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는 학우님들 있나요?
- 2020.05.09. 12:14
- 624
최근에 증권계좌 개설했는데 아직 초보라서 방향성 설정을 못 하겠어요ㅠ
증권강사방송.. 어떻게보나요??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볼까요? 저는 신한금융투자 가입했구요. 신한알파 어플 설치했어요
그리고 요즘 사두면 재미가 좋을(?) 종목 추천주셔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떡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으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꽃다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없어도 되는 돈, 여유돈이 있으면 하실수 있으나, 언제든 현금화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돈은 넣지 마시구요.
주식자산 운용에는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운용자산의 규모에 따라, 거래스타일에 따라...
운용 금액이 적다면 아마도 데일리, 스윙 등의 거래 방식이 더 선호할것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순발력있게 넣고 빼서 시세차익을 얻겠다..... 만약에 그쪽으로 업을 삼고 트레이더로서 삶을 사시겠다고 하시면 적은 돈으로 훈련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 거래방식은 당신의 삶의 거의 모든 기회비용을 뻇어갈것니다. 자면서도 주가를 체크하실거고, 어떤 뉴스가 호재인지 뉴스를 보면서도 신경을 곤두세우게 되는 피곤한 삶을 사셔야 합니다. 운용자산이 일정이상되어서 괜찬은 수익율이 곧 본인의 소득으로 된다면 그런 삶도 선택일수 있습니다. 얼마 안되는 돈으로는 수익율이 좋아도, 소득자체는 기회비용대비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장기투자를 생각하세요. 10년 뒤에도 망하지 않을것 같은 산업유형, 그런 산업유형에 포트폴리오를 짜고 장기적으로 계획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그리고 국내 주식시장은 아직까지 개인이 들어갈만한 시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본시장치곤 규모가 너무 작기도 하고, 공매도라는 기관만 쓸수 있는 치트가 있는 이상은,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얻을순 없습니다. 대세상승기엔 덩달아 같이 재미를 볼순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개인투자자는 기관투자의 밑밥같은 역할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나스닥에 관심있는 산업을 하나 정하고 그 업계의 뉴스를 계속 살피세요.
그리고 보다보면 맘에 드는 플레이어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10년을 바라보고 투자하십시요.
그리고 주가 보지마세요.. 라고 조언드립니다.
제 경우에는 IT에 관심이 많아서 그쪽의 업게 뉴스 기술동향을 여러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이세돌 알파고 대국을 보고 구글을 한주 샀습니다.. 너무 비싸기도 하고 돈도 없고.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언젠가 ai가 인간을 지배할때 그래도 내가 구글이 소유자다 하는 느낌이 인간으로서의 마지막 자존감을 지켜줄것 같다는 생각에.. (사실 투자개념은 아니죠.. 상징에 가까운..)
그리고 amd의 리사수가 ryzen을 첫발표했을때 몰빵을 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후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식도 원래 최초의 목적.(자본의 모집-자본수익의 분배(배당))과 다르게 주식시장에서 매매차익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총합은 손실의 총합과 같아요. 당신이 능력이 좋아서 운이 따라줘서 수익을 낼수도 있어요. 딱 그만큼 누군가는 손실을 보고 있는거구요. 그와중에 증권회사가 수수료로 돈을 벌게 되어 있죠.
카지노에서 모두가 패가망신하지는 않자나요? 드물지만 프로겜블러는 일정수준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도 하구요. 주식도 어떤사람은 수익을 냅니다. 대부분은 아니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후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기 고수님들 많음
0을 o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당링크로 어떻게 고수님과 연결(?)하는 건가요???
오픈채팅같은 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