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이거 어때요??

글쓴이
  • 2020.05.27. 21:41
  • 452

Screenshot_20200527-231212_NAVER.jpg : 노트북 이거 어때요??

 

Screenshot_20200527-231230_NAVER.jpg

 

Screenshot_20200527-231248_NAVER.jpg

 

Screenshot_20200527-231258_NAVER.jpg

 

조언을 듣고 심혈을 기울여 다시 골라봤슴다

문서작성 동영상 시청용이구

최소 4년이상 사용하기를 희망합니다

사양은 코어i5 10세대, ssd 256G, 8GB 입니다

윈도우10이 내장되어 총 82만원입니다

이정도면 괜찮은 거겠쥬?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야릇한 개모시풀 20.05.27. 21:50
별론데.. 브랜드 가격 성능 고려해봤을때 별로입니다 우선 레노버 브랜드 특성상 as과정도 국내 대기업 제품에 비해서는 까다롭고 가격은 성능 대비 그렇게 싼 편은 아닙니다. 비슷한 사양의 삼성,lg 제품을 알아보시거나 더 성능좋고 가격싼 다른 제품 알아보시는거 추천드려요. 물론 49만원이 아니라 더 싸게 살 방법 있으시면 달라질수있습니다
2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1:56
야릇한 개모시풀
감사합니다 저는 후기 많이 달리 것만 보고 좋다고 생각했네요 다시 골라봐야겠어요!
이번에 고른 거는 가성비 어떤가요??
0 0
야릇한 개모시풀 20.05.27. 21:52
기본적으로 램은 4기가보다 8기가가 체감상 불편함없이 빠르고 ssd 128는 작은편인데 4년쓰실 계획이면 작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인터넷 등만 깔아도 수십gb잡아먹으니까요 cpu는 라이젠5 3500정도면 괜찮은 편입니다
1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1:57
야릇한 개모시풀
뭘 선택해야할지 알 수 있게 지도해주셨네요ㅜ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알아보겠슴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3:18
야릇한 개모시풀
선생님 이번에 고른거는 어떤가요?
0 0
피곤한 박태기나무 20.05.27. 22:05
대기업거 살 돈 없어서 이거 45만원에 램 8기가 추가해서 쓰고있어요. 카페같은데 들고다니기 자랑스러운 디자인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충분해요! 계과 프로그램 못돌리는거 없음 다만 ssd 용량이 부족하고 팬 소음이 좀 있네요
문서작성 동영상 시청은 한참 남는 성능이라 생각해요
2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3:22
피곤한 박태기나무
저두 삼성 엘지는 가격이 후덜덜 해서 못 사구 아까보다 쪼금 더 욕심내서 골라봤슴다 선생님들 조언 듣고 사양 조절 해야겠네욤
0 0
추운 자주쓴풀 20.05.27. 22:23
삼성꺼 비슷한가격대에 있습니다 흰색
1 0
어설픈 산수유나무 20.05.27. 22:29
이번에 빅스마일데이 때 노트북 많이 나왔는데 아쉽네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3:20
어설픈 산수유나무
덕분에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검색해봤습니당 현재 최고로 싼 시기가 지난건가요?? 쿠폰 적용하면 네이버 최저가보다 저렴하네욤
0 0
친근한 네펜데스 20.05.27. 22:48
문서작성이랑 동영상 시청용으로만 쓸거면 as 받을 일도 그다지 없을거니까 굳이 국내 대기업 제품을 찾으실 필요는 없어요. CPU가 완전 노답이 아니라면 램과 하드 챙기는 정도면 무게랑 배터리 정도만 고민하셔도 될 것 같네요. 문서작성의 경우 키 배열도 신경써서 고르시면 되겠네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3:26
친근한 네펜데스
넹 제가 게임을 안해서 고장날 일도 없습니다 새로 골라봤는데 이정도 사양은 어떤가요? 오버 스펙인가요? 몇년 쓰기에 적당한 스펙일까요??
0 0
친근한 네펜데스 20.05.27. 23:43
글쓴이
오버스펙이요. 동영상 시청을 뭘 하시려는건지 모르겠는데, 어지간해선 내장글카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 편이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싸고, 발열도 적습니다. 그리고 우리학교 웹메일 있으면 윈도우 하나 받을 수 있으니 윈도우 없어도 됩니다. 1TB라는 하드가 추가로 필요한지는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5.27. 23:58
친근한 네펜데스
유튜브 넷플릭스 인강 정도 시청합니다 앗 윈도우 무료다운 가능한지 몰랐습니다 오예~~ 다시 노트북 서칭 해봐야겠군요 한번더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친근한 네펜데스 20.05.28. 14:10
글쓴이
ott로 보신다면 하드에 저장하실 일이 없으시니 서류가 1TB까지 쓰실 일도 없을거라 별도의 하드가 필요할 것 같진 않군요. 우리학교 웹메일 쓴다면 office 365와 함께 1TB 원드라이브도 사용 가능하니, ssd만 있어도 충분할겁니다. 이렇게하면 소음, 무게도 훨씬 줄어듭니다.
0 0
키큰 눈개승마 20.05.27. 22:58
사용 거의 안한 노트북 있는데 사실 의향있나요?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