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국어가 수능때 6급등이었던
글쓴이
- 2020.06.06. 00:15
- 776
럭키수시생이라 공무원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전 국어를 먼저 베이스를 잡을려하는데, 어떤 문제집을 푸는게 나을라나요? 영어는 2등급 한국사는 1등급이었어요...
권한이 없습니다.
그런짓 안해도 됨
0
0
생생한 벚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곤해서 눈이 나쁜가 계속 6등급이 6급등으로 읽히네요.
3
0
뛰어난 벼룩이자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벼룩이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뛰어난 벼룩이자리
새끼곱등곱등
0
0
진실한 편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편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목 끊어치는거 보기 번거롭네요
0
0
깜찍한 율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거 안해도 돼요
0
0
코피나는 먹넌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먹넌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랑 똑같으시네요 ㅋㅋㅋ 저도 수능때 국어 망쳐서 6등급이였고 지금 공시준비하는데 국어 그냥 시작하셔도 별 무리 없습니다. 수능국어랑은 유형이 전혀 달라서 어짜피 새 공부하셔야해요
문법은 그냥 단어 하나하나 예외가 많아서 외워야하고 비문학이나 문학은 수능 유형이랑 다르게 지문 한개당 한 문제로 나옵니다. 또 출제 방향이 달라서 그런지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한자가 15~20점 정도라 수능국어 잘한다고 공시 국어 점수를 꼭 잘받지는 않더라구요(한자, 문법이 너무 달라서?...)
문법은 그냥 단어 하나하나 예외가 많아서 외워야하고 비문학이나 문학은 수능 유형이랑 다르게 지문 한개당 한 문제로 나옵니다. 또 출제 방향이 달라서 그런지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한자가 15~20점 정도라 수능국어 잘한다고 공시 국어 점수를 꼭 잘받지는 않더라구요(한자, 문법이 너무 달라서?...)
0
0
참혹한 라일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라일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