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학력과 학과가 애매하면은

글쓴이
  • 2020.05.12. 01:48
  • 1911

사회에서 살아남기위해 대인관계 능력이라도 좋아야 하는거 같아요ㅠㅠ 물론 저 스스로를 자학하는건 아니지만요... 냉정하게 말해서요...ㄹㅇ 유튜브 댓글보면 고려대나 와세다대도 순식간에 지잡이 되던데요ㅠㅠㅠ 그거보고 바로 깨달은게 그 밑에 대학다니는 사람들은 공부가 아닌 다른 분야에서라도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봉사활동동아리같은데에 들어가서 사람들이랑 부딪혀 가며, 인간관계 능력을 기르려고 노력하고 운동(헬스)을하여 자기관리를 하는게 필수적인거 같음요.  또 상식을 많이 쌓기위해 평소에 책도 많이 읽는게 필수적인거 같구요 .아니면 사회랑 단절된채 따기힘든 자격증공부나, 고위공무원 시험준비를 하던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best 깜찍한 물매화 20.05.12. 02:12
그런 인간들한테 휘둘리지 않는 뚝심부터 기르세요. ㄱ소리 한귀로 듣고 흘릴줄도 알고.
5 1
유능한 쇠고비 20.05.12. 17:42
깜찍한 물매화
추천 누르려고 했는데 비추 눌렀어요 ㅠㅜ
0 0
글쓴이 글쓴이 20.05.13. 01:06
깜찍한 물매화
물론 저는 뚝심은 50프로정도 있다고 생각해요ㅎㅎ
0 0
부지런한 이삭여뀌 20.05.12. 02:32
그냥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요 그냥 각자의 계획이 있는 것일 뿐이고 본인 계획대로 밀고 나가시면 되요
1 0
병걸린 개망초 20.05.12. 04:05
운동만이 자기관리가 아니라 님이 글에서 말한 모든 과정을 다 합쳐서 자기관리라고 부르는거죠
그리고 님이 말하는 목적의 자기관리에는 운동보다는 독서가 훨씬 더 중요하고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5.13. 01:04
병걸린 개망초
독서를 하면 사람대 사람으로서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나요? 그리고 어떤 책들을 읽어야 도움이 될까요?
0 0
초라한 작살나무 20.05.12. 11:54
글쎄요 저는 회사와서 느낀게 대인관계 정말 중요하지만
이를 씹어먹을만한 추진력과 논리만 탄탄하면 다필요없다고 절실하게 느끼고 있어요
저희 파트장이 딱 그런케이스거든요 그냥 로보트같은 사람에 칼퇴근하는데
문제상황에서 대안책 제시하는 거보면 입이 떡떡벌어지고 윗사람들도 노터치, 고성과받으세요
0 0
초연한 회양목 20.05.12. 13:18
초라한 작살나무
근데 그런사람이 흔한가요 내가 그런사람이 되기도 쉽지않은거고..
남한테 피해안주고 지할일만 똑부러지게 잘하면 당연히 아무도 못건들죠
근데 인간이 그러기가 쉽지않음 적당히 못해도 유도리있게 넘어갈수있어야하고
적당히 안미워보이게 커버가능해야함 그런거보면 글쓴이말이 맞는듯.
결론은. 아무도 할말없게 자기할일을 잘하던지, 아니면 눈치라도 있어서 잘 묻어가고 소외안당하던지
둘중하나임. 사회생활.
0 0
글쓴이 글쓴이 20.05.13. 01:05
초라한 작살나무
추진력과 논리가 대인관계 능력의 일부분인거 같아요ㅠㅠ 그런데 일만 잘하고 대학교 아웃싸이더마냥 나돌면, 인사평가에서 마이너스점 받는거 아닌가요?ㅠㅠㅠ
0 0
방구쟁이 선밀나물 20.05.12. 14:11
님이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데요? 생각해보셨으면 그렇게 살려고 해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5.13. 01:06
방구쟁이 선밀나물
위에서 말한건 제 친한 지인이 제안해준 방법들이에요ㅎㅎ
0 0
착잡한 홍단풍 20.05.13. 06:49
고려대나 와세다대도 순식간에 지잡이 되는 걸 보면서 느끼는 건
학벌보단 능력이 훨씬 중요하다는 거
물론 대부분 고만고만해서 문제지...
0 0
명랑한 일본목련 20.05.13. 15:01
착잡한 홍단풍
이게 맞는말이긴함 설대나와도 능력이 구지면 지잡한테 밀리는거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