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터 전기회로에 대한 질문드려요!
글쓴이
- 2020.05.25. 21:33
- 146
문제 풀다보니
동일한 전압하에서 인덕턴스가 클수록 전류가 적게 흐른다 (O/X)를 묻는 문제가 있는데
V=L *di/dt라 정확하게는 전류의 변화량이 작아진다가 맞아서 X로 답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제생각이 맞나요? 아니면 단순하게 O가 맞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전압이 같다면 L이 관성의 소자이기 때문에 L이 크면 전류의 변화가 급격히 나타나지 않아요
0
0
자상한 클레마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클레마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옴의법칙에서 i= v/z 이고 인덕터의 z는 jwL이니까 인덕턴스가 커질수록 전류가 작아지는게 맞습니다
0
0
난쟁이 자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임피던스가 커지는디
0
0
천재 자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자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