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리본이 왜이리 보기 싫죠?

글쓴이
  • 2020.05.29. 08:57
  • 3161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뉴스에서 인터뷰하는데 그 분이 노란리본을 옷에 달고 나왔더라구요. 원래의 노란리본 형태를 조금 변형시켜서요.

 

이제 그 리본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

 

또 아이들을 자기 정치에 이용하려하는구나 내지는

나는 이제 그만 기억하고 싶은데 왜 자꾸 기억을 강요하는거지? 

 

이렇게 생각하는 제가 꼬인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6
상냥한 램스이어 20.05.29. 09:13
저도 그렇습니다
0 0
포근한 좀씀바귀 20.05.29. 09:18
세월호팔이들 ㅈㄴ 꼴보기싫음
2 1
외로운 브룬펠시아 20.05.29. 09:32
제가 볼 땐 꼬인 것 같네요. 그만 기억하고 싶으면 안하면 되는거죠
누가 리본 달라고 강요한 것도 아니고 어차피 리본 단 거 보고 바로 잊으시잖아요?
3 7
best 납작한 둥근잎나팔꽃 20.05.29. 09:51
외로운 브룬펠시아
???: 미안하다 고맙다
14 1
글쓴이 글쓴이 20.05.29. 10:13
외로운 브룬펠시아
잊혀질만 하면 또 노란리본 보여서 잘 안잊혀지네요 ㅎㅎ;
1 1
초연한 인동 20.05.29. 11:43
외로운 브룬펠시아
우리나라 영화식 신파극 극혐하는 사람들 많죠. 슬픔을 딛고 일어나려는데 너는 계속 슬퍼야해 하며 강요하는 모습도 보기 싫고요. 영화는 안 보면 그만인데, 방송에서 강제로 떠먹이는건 불편할 사람들이 있는건 이해할만 한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아직 바뀐 정권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너무 빨리 잊혀지는 것 같긴 합니다만...
1 0
깔끔한 일본목련 20.05.30. 06:31
초연한 인동
.
0 0
초연한 인동 20.05.30. 09:17
깔끔한 일본목련
아직 외양간 고치기 위해서 개정되고 투입되어야할 행정력이 많이 필요함에도 생산성 없는 곳에 낭비되고 있기 때문에 넘어가기에는 너무 빠르단 얘기입니다. 과적에 의한 단순 해양 교통사고라고 할 수 없는게 온갖 불법 개조에 관리도 가라, 그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감독도 가라, 대처도 가라, 경영비리도 있었고, 교육 부족, 정보 왜곡에 가짜 뉴스 등 뭐 하나 제대로 된게 없었어요. 확실한 책임이 있던 그 정권에선 손 댈 수 없는 문제였으니 이 병폐들을 바뀐 정권에서 뿌리 뽑고 재발 방지를 위해 순차적으로 점검해야했는데 안 하고 있죠. 예를 들면 불법으로 개조된 선박들이 더 있는지, 개조된 선박들이 아직 운항하기에 적절한지, 근무표를 허위로 작성된게 더 있는지, 운항간 승무원의 태만한 근무행태가 더 있는지, 그걸 제지할 방법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등 수학여행 중에 사고가 났으면 수학여행을 막는게 끝이 아니라 발생할 수 있는 사고가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교사들에게 교육해서 학생들에게까지 실질적인 대처 방법이 숙지되게 하는 시간을 가졌어야죠. 삼풍(불법개조), 대구지하철(직무유기) 등 겪어놓고도 다리에 배가 갖다쳐박고, 청소년수련원 천장이 무너지고... 왜 반복되겠어요? 뒷처리를 이런 핑계, 저런 핑계로 제대로 한 적이 없어서 그렇죠. 똑같은 일, 비슷한 일이 또 있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막을 수 있는지 논의된 적이나 있는지 의문입니다. 사고사례집만 만들어서 기억만 하면 아무 쓸모 없어요. 근데 뒷처리가 아무것도 안 되어있는데 벌써 잊어버리면 안 되는거죠.
0 0
초연한 인동 20.05.30. 09:28
초연한 인동
사고와 관련된 책임이 있는 쪽에선 건드렸다가 욕만 먹으면서 진척이 없을 가능성이 높으니 이번에 바뀐 정권에서 해야하는 일인데 대체 뭘 기억하고 일을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대책을 내놓는 것도 아니고 민주화 운동처럼 정신을 기억하는 것도 아니고 슬픔을 공감하라는 것에는 동의 못하지만 아직 잊어버리기엔 빠르단 얘깁니다.
0 0
난쟁이 등대풀 20.05.29. 09:42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거에는 환멸나는데 희생자들의 죽음은 안타까워요
2 0
보통의 영산홍 20.05.29. 10:09
난쟁이 등대풀
애들이 불쌍하죠ㅜㅜ
0 0
난쟁이 등대풀 20.05.29. 14:02
보통의 영산홍
님처럼 희생자분들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겠죠 근데 정치인들이 그들의 죽음을 이용해서 노란리본에 반감을 만들고 심지어 세월호 사건에 대해서도 거부감이 드는거같아요.
0 0
잉여 금식나무 20.05.29. 11:09
나랑 같은나이들인데 처음엔 슬펏지만 이제는 노란리본만보면 역겨움
1 0
무좀걸린 개암나무 20.05.29. 11:29
그걸로 정치얘기하면 몰라도, 그냥 달고온거보고 그럴정도면 꼬였죠뭐
0 0
따듯한 개암나무 20.05.29. 13:03
위안부 할머니 이슈 보면 모름? 저짝은 그냥 사람아님
3 0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01:23
따듯한 개암나무
자한당보면 모름? 우파는 영장류도 아님
1 1
따듯한 개암나무 20.06.02. 07:52
머리나쁜 개곽향
위선자 새키가 댓글다누 꺼지렴ㅎ
0 0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08:23
따듯한 개암나무
자한당 싫어하는 게 왜 위선자.지?
0 0
따듯한 개암나무 20.06.02. 09:11
머리나쁜 개곽향
니가 그짝이라서 그런거임 자한당은 싫어할수도 잇지ㅎ
0 0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16:11
따듯한 개암나무
자한당 싫어하면 그짝이야? 그럼 너는 박사모냐
0 0
따듯한 개암나무 20.06.02. 17:09
머리나쁜 개곽향
난 위안부글 적엇는데 난데없이 자한당어쩌구 적는 니가 그짝이니까 그런거 아님? 물타기 논점흐리기 그짝 종특인데 그래서 넌 그짝임 자한당 싫고 좋고 문제가 아니라
내말 이해못하면 그짝다운거고ㅎ 어떻게든 박사모 이런말해서 몰아가려고 애쓰는거보니 빼박 그짝인듯
0 1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17:19
따듯한 개암나무
세월호 게시글에 위안부 댓글 적는 니도 그럼 그짝이겠네?
0 0
따듯한 개암나무 20.06.02. 17:24
머리나쁜 개곽향
글쓴내용이 사람을 정치적으로 이용해먹는다고 적어놔서 위안부 할머니 글 적엇는데 이게 왜? 뭔가 불편하니? 그짝이라서?
0 0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17:40
따듯한 개암나무
응 ㅎ 그런 식이면 나도 너가 정당비난하길래 따라한 건데? 지 논리에 지가 걸려서 자빠지누
1 0
따듯한 개암나무 20.06.02. 20:02
머리나쁜 개곽향
내가 무슨정당 비난햇는데? 넘겨짚기 오지네 뭔정당 비난함?
1 0
잘생긴 참나물 20.05.29. 14:35
그들에게는 정치적으로 이용해 먹기 좋은 수단
0 0
초라한 풍란 20.05.29. 15:23
천안함 뱃지는 왜 안다냐고...
1 0
겸연쩍은 꽃향유 20.05.29. 16:58
젤 ㅂ.ㅅ 같은건 리본달고 다니면 의식있고 깨시민인 줄 앎.
2 0
글쓴이 글쓴이 20.05.29. 17:23
다들 겉으로 표현은 안해도 속으로 비슷한 생각을 하셨군여
1 1
침착한 부레옥잠 20.05.29. 18:15
안타까운건 맞는데 그렇게 치면 안타까운 일 투성이여야죠. 천안함 서해대전 삼풍백화점 연평도포격 빨주노초파남보 리본 다달고다녀야죠.
정치적의도 다분히 보이는데 볼때마다그래요
1 0
괴로운 달맞이꽃 20.05.29. 19:31
언젠가 우리 모두는 단 한명의 예외없이 모두 다 죽음의 과정을 거치게 될것

