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한대 사면 유지비가 1년에 대충 얼마에요?
글쓴이
- 2020.06.05. 20:14
- 1207
통학거리가 많이 멀어서 부모님이 1500 정도 줄테니 다음 학기에
원하는 중고차 사라는데 유지비가 궁금하네요
1달 용돈이 60만원 정도라서...
권한이 없습니다.
차마다 유지비 차이가 많이 날텐데여
0
0
겸손한 산철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반떼가 ㄱㅊ을듯요
0
0
조용한 노랑꽃창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험료 (싼거는싸고 비싼건 비쌈)
연료비 (님의 주행거리에 따라 다름)
각종 교체에 드는 비용 (보험 비싼거 했으면 보험으로 싼거 했으면 자비로, 주행거리에 따라서도 다름)
도로비
연료비 (님의 주행거리에 따라 다름)
각종 교체에 드는 비용 (보험 비싼거 했으면 보험으로 싼거 했으면 자비로, 주행거리에 따라서도 다름)
도로비
0
0
재미있는 보리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보리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부생이면 주차가 노답일텐데
0
0
이상한 큰앵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큰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반떼 기준
보험 1년에 80정도
기름값은 편도 7키로 거리 매일 다니는데 2주 조금 안 돼서 한번씩 넣으니 월 12에서 15만원 정도인데 15라고 잡고
현대 기아차라면 엔진오일 교환 7천키로나 6개월에 한 번 간다 치면 1년에 15만원 정도
주차비 월주차 한다면 한달에 한 10 정도 잡고
기타 잡 비용 이것저것 해서 1년에 한 20정도 잡는다 치면
1년에 80 + 15x12 + 15 + 10x12 + 20 정도에 추가로 세금 한 2ㅡ30만원 더하면 1년 유지비 대략 나옴
보험 1년에 80정도
기름값은 편도 7키로 거리 매일 다니는데 2주 조금 안 돼서 한번씩 넣으니 월 12에서 15만원 정도인데 15라고 잡고
현대 기아차라면 엔진오일 교환 7천키로나 6개월에 한 번 간다 치면 1년에 15만원 정도
주차비 월주차 한다면 한달에 한 10 정도 잡고
기타 잡 비용 이것저것 해서 1년에 한 20정도 잡는다 치면
1년에 80 + 15x12 + 15 + 10x12 + 20 정도에 추가로 세금 한 2ㅡ30만원 더하면 1년 유지비 대략 나옴
0
0
우아한 참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참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충 1년에 430 정도 잡으면 될 듯? 세금이랑 보험료는 부모님이 내주실 가능성이 높으니 결국 주차비랑 기름값 정도가 핵심일듯? 보험료랑 세금 제외한다 하면 뻘짓하면서 멀리 놀러다니고 드라이브 다니는거 아닌 한 의외로 유지비가 많이 나가진 않을거임. 기름값은 아반떼 기준 대충 5만원에 500km 간다고 보면 됨. 참고로 이건 고장이나 사고나 긁어먹거나 펑크나거나 하는 다른 변수가 없는 경우를 전제함. 참고로 주차는 학교 내에는 정기등록 학부생 안 되고 법대 사회대쪽 쪽문 밑으로 내려가면 거주지 주차구역 있음. 거기 주민센터 가면 붓산대 학생이라 하면 3달 12만원에 주차 가능
0
0
우아한 참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참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험은 부모님이 해주실듯
갓반떼 2년정도 된거 ㄱㄱㄱ
갓반떼 2년정도 된거 ㄱㄱㄱ
0
0
난감한 홑왕원추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