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태블릿이 있으면 대학생활에 많이 도움이 될까요?
- 2020.05.19. 23:36
- 1894
태블릿의 여부가 대학생활에 얼마큼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공대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태블릿을 가졌을때 장점으로는,
1. 공대 대부분의 전공 교재는 pdf파일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다운받을 수 있다.
2. 교수님의 강의파일이 400페이지가 되더라도 두렵지가 않다
3. 혹시나 교수님께서 수업 직전에 강의 파일을 올리시더라도 굳이 인쇄실까지 뛰어갔다 올 필요가 없다
4. 어플 중에서 필기하면서 녹음이 가능하지만, 나중에 그 녹음을 볼대 녹음을 한 시간별로 어떤 필기를 했는지 알 수 있다는 어플이 있다고합니다. 이 어플로 공부하면 아무래도 복습하기에 좋은 환경이 갖추어질 것 같네요.
<단점>
1. 이걸로 공부 안할 수도 있다.
가장 큰 단점이라고생각해요. 여러분들은 대학생이 태블릿이 필요한지 각자의 의견을 나눠주셨으면해요
그리고 혹시 태블릿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종류중에서 태블릿 하나 만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궁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첫댓글 조합으로가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강의 자료가 뽑아 쓰다가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학기중에 바로 샀어요 ㅋㅋㅋ 어플은 noteshelf 6천원짜리 사서 쓰는데 진짜 개좋음 진짜 삶이 쾌적해져요 ㅋㅋ
게임은 안해서 모르겠고, 하는 거라고는 강의 들으면서 펜으로 필기 하는거, 연습장 용도 등등 어플은 잘 사용하고 있고
자기전에 침대에 누워서 넷플릭스 보는게 태블릿으로 하는 유일한 딴짓이네요
사람들 다 아이패드 추천하지만 강의듣고 필기하고 하는데는 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튤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낙우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갤탭도 좋아보이긴 한데, 대부분 아이패드써서 약간 신기해보임(제 주변 기준으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저는 아이패드쓰고 있는데, 공부할 때는 패드로 보면 잘 안돼서 필기한 걸 프린트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패드로 보면 이질감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이상하게 공부하는 느낌이 아니였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라일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테블렛 자체가 본인한테 맞는지부터 보는게 좋을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차피 학과에서 과사물함도 주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맥북 프로 아아패드 프로 아이폰 에어팟 사용중인데
에어드랍으로 다 연동되고 블투 이어폰 끊김도 없고 충전기도 다 호환되서 진짜 좋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새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학년때 프린트물에 필기한거 4학년때 남아있을 가능성이 낮음...물론 자기가 데이터관리 체계적으로 잘해야함. 그리고 꼭 게으른 교수들이 수업오면서 강의자료 업로드함. 그럴때 대처하기 편함.
그리고 필기할때 페이지삽입 / 필기 내용 편집을 통해서 중구난방으로 필기할때 발생하는 변수에 대처가능(노트에 적당하게 공간분배 / 갑자기 생각낫다면서 앞전에설명한거에 보충하는 상황 / 수업당시에 적지못햇던거 추가할 경우 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더위지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플싫어하는데 이거하난 인정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은행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