태어남이 있었으면 반드시 죽음이 뒤따르는 법
0 2
머리나쁜 개곽향 20.05.30. 01:46
괴로운 달맞이꽃
주제랑 뭔 상관이죠? 어차피 죽을 거였으니 슬퍼할 거 없다 이런 뜻인가요
2 1
섹시한 속털개밀 20.05.30. 13:13
윤미향 사태 보면 모르시겠음? 그 쪽 사람들은 불쌍한 사람들 빌미로 선동하고 성역화하고 본인 밥그릇 챙기는 사람들이에요. 그러다가 더러운 짓 했던거 걸리면 바로 불쌍한 사람들 내팽겨치는
3 0
청결한 불두화 20.05.31. 01:41
나랑 같은 나이였고 고2때 학교에서 추모기념으로 노란리본 가방같은데에 달고다니라고 줬어요. 처음엔 슬펐는데 6년동안 이러는거 보면 이제 생각조차 하기 싫어요. 대체 다른 사고 사망자들이랑 뭐가 다른거지???? 6년동안 추모할만한 일인가;;; 솔직히 말해서 4/16날 프사에 추모사진 거는 사람들도 이제 별로예요.. 그사람들은 뭔 생각으로 매년 추모사진 걸어두는건지. 추모사진 걸어두는 사람들이 다른 화재사고,해양사고 등 많은데 그것들 다 챙겨서 추모하는거면 인정. 불쌍한것도 정도가 있지. 이제 불쌍을 넘어서 쟤네는 왜 아직 저런 특혜(6년간 조사요구)를 받는거지?
0 0
머리나쁜 개곽향 20.06.02. 01:25
청결한 불두화
6년간 조사요구가 특혠가요..? 물론 세월호 유가족들 특혜 만이 받은 건 맞는데 조사요구하는 게 특혜면 수년째 억울한 일 당해서 경찰서 앞에서 시위하는 사람들도 까는 것 같네요
0 0
조용한 오미자나무 20.06.11. 23:34
꼬인게 아니라 그게 정상입니다... 누가봐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잖아요 진짜 볼때마다 눈살 찌푸려지더라구요 속는 사람들이 많은게 문제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