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팔렘의 기준이 뭘까요?
- 2020.05.09. 17:53
- 46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개인적으로 되팔렘 극혐하는데 생각해보니 어떤 점에서는 나도 되팔렘인가 싶기도 하고 뭔가 되팔렘이란게 이거다! 하고 정하기 모호한 듯하네요 기준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거북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거북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더불어 아파트로 제태크하는 사람들도 넓은 범주에서는 되팔렘이 될 것 같은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식 유통업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세차익투자: 수요가 적을 때 저렴하게 사서, 수요가 많아졌을 때 높은 가격으로 파는 것 -> 시세차익을 이용한 정당한 투자. ex) 부동산, 주식
되팔렘: 이미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상황에서 운이나 선착순 등을 이용해 사재기를 해서 즉시 비싸게 되팜 -> 마스크사재기, 닌텐도, 한정판매제품 리셀링
저는 항목보다는 방법과 의도가 중요한듯하네요.
특정 제품이 흔할 때 미리 많이 사두었다가 10년후 단종되었을 때, 그것을 비싸게 되판다면... 그건 되팔렘이 아니라 투자라 생각합니다.
반대로 청약당첨 된 것을 프리미엄 붙여서 즉시 되판다면(불법) 이건 부동산투자보다는 되팔렘같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순히 사서 다시 파는 행위는 유통업의 일종이지만, 일반 사람들이 되팔렘이라고 여기는건 불법+정가보다 비쌀때인 것 같아요! 보통 수량이 너무 적어서 법에 안걸리는경우가 더 많겠지만요
예를 들어 온라인쇼핑몰도 동대문이나 공장에서 저렴하게 사와서 자신들이 피팅사진을 게시해 비싸게 판매하는데, 이건 도소매업이지 되팔렘이 아니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가보다 비싸면 그렇게 볼 수 있겠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무튼 저도 전문분야는 아닌지라 잘 모르지만, 재밌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