청가능

- 세대주와 본인 신분증 챙겨야하고 신청일은 세대주 생년기준!!

- 신청서에 세대주이름과 서명 해와야 하는걸로 알고있고 빠짐없이 챙길것..!! 한명이라도 빠지면 못받을 수 있음

- 신청날 열체크, 마스크 여부등 확인함. 마스크 안쓰고오면 강제귀가 될 수도 있습니당.

-카드는 대형마트, 온라인, 유흥주점 등에서는 사용불가..  소상공인 쪽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임

 

2. 정부재난지원금

대한민국 모든 국민대상

5월 4일부터 기초수급자 등 대상으로 지급 - 지자체에서 연락한다고 하나 아직 지자체에 내려온 구체적 지침은 없으나 기초연금 등 받는 계좌로 연계하여 지급될 것 같음

11일부터는 온라인 신청 사용하는 카드사와 연계하여 신청하는걸로 알고있음..!

18일부터는 현장접수

1) 사용하는 카드 은행에 방문하여 카드연계하여 돈 받기

2) 관할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선불카드형식으로 받기

두가지방법이 있음😅

아마 신청인이 몰릴 것이니 온라인 현장접수 둘 다 마스크 5부제형식으로 할 것 같음.

5월4일부터 자신이 얼마 받을 수 있는지 관련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함.

 

대충 주워들은 소식입니다. 아직 예정이지 확정은 아니지만😅 그럴거 같네유

 

P.s. 통장님들께서 금정구민 대상으로 주는 마스크를 나눠주고 계십니다. 못받으신 분들은 추후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나(한개) 그 날짜는 아직 미정임..

 

P.s.2 통장님들께서 마스크를 나눠주러가면 잡상인취급하거나 이상한사람 취급하며 우편함에 넣고 가라!, 필요없다. 와 같은 말을 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학생들 걸음 줄이려고 도와주시는건데 😅 한번쯤은 생각해주요.. ㅎㅅㅎ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3
허약한 루드베키아 20.05.01. 11:00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0 0
적절한 병솔나무 20.05.01. 11:55
의료보험 피부양자 제외 기준
1 0
미운 조팝나무 20.05.01. 12:29
적절한 병솔나무
이게 크죠
기타소득 전부 제외되므로 석사이하 개별 학생은 정부지원 해당X
0 0
적절한 병솔나무 20.05.01. 12:34
미운 조팝나무
박사도 연구원이 4대보험 넣어주면 받는데, 4대보험 가입여부 따져서 안들아간 학생들만 들어갈 수 있는 연구팀은 못받음.. 고로 주소이전이고 뭐고 그냥 일자리 있으면서 4대보험 가입된 학생들만 가능
0 0
미운 조팝나무 20.05.01. 12:38
적절한 병솔나무
애초에 우리학교에 4대보험 넣어주는 센터가 없..지 않나요? ㅋㅋ.. 박사급도 사실 전문연 등으로 재직중인거아니면 보험받는사람 없을 것 같아요
주소이전이 말이 주소이전이지 피부양자면 아무 의미없는거라,,
0 0
어리석은 금방동사니 20.05.01. 13:35
적절한 병솔나무
의료보험 피부양자면 금정구 재난지원금 못받나요..?
홈페이지엔 소득 나이 관계없이라고 나와있던데 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1. 18:46
어리석은 금방동사니
금정구는 그런거없이 금정구민이면 되용..
피부양자는 정부재난금 기준😅
0 0
머리좋은 깨꽃 20.05.01. 15:36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0 0
유능한 금낭화 20.05.01. 16:59
제가 백수지만 세대주로서 직접 건보료 납부하고 있으면 재난지원금 1인가구 수혜 대상 맞죠??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1. 18:46
유능한 금낭화
주민등록3월29일 기준으로 따로되있으시고 건보료 납부하고 있으면 되는걸루 알고있어요🙃
0 0
똥마려운 매화나무 20.05.02. 00:41
5월 8일 까지 금정구 전입신고하면 됩니다.전화로 직접 여쭤봤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6. 17:35
똥마려운 매화나무
어디서 들으신 답변일까요🤒..제가 알아봤을때는 기준일이 달라서요
0 0
키큰 현호색 20.05.02. 11:17
혹시 신청 서류는 금정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도 되나요? 지금 타지에 있어서 우편함 확인이 어려운데 ..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2. 13:37
키큰 현호색
넹 그렇게 해서 써도 되요.. 다만 신청은 현장에 방문하셔야 되용~
0 0
키큰 현호색 20.05.04. 11:44
글쓴이
홈페이지에 있는 서류가 너무 간단해서 걱정했는데ㅎㅎ 감사합니다 !!
0 0
발냄새나는 흰꿀풀 20.05.03. 15:16
정부 지원금과 금정구 지원금은 개별인가요? 엄마가 금정구에서 주는거 받아도 어차피 정부 지원금에서 5만원 빼고 주니까 귀찮게 두 번 가지 말라던데.. 확실치 않아서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3. 16:02
발냄새나는 흰꿀풀
별개의 지원금입니당! 1인가구기준이라고하면 40만원 정부지원금+ 5만원 금정구지원금 가져가는거죠!!
금정구는 어차피 방문신청이라 정부지원금 조건대상이시면 한번에 하고싶으시면 18일(정부재난지원금 신청일 시작일)부터 해당하는 날짜에 주민센터가셔서 두개 다 하루에신청하세유
0 0
발냄새나는 흰꿀풀 20.05.03. 17:00
글쓴이
헉 5만원 놓칠 뻔했네요!! 감사합니다~
0 0
날씬한 오동나무 20.05.04. 16:39
감사합니다! 혹시 금정구 온라인 신청은 안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5.04. 20:21
날씬한 오동나무
금정구는 선불카드5만원으로 지급되기때문에 무조건 현장접수만 받아요 신청과 동시에 받아가서요😥
0 0
처절한 흰씀바귀 20.05.05. 00:13
http://www.geumjeong.go.kr/index.geumj?contentsSid=5852
금정구 기준임. 계속 바뀌니까 수시로 들어 가서 확인 바람.
0 0
꼴찌 조팝나무 20.05.05. 23:49
의료보험 따로 안내면 세대주라고 하더라도 40 못 받는거죠? ㅠㅠㅠ
0 0
개구쟁이 쇠고비 20.05.06. 20:26
좋은정보감사합니다ㅎ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월드컵 탈락...N
    청결한 연잎꿩의다리
    6시간 전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